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2018 제1회 국립김해박물관 웹툰 공모전 개최 연장

by 잭스틸(B.k Mania) 2018. 10. 1.
728x90
반응형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임학종) 은 국립김해박물관과 가야를 널리 알리고자 2018 제1회 국립김해박물관 웹툰 공모전의 공모 기간을 연장한다.


박물관은 당초 9월 30일까지였던 접수기간을 11월 11일로 연장하여 더욱 많은 국민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웹툰을 공모에 반영하고자 공모기간을 연장하였다.


더하여 공모 주제에 대한 첨부 자료를 함께 배포하여 가야를 잘 모르던 국민도 가야 및 국립김해박물관에 대한 웹툰을 그릴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첨부 자료는 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새소식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공모전은 가야, 그리고 국립김해박물관이라는 주제로 공모를 받고 있으며, 우리 문화재를 직접 보고 느끼며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역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고자 한다. 


시상 내용은 4개 부문, 50명이며, 총 상금은 1,000만원이다.


가야으뜸상은 국립중앙박물관장상을 시상한다. 그 외 가야버금상 4명(이하 국립김해박물관장상)·가야누리상 15명·가야금바다상 30명 선정 예정이다. 


  


제1회 국립김해박물관 웹툰 공모전의 주제는 ‘국립김해박물관의 가야와 다양한 소장품 이야기’ 와 ‘국립김해박물관의 건축물을 활용한 이야기’ 의 두 가지이다.


응모 시작은 2018년 6월 25일 월요일이며 11월 11일 일요일 24시까지 받는다.


심사기준은 응모 주제의 이해도 및 스토리 완성도와 그림의 독창성과 캐릭터의 개성과 감정 표현력, 그리고 컷 구성력 및 대사 처리의 정확성을 평가한다.


응모 자격은 고등학생·대학생 및 일반인이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가능하다. 1인당 1점씩 응모 가능하며, 응모는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https://gimhae.museum.go.kr) 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전자우편 (knual@korea.kr)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유의사항 및 문의는 새소식란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국립김해박물관 웹툰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