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2017 보드게임콘’ 개막

by 잭스틸(B.k Mania) 2017. 7. 28.
728x90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 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이하 콘진원) 과 함께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인 ‘2017 보드게임콘’ 을 29일(토) 과 30일(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 4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보드게임콘’ 은 그동안 국내 보드게임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가족·친구 등 남녀노소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게임문화와 성숙한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14개사보다 6개사가 늘어난 20개사가 참여해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00여 종을 만날 수 있는 보드게임 체험존을 꾸미고 게임 체험 공간을 대폭 늘려 더욱 많은 참관객들이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참여 업체 :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공간27,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브레인티저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나비타월드, 팝콘에듀,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스토리메이커, 일러스트넷, 다고이게임즈 등 




이와 함께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전, 보드게임 대회, 보드게임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시장을 찾을 가족들과 보드게임 마니아 등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전’ 에서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신작 보드게임을 미리 만날 수 있으며 29일(토)과 30일(일) 양일간 총 36팀이 참가해 직접 제작한 보드게임을 소개한다. 


‘보드게임 대회’ 에서는 총 15개 종목 보드게임의 최강자를 가린다. 행사 첫 날인 29일(토) 에는 루미큐브, 탑댓, 팁-킥, 루터즈, 킹 도미노, 티켓투라이드, 파이프워크, 매크로스코프, 헥서스, 스페이스엑스 보드게임의 예선과 본선이, 둘째 날인 30일(일) 에는 식스틴, 렉시오, 카르카손, 폴드-잇, 미니빌 보드게임의 예선과 본선이 치러진다. 종목별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품이 수여된다. 


  


‘보드게임 세미나’ 에서는 총 6개의 강연이 마련된다. 첫 날인 29일(토) 에는  ‘인성교육과 보드게임’(조혜영 play6 대표·여성신문사 이사) ‘게임에는 장애가 없다’(박비 ㈜모두다 대표) ‘초등교과와 보드게임’(박정선 고촌초등학교 교사) 등을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이어 30일(일) 에는 ‘미래인재와 보드게임[남궁은 ㈜곰곰·(사)희망연구소배움 대표]’, ‘언플러그드 코딩교육과 보드게임(이은경 행복한바오밥 교육사업부 이사)’, ‘놀이치료와 보드게임(박성옥 대전대학교 아동심리학과 교수)’ 등 3가지 주제로 보드게임과 교육에 대한 세미나가 이어질 예정이다. 


‘2017 보드게임콘’ 에는 7월 28일(금) 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하면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 경품도 제공된다. 


문체부는 보드게임콘은 국내 우수 보드게임을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함께하는 게임문화를 조성할 뿐 아니라, 개발자의 창의성을 담은 아마추어 작품을 전시해 보드게임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 보드게임 개발자들의 창작 의욕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보드게임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