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164

웹젠, IT 꿈나무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교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설립 웹젠(대표 김태영) 이 청소년 대상 코딩 및 소프트웨어 교육교실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13일, 수련관 내에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교육 교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을 조성해 개소식을 갖고 첫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은 초·중·고교에서 코딩 과목이 필수교육으로 지정되는 내년(2018년) 부터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다. IT 기업인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 미래의 IT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웹젠은 판교 소재 기업.. 2017. 10. 16.
‘탄: 전장의 진화’ BJ와 함께하는 e스포츠 ‘멸망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전장의 진화(이하 탄)' 를 활용해, FPS 게임 인기 BJ 들과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탄: 전장의 진화 2017 멸망전(이하 멸망전)'을 개최한다고 16일(월) 밝혔다. 이번 멸망전은 아프리카TV 에서 FPS 게임을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인기 BJ들과 일반 유저들이 함께 팀을 구성해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캐주얼 e스포츠다. 대회에 참가하는 팀들은 ‘맛종욱’, ‘하얀눈길’, ‘킴성태’, ‘미키스나’, ‘핵스나’, ‘파이’, ‘기뉴다’, ‘블랙워크’ 등 8명의 BJ가 각각 4명의 팀원을 추가해 구성을 마쳤으며, 지난 13일에 조추첨식을 통해 대진표가 완성된 상태다. 조 추첨식에는 '탄'의 홍.. 2017. 10. 16.
'파이널삼국지' 적색 장수 주유, 여포 등 대규모 업데이트 앞서 사전예약!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 에서 적색 장수, 서버비무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16일) 밝혔다. ‘파이널삼국지’ 는 이달 말 적벽대전 영웅이자 오나라 최고의 책사 주유, 삼국지 최강 장수로 손꼽히는 여포 등 적색 장수를 비롯해 전 서버 유저들이 모여 전투를 펼치는 서버비무, 적색 장비 등이 추가되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를 기념해 ‘파이널삼국지’ 는 오는 25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만해도 모두에게 황색상자, 원보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신규 적색 장수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6월 출시된 ‘파이널삼국지’ 는 1년 내 게임 서비스 종료 시 게임 사용 비용 전액.. 2017. 10. 16.
2017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8강 진출팀 확정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광저우 체육관' 에서 진행되는 8강에는 한국에서 롤드컵에 참가한 ‘롱주 게이밍’, ‘SK텔레콤 T1’, ‘삼성 갤럭시’ 등 3팀을 비롯해 북미의 ‘클라우드 9’, 유럽의 ‘프나틱’, '미스핏츠', 중국의 ‘RNG’ 와 ‘팀 WE’ 가 진출에 성공했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경기 후 진행된 8강 대진 추첨은 그룹 스테이지에서 같은 조에 속했던 두 팀은 결승전 전(前) 까지는 서로 맞붙을 수 없고, 조 1위로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한 팀은 반드시 다른 조 2위 진출팀과 대결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됐다 그 결과, 19일에 펼쳐질 8강전 첫 경기는 롱주 게이밍 대 삼성 갤럭시로 한국팀 간 내전이 성사됐다. 20일 진행되는 두 번째 경기에서.. 2017. 10.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