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ASUS, 자신만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Strix Flare’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8. 3. 28.
728x90
반응형

ASUS Republic of Gamers(이하 ROG) 는 우수한 성능과 손쉽게 개인 커스텀이 가능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Strix Flare 를 출시한다. 


ROG Strix Flare 는 독일 Cherry 사의 정품 MX RGB 스위치를 사용하여 보다 정확한 키 스트로크와 최적의 응답성을 제공한다. 커스텀이 가능한 아크릴 재질의 탈부착 배지 및 AURA 조명으로 게이머만의 개성을 극대화한 점 또한 이번 제품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의 편안한 키 입력을 위해 탈부착형 팜레스트를 제공한다. 



Cherry MX RGB 스위치를 사용하는 ROG STRIX Flare 는 적축/청축/갈축/흑축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해당 키보드들은 N키 롤오버를 사용한 100% 안티 고스팅 기술을 지원하여 다수의 키를 동시에 누르더라도 모든 키가 안정적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FPS, RTS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리듬게임, MMO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우수한 성능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 


ROG Strix Flare 의 장점 중 하나인 아크릴 재질의 Aura 배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ROG 로고가 인쇄되어 있으나 사용자의 취향이 선택에 따라 그림을 그리거나 레이저 음각 및 인쇄 된 스티커로 커스텀이 가능해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개별 백라이트 키는 시그니처 ROG 슬래시 디자인을 표시하는 듀얼 텍스쳐 케이스에 보관되며 케이스 양쪽면 하단에 위치한 LED 를 통해 차별화된 조명으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러한 LED 효과는 에이수스(ASUS) 의 독자 기술인 ASUS Aura Sync 를 통해 다른 ROG 기기와 LED 설정을 연동 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 있는 게임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컨트롤이 오른쪽 상단이 아닌 왼쪽 상단에 위치하여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하여 여타 다른 키보드에서의 지원하는 양손 조작 기반의 멀티미디어 키와 차별화하여 게임 플레이 중 마우스 조작 중인 오른손을 뺄 필요 없이 왼손으로 즉시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시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뒷면에 위치한 별도의 USB 직렬 포트로 게임용 마우스, 헤드셋 등의 다른 기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으며 유저의 기호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팜레스트를 제공하여 게이머의 키 입력 편의성을 높이고 피로감은 최소화하였다. 


추가적으로 ROG Strix Flare 의 관리 프로그램인 ROG Armoury Ⅱ 를 통해 보다 세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UI 를 기반으로 프로파일 작성, 색상 및 조명 효과에 대한 개인별 설정, 키 맵핑, 매크로 기록 등을 쉽게 수행 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관련된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하드웨어 통계를 추적할 수도 있을 정도로 적은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하면서 광범위한 제어 기능을 구현한다. 


ASUS(http://kr.asus.com) 는 기존 국내 시장에 CLAYMORE 단일 제품만 선보였던 것과는 달리 이번 ROG Strix Flare 는 라인업을 늘려 유저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에이수스(ASUS) ROG 게이밍기어 라인업을 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