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조이시티, 로비오와 ‘앵그리버드’ IP 라이선스 사용 계약 체결

by 잭스틸(B.k Mania) 2016. 5. 9.
728x90
반응형

- ‘앵그리버드’를 개발한 핀란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회사 로비오와 협력 계약 체결

- 게임성과 수익성이 검증된 ‘주사위의 신’을 활용한 모바일 보드게임 개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 는 핀란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회사이자 앵그리버드의 개발사인 로비오(대표 카티 레보란타) 와 ‘앵그리버드’ IP 라이선스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앵그리버드’ 브랜드는 참신한 에피소드와 게임성으로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타이틀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35억 건에 이를 만큼 높은 대중적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


조이시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앵그리버드’ 의 IP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됐으며, 게임성과 수익성이 검증된 자사 대표 모바일 게임 ‘주사위의 신’ 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보드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조이시티가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로비오가 이 외 지역에서 퍼블리싱한다.


로비오 게임즈 윌햄 타트 대표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성공 경험을 보유한 조이시티와 손잡게 되어 기쁘다.” 며, “조이시티와 적극 협력해 앵그리버드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가겠다.” 고 전했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세계 초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 신화를 쓴 ‘앵그리버드’ 의 브랜드로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돼 기대가 크다.” 며, “이번 계기로 글로벌 역량을 한층 강화해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 대한 새 활로를 확보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로비오는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더 앵그리버드 무비’를 시작으로 사업 영역을 게임에서 영화 스크린까지 확장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