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튬플레이 프로레슬링과 만나다?!

매니아 특집뉴스 2014.10.24 13:04

기사 원문 링크 : http://www.playfam.com/s/30640 





2014년 10월 18일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미군부대 부근에 있는 로데오거리에서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이하여 평택코스튬플레이 페스티벌이 열렸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코스튬플레이를 전면에 내세운 지역 축제로 올해는특히 k-6 캠프 험프리스 미군부대 외국인들과 시민들의 주도적 참여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에 위치한 로데오거리 서울의 이태원을 연상케한다.]


[▲ 평택 코스튬 플레이 페스티벌 메인 현수막]


[▲ 평택 코스튬 플레이 페스티벌 프로그램 일정표]


이 페스티벌은 '코믹월드' 같은 매니아 행사와는 성향이 많이 다르다. 지역 특성상 다문화 가정이 많은 평택시의 특성을 살려 '할로윈'이라는 서양의 행사를 고스란히 가정적으로 지역 축제로 내려와 진행하는 것이 모토이다. 실제로 현장에서는 아이들의 코스프레 의상이 많이 띄였다. 정보에 의하면 k6 캠프 험프리스 미군부대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어린이 할로윈 이벤트(Trick or Treating)를 하여 로데오거리의 상점들은 행사 당일 코스튬을 착용한 어린이가 방문하면 아낌없이 사탕을 나눠줬다고 한다. 우리가 헐리우드 영화에서만 봤던 그 사탕주는 풍습을 그대로 이어 받은 것이다.


[▲ 유럽 전통의상을 입은 아이들이 요들송 공연을 하는 모습]


[▲ 아이들을 위한 코스튬플레이 콘테스트]


[▲ 아이들,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파워레인저의 액션 공연 모습]


작년에 열린 페스티벌 프로그램과는 달리 올해는 프로레슬링 퍼포먼스 쇼가 진행되었다. 한국인, 외국인 모두가 현장에서 보면 좋아하고, 등장하는 선수들의 캐릭터들이 코스튬플레이 페스티벌과 취지가 잘 맞기에 성사된 특별한 프로그램인 것이다. 프로레슬링 퍼포먼스는 김남석 선수 대표 중심의 한국 프로레슬링 단체인 프로레슬링 핏(PWF)에서 담당하였다.

[▲ 사각의 링이 준비되고 벌써부터 주위에 둘러 싼 관객들]


[▲ 경기 시작!!]


[▲ 사나이의 발길질을 매섭게 느껴봐라!!]


[▲ 사나이의 발길질로 승리를 쟁취한 선수의 포효]


[▲ 경기 끝나고 관객들과 제작진에게 포즈를 취해주는 선수들]



[▲ 코스프레 콘테스트 일반부 진행 중]


 코스튬플레이 행사이니 코스튬플레이 콘테스트는 어린이부, 일반부 이렇게 진행되었다. 이 날 아쉽게도 매니아 행사인 '코믹월드'와 고양시에서 개최하는 '고양호수만화축제' 가 겹쳐서 콘테스트 일반부의 지원자가 너무 적었다. 축제에 대한 홍보가 많이 부족했지 않나 싶었다. 이런 특수성을 가진 축제일수록 관련 매니아들의 도움을 받아야 축제의 분위기 살고 좋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그 부분에 있어 주최측이 안일하게 생각하지 않았나라는 아쉬움을 더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 경기 평택시 팽성읍 안정순환로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