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뮤[MU)’, ‘홍콩국제라이선싱쇼’ 참가/ ‘메카트로위고’와 IP제휴사업 계약 체결

by 잭스틸(B.k Mania) 2018. 1. 8.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홍콩국제라이선싱쇼’ 에 자사의 캐릭터 상품들을 출품한다. 오늘(1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국제라이선싱쇼(Hong 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 에서 자사의 게임 ‘뮤(MU)’ IP 기반의 제휴 캐릭터 및 상품들을 다수 선보인다.

 

웹젠은 이번 박람회에서 캐릭터 ‘토키도키’ 에 ‘뮤’ IP 를 덧입힌 ‘Tokidoki X MU’ 캐릭터 상품들을 비롯해 자사의 ‘뮤 SD캐릭터 (Super Deformation Character)’ 를 활용한 의류/ 액세서리 소품들도 함께 전시한다.

 

 

 

웹젠은 전시회 현장에서 여러 파트너사들과 추가 사업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정교한 피규어 상품들로 유명한 ‘센티넬’ 사와 ‘35메카트로위고’에 ‘뮤’ IP 를 활용한 ‘메카트로위고 X MU’ 시리즈를 제작하는 계약도 이미 마무리 됐다.

 

‘메카트로위고’ 시리즈는 홍콩의 관광상품으로 손꼽힐 정도로 특히 홍콩에서 널리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웹젠과 센티넬은 ‘메카트로위고’ 에 ‘뮤’ 의 흑기사 캐릭터를 조합한 캐릭터를 준비할 계획이다

 

 

웹젠은 ‘메카트로위고 X MU’ 상품 제작이 완료되는 올해(2018년) 하반기, 홍콩을 비롯해 한국과 일본 등에서 해당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다.

 

웹젠은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뮤(MU)’ SD 캐릭터 외에, 토키도키와 협력하는 ‘Tokidoki X MU(가칭)’ 캐릭터, ‘츄이햄스 뮤(Chewyhams X MU, 가칭)’ 등 다양한 협력사들과 여러 종류의 제휴캐릭터를 개발하면서 콘텐츠 사업 부문을 넓히고 있다.

 

 

 

 

웹젠은 캐릭터 상품 외에 웹툰,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산업 전반으로 협력업체를 늘려 자사의 IP파생상품과 사업모델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