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참가 신청 시작

매니아 소식 2017.12.21 13:52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의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이 참가 신청을 시작했다.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은 ‘문파(블소 이용자 커뮤니티)’ 간 실력을 겨루는 e스포츠 대회다. 블소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인 ‘비무(比武)’ 와 레이드(Raid, 협력 전투) 콘텐츠 공략 시간(타임어택)으로 경쟁한다. 총 상금은 6,000만원 규모다. 모든 블소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다.



* 새로운 선수들을 만난다 - ‘슈퍼루키 토너먼트’ 와 ‘베테랑 토너먼트’


‘슈퍼루키 토너먼트’ 는 비무 개인전 부문 대회다. 이용자는 문파 가입 여부와 상관 없이 도전할 수 있다. 엔씨는 블소 이용 가능 연령 확대(15세 이용가) 를 기념해 청소년 참가자(18세 미만) 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혜택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문파에 가입한 이용자는 ‘베테랑 토너먼트’ 에 참여할 수 있다. 같은 문파에 소속된 3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룬다. 경기 중 선수를 교체할 수 있는 태그매치로 우승팀을 뽑는다.


‘슈퍼루키 토너먼트’ 와 ‘베테랑 토너먼트’ 에서 새로운 선수들이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블소 토너먼트 2017 정규 시즌에 출전했던 프로선수에게는 두 토너먼트의 참가가 제한된다. 12월 20일부터 1월 7일까지 대회 안내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 색다른 방식의 대결 - ‘문파대전: 더 파이널’과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


‘슈퍼루키 토너먼트’ 와 ‘베테랑 토너먼트’ 에 참가한 이용자는 연합팀(베테랑 1팀, 슈퍼루키 2명) 을 구성해 ‘문파대전: 더 파이널’ 경기를 펼친다. 개인전과 태그매치를 혼합한 ‘믹스 매치(Mix Match)’ 방식으로 대결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7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가 커맨더(commander, 지휘관) 로 경기를 돕는다. 


타임어택 형식의 대회인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 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12명의 문파원이 레이드 던전 ‘서자의 안식처’ 의 공략 시간을 경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문파는 12월 27일부터 1월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후 ‘서자의 안식처’ 공략에 성공한 모든 문파는 ‘문파대전 신규 의상’ 을 받는다.


엔씨는 대회 결과에 따른 보상 아이템을 참가자와 소속 문파원 모두에게 지급한다. ‘문파대전: 더 파이널’ 과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 의 우승팀은 최초 공개하는 아이템 ‘묵화향기 환영무기’ 를 받는다. 우승팀이 속한 문파원도 동일한 아이템을 획득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