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천마시공, 2017년 출시 예정인 ‘뮤 오리진’ 후속 게임 공동 개발

by 잭스틸(B.k Mania) 2016. 12. 6.
728x90
반응형

- 웹젠-천마시공, ‘뮤 오리진’ 후속 게임 개발 마무리 일정 및 중국 퍼블리셔 등 협의 중

- ‘뮤 오리진’, 한중 최고인기게임으로 자리매김/ 후속 게임도 웹젠이 한국에서 직접 출시

- 웹젠, ‘뮤’/ ‘S.U.N.’ 등 ‘IP제휴 게임’들 준비해 ‘IP제휴 사업’ 선도역할 놓지 않을 것



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m)이 자사의 인기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 의 후속 게임을 준비한다. 웹젠과 ‘뮤 오리진’의 개발사 천마시공은 오늘(12월6일) 2017년 중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해 온 ‘뮤 오리진(중국명 ‘전민기적’) 의 후속게임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발표했다.

 

‘뮤 오리진’ 의 후속게임은 실제 게임 내 ‘월드맵’ 을 전편(뮤 오리진) 보다 50%이상 넓히면서 세계관을 크게 확대했으며, 직업 설정과 컨텐츠 부분에서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하면서 개발되고 있다. 양사는 2016년 초부터 이미 ‘뮤 오리진’ 후속게임의 개발 및 제작 방향에 대해 정식으로 협의해 왔으며, 양사간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계약 조건을 비롯한 세부 계약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또한, 양사는 해당게임의 게임개발 진척 상황에 맞춰 중국 내 퍼블리싱 계획도 논의해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웹젠이 직접 서비스하기로 했고, 한·중 양국에서의 게임 출시일정은 아직 정하지 않았다.

 

‘뮤 오리진’ 은 한국과 중국의 모바일 앱 마켓 매출 순위 1위(애플 앱스토어 기준) 에 올랐던 최고의 인기 모바일게임으로, 2015년 4월 한국에 출시된 후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모든 앱마켓에서 유일하게 동시에 매출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현재(2016년 12월)도 국내 모든 앱마켓 매출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최고의 스테디셀러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웹젠은 지난 11월 30일, 중국의 유력 게임사인 ‘타렌(Taren)’ 과 ‘뮤 온라인’ 기반의 웹게임 ‘기적중생(奇迹重生)’ 의 중국 내 정식서비스도 시작하면서 꾸준히 IP제휴사업의 협력사를 확대하고 있다. ‘기적중생’ 은 서비스 시작 후 6일이 지난 현재(12월6일), 360에서는 채널링서버 215개, 타렌 네트워크에서는 채널링서버를 95개로 늘려 운영하면서 중국 웹게임시장의 인기 웹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이외에도 웹젠은 룽투게임즈와 함께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기적MU: 최강자(奇迹: 最强者)’ 의 비공개테스트를 마무리하는 등 웹젠이 주도하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제휴 게임사업’ 의 두 번째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

 

웹젠은 지난 2014년, 국내 게임사로서는 최초로 IP제휴 웹게임 ‘대천사지검’ 과 모바일게임 ‘전민기적’ 을 중국에 출시하면서 ‘IP제휴 게임사업’을 도입한 후 창사 이래 최고 매출실적을 올리며 한·중 간 ‘IP제휴 게임사업’ 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두 게임은 모두 웹젠의 인기 PC MMORPG ‘뮤 온라인’ 의 IP 를 활용해 제작·개발된 게임이다.


  


웹젠은 ‘뮤(MU)’외에 자사의 ‘S.U.N.(Soul of the Ultimate Nation)’IP를 활용한 게임을 준비하는 한편, 브랜드상품 개발에도 나서면서 ‘IP사업’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게임 퍼블리싱은 물론 ‘게임캐릭터’ 및 ‘퍼블리싱 기술’ 등 게임사업에 관한 전반을 사업 모델로 삼는 웹젠의 ‘IP제휴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사업제안에 대한 정보는 웹젠의 IP사업 공식 홈페이지(http://company.webzen.com/Service/BusinessPartnershi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