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스마게, 이용자 의견 담은 '거신전기' 인포그래픽 공개

by 잭스틸(B.k Mania) 2016. 4. 25.
728x90
반응형

- 유저 니즈 파악 및 추후 업데이트 반영 위해 진행한 설문조사 실시 결과 공개

-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통해 인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가 자사의 ‘거신교감 애니액션 RPG '거신전기' 의 설문조사결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약 사흘 간 '거신전기' 를 즐기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들은 추후 업데이트 및 콘텐츠 개발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직접 플레이를 하며 느낀 '거신전기' 의 우수한 부분은 약 40%의 유저들이 그래픽을 꼽았고, 이어 콘텐츠의 양, 다양한 전투 시스템 순이었다. 플레이를 하며 개선해야 할 점은 밸런스 난이도, 콘텐츠의 양, 기타 순으로 나타났다.

 

플레이하며 가장 큰 재미를 준 콘텐츠는 약 30%의 유저들이 거신대전과 모험을 선택했으며, 이어 레이드, 도전의 탑이 차지했다. 가장 원하는 콘텐츠는 캐릭터 코스튬(19.3%), 신규 거신(17.6%), 신규 캐릭터(16.3%), 신규 스킬(10.9%)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추후 개선을 바라는 부분으로는 약 37%의 유저들이 투기장을, 22%의 유저들이 레이드를 선정했다.

 



이외 '거신전기' 에 바라는 부분으로 캐릭터 밸런스 조정, 등급 이하 판매 기능 추가, 드롭 아이템 다양화 및 추가, 투기장 자동전투, 자동스킬 추가 등을 꼽는 등 이용자들은 콘텐츠의 안정화와 다양화, 전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스노우폴게임즈는 최근 공식 커뮤니티에 ‘개발진 감사 편지’를 게재하고, ‘마이 리틀 거신전기’ 를 콘셉트로 유저가 직접 참여하는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등,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활동들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거신전기' 는 한 편의 감성적 동화풍 비주얼과 서사적 스토리, ‘거신’ 이라는 독특한 소재, 거신에 탑승해 전투를 펼치는 ‘라이딩 액션’ 등 차별화된 요소들로 사랑 받고 있다.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정보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masteroftitan.com) 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masteroftita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