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캐스터’ 박종철, 하스스톤 KeSPA Cup 첫 우승

by 잭스틸(B.k Mania) 2016. 12. 15.
728x90
반응형

- ‘캐스터’ 박종철, 백상현-김천수 차례로 꺾고 우승 트로피 주인공, 우승 상금 1,000만원

- 국내 유일 다종목 단기 컵 대회인 KeSPA Cup, 3개 종목 개최로 2016년 마무리

 

 

‘캐스터’ 박종철이 처음으로 개최된 하스스톤 KeSPA Cup 의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였다.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가 주최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하스스톤(Hearthstone®) 종목으로 진행되며, 스포티비 게임즈가 방송한 ‘2016 하스스톤 KeSPA Cup’ 에서 14일(수) ‘캐스터’ 박종철이 첫 우승을 차지하였다.

 

앞서 진행된 4강전에는 ‘천수’ 김천수가 ‘타임’ 박종남을 상대로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결승에 진출하였다. 4강 두 번째 경기에서는 ‘캐스터’ 박종철이 ‘따효니’ 백상현을 상대로 단단한 수비력을 보여주며 예상을 깨고 3:1 스코어로 승리하며 결승행을 확정 지었다.

 

‘천수’ 김천수와 ‘캐스터’ 박종철이 맞붙은 결승전은 결승전답게 치열한 경기의 연속이었다. 2:2 무승부 이후, 김천수 선수가 회심의 공격에 성공하였지만 바로 박종철 선수가 침착하게 상대를 압박하며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마법사 맞대결로 진행된 마지막 세트에서는 박종철이 한 수 위 지략을 보여주며, 우승을 확정 지었다.

 

우승을 확정 지은 뒤 박종철은 “오랜만에 출전한 대회라 처음엔 우승할 수 있을까 확신이 없었다. 하지만 덱에 의지하기 보다는 내 전략과 콘트롤로 이기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마지막까지 조마조마한 승부였지만, 우승하게 되어 기쁨을 주체할 수 없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철은 하스스톤 KeSPA Cup 의 첫 우승자라는 타이틀과 함께 우승 트로피와 우승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아쉽게 준우승에 머문 김천수는 상금 500만원을 획득했으며, 대회에 초청된 8명 선수 모두에게 상금이 차등 지급되었다.

 

이번 ‘2016 하스스톤 KeSPA Cup’ 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첫 모바일 게임 하스스톤 종목으로 처음 진행 되었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확장팩을 적용하여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얻기도 했다. 이번 대회를 끝으로 KeSPA Cup은 2016년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2016 KeSPA Cup’ 은 국내 유일 다종목 단기 컵 대회로서, 스타크래프트 II,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세 종목으로 진행되어 보다 많은 e스포츠 팬들에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였다. 대회 서브 후원사로는 게이밍 기어 전문업체인 ‘제닉스’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 소셜 e스포츠 플랫폼 ‘KEK tv’ 가 참여했고, 협회 후원사로 플레이를 캐리하는 건강기능식품 LG 생명과학 ‘리튠캐리’ 와 프로게이머용 보호장비 전문업체 ‘에이더(AIDER)’ 가 함께 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