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Bbulle Games의 '뿔레전쟁 클리커'

by 잭스틸(B.k Mania) 2016. 2. 24.
728x90
반응형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aPPj-KJC7tU)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코너! 열여섯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올해 1월에 출시된 신작, Bbulle Games의 '뿔레전쟁 클리커' 입니다.


'뿔레전쟁 클리커'는 원작 게임인 '워크래프트3' 유즈맵 게임으로 유명한 '뿔레전쟁'을 기반으로 하여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클리커 RPG로 재탄생된 게임입니다.


Bbulle Games 는 게임 개발자 '윤상일' 대표 1인 프로젝트로 '워크래프트3' 유즈맵 게임 '뿔레전쟁'을 만들다가 게임 업계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즈맵 '뿔레전쟁'은 워크래프트3 유저들의 인기리에 이용되는 유즈맵 게임으로 공식카페(http://cafe.naver.com/bbulle) 회원이 3만명 이상될 정도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지난해 퍼즐게임 '뿔레별 구하기 대소동'으로 모바일 게임에 처음으로 도전하였고, 올해 '뿔레전쟁 클리커' 라는 모바일 RPG로 '뿔레전쟁' 팬들에게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 '뿔레전쟁 클리커'의 전신 '워크래프트3' 유즈맵 게임 '뿔레전쟁'


'뿔레전쟁 클리커'는 지하의 '폭군 크사르팍스' 가 지상의 미들랜드를 침공하게 되고, 용병단장인 플레이어가 용병들을 고용하여 크사르팍스의 공격을 막아내어 미들랜드를 지킨다는 스토리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 '뿔레전쟁 클리커'의 스토리의 원흉 '폭군 크사르팍스'


게임 방식은 뒷골목에서 적들과 맞서 싸울 용병들은 모집(뽑기)을 통해서 고용하고, 각 스테이지에 배치를 하여 적과 싸우게 합니다. 배치된 용병은 자동으로 적과 전투를 하게되고, 플레이어가 직접 적을 클릭하면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 적을 좀 더 빨리 처치할 수 있습니다.


각 용병들은 5개의 각기 다른 스킬과 물리, 마법, 혼합, 카오스 라는 4가지 종류의 상이한 공격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리 저항력이 높은 적은 마법 데미지로 잡고, 마법 저항력이 높은 적은 물리 데미지로 잡는 등 적의 상태와 공격 타입의 상성을 고려하고, 각 용병들의 역할과 능력을 조합해서 적을 공략해야 합니다.


▲ 용병들을 모집(뽑기)하는 뒷골목


적의 상태에 따라 맞는 용병의 스킬, 상성을 고려하여 공략하자!


또한, 게임 내 용병은 최대 6개의 아이템을 장비할수 있어서, 캐릭터의 특성에 맞게 적절한 세팅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용병은 100레벨 이후 환생을 하게 되는데, 환생을 통해 용병의 각성 레벨을 높힐수 있습니다. 환생은 한 명의 용병, 리더 용병을 제외한 모든 용병을 해고하고 스테이지를 초기화시켜 되돌아가고, 리더 용병의 각성 레벨을 올라갑니다. 각성 레벨이 오른 용병은 모든 능력치가 15%씩 상승되고, 스테이지의 진행도에 비례해서 게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뿔레 코인'을 환생 보상으로 지급해줍니다.


▲ 용병에 아이템을 세팅하여 능력치를 강화하자.


▲ 리더 용병을 환생시키면 각성 레벨이 올라간다.


플레이어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더 많은 영웅을 고용할 수 있게하거나, 골드 저장량, 골드획득량, 명성, 용병 공격데미지, 클릭 데미지 등 게임에 필요한 부분들을 증가시킬 수 있게 해준다. 필요 조건에 따라 골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게임 재화인 '뿔레 코인' 으로도 빠르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뿔레전쟁 클리커'는 방치형 게임 플레이 방식도 따르고 있습니다. 스테이지에 용병들을 배치하고 게임 종료 후 재접속시 용병단 비서가 등장하여, 비접속동안 용병들의 몬스터를 제거한 목록과 전리품 목록을 알려줍니다.


▲ 플레이어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게임에 필요한 부분들을 증가시키자.


▲ 게임 재접속 시 용병단 비서 '케일라' 가 비접속 동안 용병들의 스테이지 클리어 목록을 보고한다.


게임 소개만 보더라도 과연 이 게임을 혼자서 만들었는지 의문을 가질 정도로 높은 퀄리티의 게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뿔레전쟁' 카페 회원 사이에서도 '뿔레전쟁 클리커'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플레이하고 벌써부터 많은 공략을 내놓고 있어, 다음 업데이트가 기대된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뿔레전쟁' 공식카페(http://cafe.naver.com/bbulle)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Cv3Xj8)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