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2014 롤드컵 8강 둘러보기

매니아 특집뉴스 2014.10.07 21:00

기사 원문 링크 : http://www.playfam.com/s/29200




2014년 10월 3일에서 5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2014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일명 롤드컵) 세계 게임대회 8강전이 진행되었다. 이에 필자는 관람객의 위치에서 스마트 폰으로 8강전의 모습을 영상과 사진을 통하여 독자들에게 알려주려고 한다.



[▲ 롤드컵 8강전이 진행된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 입장 전부터 입구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 LOL 팬들]

[▲ LOL 굿즈 판매를 위한 MD스토어]

[▲ 리그오브레전드 굿즈 가격표]

 


아침부터 줄서는 관객은 롤드컵 기간에만 한정 판매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상품의 역할이 제일 컸다고 말할 수 있다. 특히 한국형 챔피언 아리 넨도로이드 피규어는 피규어 매니아하면 다 알고 있는 일본 피규어 업체 '굿스마일' 의 4등신 피규어'넨도로이드'를 리그오브레전드 한정판으로 제작된 상품이기 때문에 '아리 넨도로이드' 때문에 롤드컵 티켓을 구매했다는 이야기가 많다. 한정 수량이기 때문에 일찍 오지 못하면 못 산다는 이야기가 돌 정도이다.

[▲ 이것이 롤드컵 최대 히트 상품 넨도로이드 아리]


[▲ 전시된 LOL 일러스트 포스터도 롤드컵 기간에만 구입할 수 있다.]

 

[▲ 롤드컵 8강 전용 포토세션 존]

 

 

경기장 내부에 있는 롤드컵 8강 전용 포토세션 장소이다. 각 8강에 출전하는 대표 팀들의 프로필 사진들이 인쇄된 사진들이 인상적이다. 생각보다 사진이 깨끗하게 나온 포토월이기에 관객들의 기념사진 장소로 안성맞춤인 곳이었다. 그리고 이 포토세션 존에서 경기 외의 이벤트들도 진행되었다.

[▲ 삼성 화이트 팀 (한국 대표)]

 [▲ TEAM SOLOMID (북미 대표)]

[▲ 삼성 블루 팀 (한국 대표)]

 [▲ CLOUD 9 (북미 대표)]

[▲ EDWARD GAMING (중국 대표)]

[▲ STARHORN Royal Club (중국 대표)]

[▲ 나진 화이트 실드 팀 (한국 대표)]

[▲ OMG (중국 대표)]

 


이번 롤드컵 8강전에서 한국 프로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캣츠를 절대 빠질 수가 없다. 온게임넷 전용준 캐스터의 방송 중 멘트에 빌리면 경기 시작전 부터 경기 관람을 하러온 팬들을 위해 포토타임 등 경기 직전까지 수고가 너무 많은 팀이라고 언급까지 했다. 8강전 직전에 언론을 통해 새로운 코스프레 사진이 공개되어 8강전에 가면 직접 그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소식에 LOL 팬들을 설레게 했었다. 

 

스파이럴캣츠와 함께 롤드컵을! 신 LOL 코스프레 공개!-> http://www.playfam.com/s/29040 


[▲ 룰루 코스프레 (스파이럴캣츠 신입 멤버 쮸)]


[▲ 한복 아리 코스프레 (스파이럴캣츠 도레미)]

[▲ 마법공학 잔나 코스프레 (스파이럴캣츠 객원멤버 천보영)]

[▲ 문도박사 & 사랑의 추적자 베인 코스프레 (스파이럴캣츠 대표 신메 & 리더 타샤)]


사전 코스프레 공개 기사와는 또 다른 코스프레도 현장에서 공개되어 스파이럴캣츠에 대한 LOL팬들의 관심이 대단하였다. 경기 전 이벤트로 기자 포토세션과 관객과의 포토타임 이벤트에서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로 운집되었었다. 심지어 온게임넷 LOL 경기 해설 전문가 존야 강민과 클템 이현우 해설위원도 포토타임에 참여했다. 방송에서 이현우 해설위원은 포토타임 후 굉장히 컨디션이 좋아졌다고 기분 좋은 멘트를 날렸다. 기자회견에서 스파이럴캣츠는 10개정도의 LOL챔피언 코스프레를 준비하였고, 준결승, 결승전에서도 다른 LOL 챔피언들의 코스프레를 볼 수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 스파캣과 관람객의 포토타임 이벤트]

[▲ 온게임넷 해설가 존야 강민과 클템 이현우도 포토타임]

[▲ 경기 시작 전 가득 메워진 관객석]

  [▲ 스파이럴캣츠도 경기 관람 한창 중]

[▲ 경기 중간마다 나오는 환호성과 응원봉 소리]

[▲ 경기 끝나고 선수단과 팬과의 포토타임]


 

관람객 입장으로 본 롤드컵 8강전은 LOL 경기 대회라기 보다는 세계 LOL 팬들을 위한 월드급 이벤트라는 말이 어울릴 것 같았다. 이벤트 뿐만 아니라 경기 내용도 역대 롤드컵에 버금가는 명 경기 장면들이 펼쳐졌다. 8강전 결과 결국 한중 결승전이 결정되었다. 준결승에서 한국 대표팀과 중국 대표팀을 가려내는 매치업이 형성되었고, 결국 결승에는 LOL 한중전이 된 것이다.

 

라이엇 게임즈 입장에서 웃음이 나오는 결과일 것이다. OMG에게 패배한 나진 화이트 실드 팀에게 미안한 생각이겠지만, 해외 중계를 생각하는 라이엇 게임즈 입장에서는 결승전에서 한국팀끼리 붙는 것 보다는 각 나라 대표팀끼리 경기 하는 것이 시청률이 높기 때문이다. 벌써부터 준결승이 열리는 올림픽 체조경기장으로 달려가고 싶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2동 | 벡스코 오디토리움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