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쥬라기 테마파크! VR 게임 ‘ARK PARK’ 29일 국내 정식 출시

매니아 소식 2018.03.29 15:09

공룡을 주제로 한 VR 게임 ‘ARK PARK’ 가 29일 PS VR 을 통해 국내에서 출시된다.


‘ARK PARK’ 는 유전 공학에 의해 공룡의 부활에 성공한 미래의 쥬라기 테마파크를 그리는 VR 게임이다. 미지의 공룡 세계에 떨어진 이용자들은 생존 기술을 통해 모험을 진행하는 동시에 공룡 유전자 조작을 얻어 인큐베이터에서 새로운 공룡을 부화할 수 있다.


이색적이고 짜릿한 쥬라기 세계를 경험하고 싶다면 ‘ARK PARK’ 를 체험할 필요가 있다.


[▲ 미래의 쥬라기 테마파크]


* 게임 준비


‘ARK PARK’ 는 탐험과 전투를 재미로 하는 VR 게임이다.


플레이하는 방식에 따라 VR 기기를 선택하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조이스틱으로 컨트롤하고 헬멧을 통해 타켓팅을 할시 총기사용을 권장한다. 이 조합은 총기의 백프로 타겟율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컨트롤러를 사용할시 VR 안경의 해상도가 현실과 똑같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조합에 가장 어울리는건 칼이나 창 등 근거리용 장비다. 근거리용 장비의 가장 큰 장점은 공격속도에 따르는데, 빠른 공격일수록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 협동 준비


게임의 전투는 협동위주로 진행된다. 근거리와 장거리 전투의 협력, 치밀한 방어 그리고 이 모든걸 커맨드하는 훌륭한 지휘관 이야말로 성공의 포인트다.


이외 협력모드는 적용된 데미지에 따라 최종 클리어 보상이 주어진다.



[▲ 함께하는 협동 전투]


* 전투 준비


치열한 야외에서 생존하는데 꼭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바로 무기다.


‘ARK PARK’ 에서 제조 가능한 무기는 주로 권총, 기관총, 칼, 창, 활 등 다섯 가지가 있다. 이중 기관총의 조작 난이도가 제일 낮고 데미지량도 괜찮은 반면 창은 근거리 원거리에 전부 적용되는 컨트롤을 요구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로 꼽힌다.


각 무기를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크리스탈, 귀금속 등은 던전을 통해 드랍할 수 있고 기타 가죽, 맹수이빨, 짐승발톱 등은 전투 클리어시 자동지급된다. 게임 후기 난이도에 따른 무기의 요구가 점차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제작재료는 없어서 안될 필수 아이템이다.



[▲ 다양한 전투 무기]


* 던전 공략법


공룡들이 가진 다양한 공격 패턴을 익히고, 각 던전의 난이도에 따른 공략법을 마련하는 것이 우선사항이다. 


침묵의 숲(쉬움) : 난이도가 높지 않으며 최종보스는 돌을 던지는 오랑우탄이다. 오랑우탄이 던진 돌은 총기로 부셔버릴 수 있다.


침묵의 숲(보통) : 쌍수총기로 커버할 수 있다. 최종보스는 분실할 수 있는 거대한 전달로 주요 공격은 독이다. 보스와의 거리를 유지할 것을 잊지 말자.


침묵의 숲(어려움) : 최종보스는 티라노사우루스다. 체력과 공격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무기가 없는 뉴비한테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거리 코너쪽의 가스통을 폭파해 티라노사우루스에게 강력한 한방을 안기자.


  


안식의 땅(쉬움) : 중급이상의 무기를 사용하되 필요시 쌍수총기를 권장한다. 최종보스 카르노타우루스과의 충돌을 조심하라.


안식의 땅(보통) : 쉬움과 마찬가지로 보스 기가노토사우루스과의 충돌을 조심하라. 체력이 높아 보스 돌진후의 쿨타임을 노려 데미지를 넣어보자.


안식의 땅(어려움) : 최종보스는 침묵의 숲과 같은 티라노사우루스지만 그와 달리 약점을 넣어 공격을 중단시킬 수 있기에 그걸 노려보자.



[▲ 던전 보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데스티니 차일드, 아니메마츠리(ANIME MATSURI) 국내 게임 단독 초청

매니아 소식 2018.03.29 14:53

시프트업(SHIFT UP, 대표 김형태) 는 자사가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 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 가 북미에서 가장 큰 애니메이션 축제 ‘아니메마츠리(ANIME MATSURI)’ 에 국내 게임 단독 초청되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아니메마츠리’는 코스프레부터 애니메이션 음악과 패션, 굿즈(애니메이션과 관련된 파생 상품) 등 애니메이션 관련 문화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2007년 행사를 시작한 ‘아니메마츠리’ 는 매년 최다 관객을 동원하고 있다. 2017년 기준, 총 36,270명이 축제를 즐겼으며,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과 아르헨티나,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중국, 독일, 이탈리아, 멕시코, 러시아, 미국 등 동서양을 불문한 22개국의 참석자가 자리를 빛냈다. 올해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조지R. 브라운 컨벤션 센터(George R. Brown 컨벤션 센터) 에서 진행된다.


