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개막 눈 앞 ‘지스타 2018’, 이색 즐길거리 ‘풍성’

by 잭스틸(B.k Mania) 2018. 11. 14.
728x90
반응형

눈앞으로 다가온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이 색다른 이벤트와 즐길거리로 풍성한 ‘게임 축제’ 를 예고했다.


(사)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 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지스타조직위) 가 주관하는 ‘지스타 2018’ 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중간집계 기준 2,874부스를 기록하며, 작년 최종 2,857부스를 일찌감치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지스타조직위는 올해 다양한 연계 이벤트로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BEXCO 제1전시장 입구 야외무대에서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가 진행된다. 총 500만 원 상금 규모로 개최되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는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완료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참여해 예선(11월 15~17일)과 본선(11월 18일)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프로 코스튬 플레이팀인 스파이럴캣츠와 패션디자이너 황재근 씨가 참여하며, 일반 참관객들도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지스타 라이브 토크’ 도 준비돼 있다. 팬 미팅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보겸, 대도서관, 악어 등 국내 TOP 크리에이터들과 프로 코스튬 플레이팀인 스파이럴캣츠가 참석해 벡스코에서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며, 현장의 열기는 지스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스타조직위는 이와 함께 ‘지스타 2018’ 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와 해운대 광장에서 특별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이곳에서는 PC/모바일게임 체험 기회와 함께 SNS 인증 시 굿즈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벡스코 야외광장에서도 특별한 즐길거리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참가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게임 관련 이벤트와 ‘지스타 푸드트럭존’ 이 주인공이다.


에픽게임즈는 11월 17일 야외광장에서 ‘포트나이트 댄스 플래시몹’ 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게임을 연상시키는 각종 소품과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챌린지 형식의 댄스 배틀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SK주식회사 C&C 도 11월 15~17일 3일 간 ‘클라우드제트 플래시몹’ 이벤트를 열고 드럼통을 활용한 공연과 댄스 퍼포먼스를 추진한다.


이마트는 11월 15~18일 4일 동안 환경보호를 주제로 개발한 VR 과 모바일게임은 물론, 토크콘서트와 이마트 뮤직챌린지 Top10 의 뮤직콘서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에 동참한다.


‘지스타’ 현장의 먹거리는 ‘지스타 푸드트럭존’ 이 담당한다. 지난해 시범 운영됐던 ‘지스타 푸드트럭존’ 은 올해 칠리새우·스테이크·피자·덮밥 등 식사 메뉴와 닭꼬치·핫도그·프릿츠·타코야끼 등 간식 메뉴까지 각양각색 라인업으로 개편됐다.


김용국 K-GAMES 사업국장은 “G-STAR 는 매년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이벤트로 관람객들과 함께 어울리는 행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며, “올해도 참가사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