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복셀기반(Voxel base)의 샌드박스형 게임 ‘Pix ARK’, 28일 스팀 얼리억세스 시작

by 잭스틸(B.k Mania) 2018. 3. 27.
728x90
반응형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의 개발사 스튜디오 와일드카드와 스네일게임즈가 공동개발 및 라이센스 제휴를 체결하고 개발한 복셀기반의 샌드박스형 게임 'Pix ARK' 가 28일 스팀 얼리억세스(Early Access) 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Pix ARK' 는 스팀 이용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의 IP 를 활용했으며, 플레이 방식과 화면에서 창의적인 요소를 창출했다.

 

* 멀티플레이형 샌드박스 게임

 

복셀기반의 샌드박스형 게임이라면 흔히 '마인크래프트' 를 생각하겠지만 'Pix ARK' 는 멀티플레이형 샌드박스 게임이라는 독특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Pix ARK' 는 함께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정탐, 침입, 공격과 수비, 쟁탈 등 여러 이용자가 함께 할 수 있는 협동 콘텐츠를 통해 성취감을 더하는 과정을 구현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협력을 통해 지하 통로 땅굴을 만들고, 땅굴을 통해 성을 공략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Pix ARK' 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게 유도한다.

 

 

▲ 실제 전투 화면 '협동 전투' 

 

* 잘 만들어진 복셀 아트

 

'Pix ARK' 는 월드 전체가 복셀로 이뤄져 있다. UE4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화면에서 눈의 세계, 마법의 숲, 사막, 호수 등은 자유롭고 다이나믹한 공간으로 그려져있다. 독특한 생활 방식을 가진 생물과 리얼하게 표현된 기후환경은 한층 사실감을 더해준다.

 

어떤 지형이든 변형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유저들은 땅을 파고 보석을 채굴하며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다.

 

 

 게임 화면 '화산' 

 

반응형

 게임 화면 '마법의 숲' 

 

* 창의적인 캐릭터 설계

 

'Pix ARK' 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인상적인 게임이다. 3D 복셀로 디자인된 공룡들은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가 더해져 특유의 개성을 나타낸다. 게임 내에서 다양한 공룡과 생명체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복셀로 디자인된 생물들과의 교감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아나갈 수 있다.

 

 캐릭터 설계

 

한편, 개발사측은 얼리억세스 기간에도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