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룽투코리아, 타이곤 모바일 잔여지분 인수, 인기만화 '열혈강호' 모바일 사업 가속화

by 잭스틸(B.k Mania) 2018. 7. 17.
728x90
반응형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룽투코리아’ 가 타이곤 모바일의 잔여 지분을 모두 인수하며 인기만화 ‘열혈강호’ 모바일 사업에 속도를 낸다.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 는 타이곤 모바일(대표이사 김유승, 이하 타이곤) 의 잔여지분 전량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기존 룽투코리아와 모회사 룽투게임의 타이곤 지분율은 64.57% 였으나, 이번 계약으로 나머지 지분 35.43% 를 인수함에 따라 타이곤은 룽투코리아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타이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기만화 ‘열혈강호’ 의 한국 및 글로벌 지역 모바일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검증된 개발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원작자와의 긴밀한 관계를 기반으로 ‘열혈강호’ 를 성공적인 게임 IP로 재조명 받게 했다. 특히, 해당 IP 를 활용해 출시된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으로는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for kakao', 넥슨의 '열혈강호M, 액트파이브 개발' 등이 있다.

 

 

이번 타이곤 잔여지분 인수방식은 ㈜넵튠(13.33%) 과 핵심주주들(19.79%) 이 보유한 7,950주(33.12%) 를 약 50억 규모의 CB(전환사채) 를 발행하여 인수대금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나머지 554주(2.33%) 는 현금으로 지급한다. 이번에 발행된 CB 의 만기는 3년이며 액면 이자율 0%, 만기 이자율 3%, 전환가액은 5,660원이다.

 

룽투코리아 관계자는 “㈜넵튠과 핵심주주들이 보유한 타이곤 지분을 룽투코리아 주식으로 거래하는 것은 룽투코리아의 기업 가치와 ‘열혈강호’ 를 활용한 신규 추진 사업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한 것” 이라며, “특히, ㈜넵튠의 전략적 투자 결정으로 양사는 사업적 협력을 지속해 나아갈 방침” 이라고 전했다.

 

넵튠은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블루홀' 과 헬로히어로 IP 를 보유한 '핀콘', 블록체인 게임사 '나부스튜디오(NABU Studio)' 등 다양한 게임 기업에 투자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MCN 과 e스포츠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와 ‘콩두컴퍼니’ 에도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넵튠은 "이번 룽투코리아 지분 투자는 열혈강호 IP 뿐만 아니라, 룽투코리아와 사업 전반에 대한 협력 관계를 지속시킬 수 있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결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타이곤 인수를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전문 퍼블리셔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열혈강호’ IP 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국내외 다수 개발사에서 '열혈강호' 를 활용해 개발 및 출시 예정인 게임은 10여종에 이른다. 

 

연내 2종의 게임이 국내외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게임 장르도 MMORPG, 횡스크롤 액션 RPG, 무협전략 대전 RPG, 방치형 RPG, 턴제 RPG,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등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놓은 상태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이사는 “열혈강호 는 한국,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 등 게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핵심 IP 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 이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성공 가능성도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열혈강호 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IP 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