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하반기 해외사업 기지개, 9월말 ‘대천사지검H5’ 게임 출시 준비

by 잭스틸(B.k Mania) 2017. 9. 14.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뮤(MU)’ IP 제휴 제작게임을 연달아 출시하면서 하반기 국내외 게임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린다. 9월 말, ‘뮤’ IP 제휴 웹게임 ‘대천사지검’ 을 바탕으로 개발된 HTML5 게임 ‘대천사지검H5’(한국 서비스명 미정) 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텐센트의 ‘기적MU: 각성’ 을 비롯한 ‘뮤’ IP 제휴 모바일게임들도 2017년 중국 시장 출시를 목표로 개발 마무리에 집중한다.

 

웹젠이 준비하는 게임들은 모두 중국에서 높은 인지도와 흥행실적을 가진 ‘뮤’ IP 기반의 게임으로 이미 수 차례의 테스트를 거치면서 중국 현지 게이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웹젠이 ‘37후위’ 와 공동으로 제작해 선보이는 첫 HTML5 게임인 ‘대천사지검H5’ 는 중국의 웹게임과 모바일게임 이용자 양쪽으로부터 높은 기대를 얻고 있다. 지난 8월에 두 차례의 테스트를 마쳤으며, 이르면 9월 말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대천사지검H5 는 기본적인 웹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 로 개발된 게임으로 별도의 응용프로그램(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 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PC 와 모바일기기를 가리지 않고 계정을 연동시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뮤’ IP 기반의 PC웹게임 ‘대천사지검(한국 서비스명 ‘뮤 이그니션’)’ 을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게임콘텐츠 및 그래픽은 기존 PC 웹게임보다 크게 향상돼 출시된다.


 

그간 출시된 PC 웹게임들은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등으로 PC외 다른 게임기기에서는 사실상 정상적인 접속이 불가능했지만, HTML5 로 개발된 게임은 호환성이 높아 사용기기나 운영체제에서 제한을 받지 않는다. 웹젠은 대천사지검H5 의 출시와 함께 모바일과 PC 간 연동이 가능한 게임플랫폼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자사가 선도하는 IP 제휴사업 영역에 이어 HTML5 게임 시장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웹젠은 지난 8월, ‘뮤 오리진’ 의 개발사 ‘천마시공’ 과 ‘HTML5 게임(Hyper Text Markup Language 5)’ 개발업체인 ‘후딘’, ‘37후위’ 등 우수한 개발력을 갖춘 중국 게임 개발사들과 ‘뮤’ IP 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HTML5 게임에 대한 게임개발 계약 체결 사실을 공지한 바 있다.


 

한편 ‘뮤 오리진’ 의 후속게임 ‘기적MU: 각성’ 의 중국 게임서비스(퍼블리싱) 를 맡은 텐센트는 어제(9월13일), ‘리미티드 테스트’ 참가자 모집 공고를 시작했다. 웹젠∙텐센트∙천마시공은 연내(2017년) 정식 서비스를 위한 개발 마무리에 집중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