‘아니메마츠리’ 에 초청된 ‘데스티니 차일드’ 는 1층 전시관에 전시된다. 국내 기술로 개발된 '데스티니 차일드' 를 축제에 참여한 전 세계 관람객에게 선보이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아니메마츠리’ 현장에서는 김형태 대표와 꾸엠(채지윤) 이 라이브 드로잉을 직접 선보이고,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시프트업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개발력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여, 의미 있는 발자취를 찍을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개발사이다. 현재는 하루 최대 접속자 31만명 등 유수한 성과를 거둔 '데스티니 차일드' 를 공동 서비스하고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개성을 그대로 살리되, 캐릭터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구현해낼 수 있는 Live2D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CCG(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 로, 출시 직후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는 “국내와 일본에서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데스티니 차일드' 를 북미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이번 전시는 부스지원과 초청을 모두 북미 행사 주최 측에서 먼저 제안해주신 점에서 의미가 깊은 것 같다.” 라며, “북미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기다려 주시는 유저분들을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 ‘Re: Meet’ 업데이트 실시

매니아 소식 2018.03.29 14:46

㈜넥슨(대표 이정헌) 은 2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 에 ‘Re: Meet’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현상 수배 퀘스트’ 를 개편하여 수행 가능 횟수를 4회에서 5회로 늘리고, 퀘스트 완료 보상을 1.5배 상향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글로드(게임 내 재화)’ 를 보상으로 추가 지급한다. 또 ‘다크 써모너’ 를 포함한 신규 현상 수배 몬스터 90여 종을 추가하고, 누적 퀘스트 완료 횟수에 따라 신규 칭호 ‘쉐이더’, ‘히트맨’, ‘몬스터 학살자’ 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특정 구간마다 레벨업 달성 시 ‘인벤토리 확장’, ‘직업별 갑옷’, ‘클래식 바이크 탑승권’ 등 아이템을 제공하는 ‘레벨업 보상’ 을 강화하고, NPC(Non-Player Character) ‘[현자]테오돈’ 을 방문하면 71레벨 이하 캐릭터의 ‘스킬’ 과 ‘특성’ 을 무료로 초기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1레벨 이상 모든 유저에게 하루 1회 ‘인챈트 프로텍터’, ‘프로즌스타(W/M)[3일]’, ‘HP/MP/SP(40만) R포션[30일]’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꾸미의 행운상자’ 를 제공하고, 1개월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복귀 유저’ 에게 ‘[이벤트]해피클로버’, ‘인벤토리확장 1~4번줄’, ‘[이벤트]아소카의 줄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꾸미의 보급품 상자’ 를 제공한다. 



  



또 4월 11일까지 ‘넥슨플레이’ 에서 '아스가르드' 와 공식 친구를 맺은 모든 유저에게 ‘인벤토리확장 1~4번줄[7일]’ 을 선물하고, ‘대화하기’ 를 통해 아스가르드에 바라는 점을 작성하면 ‘HP’, ‘MP’, ‘SP’를 각각 250씩 증가시켜주는 ‘Asgard Re:Meet’ 칭호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방탄소년단 리듬게임 ‘SuperStar BTS’ 3월 미국 출시

매니아 소식 2018.03.29 14:39

달콤소프트(김현걸 대표)는 모바일 게임 'SuperStar BTS' 를 3월 29일 미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SuperStar BTS' 는 올해 1월 18일 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 동시 출시, 모든 서비스 국가의 인기게임순위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인도네시아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했고 출시 2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하는 등 순항 중이다.



슈퍼스타 시리즈로는 최초로 K-POP 과 방탄소년단 IP 를 활용한 리듬게임인 'SuperStar BTS' 의 미국 출시는 현지의 방탄소년단의 현재 인기와 왕성한 활동을 미루어 보면 성공적인 출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출시를 기념해 'SuperStar BTS' 에서는 신규 회원에게는 ‘프리미엄 카드팩 5장’ 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봄 맞이 빙고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게임안에서는 ‘MIC Drop’, ‘DNA’ 등 미국인들도 잘 알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김현걸 대표는 "미국 출시는 시작일 뿐이다. 그 외에 서비스 지역 또한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라며 글로벌 서비스의 확대를 예고했다. 자세한 내용은 'SuperStar BTS'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드래곤삼국지, 구글 및 원스토어 29일 정식 출시!

매니아 소식 2018.03.29 13:51

게임펍이 신작 ‘드래곤삼국지’ 로 새 봄 겜심 유혹에 나선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파격 서비스를 앞세워 사전 예약 35만을 돌파한 캐주얼 전략 RPG ‘드래곤삼국지’ 를 구글 플레이 및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드래곤삼국지’ 는 과금 정도에 따라 레벨이 나뉘는 기존 VIP 시스템을 전면 개편, 꾸준히 게임을 즐기면 상당 수준의 VIP 레벨을 획득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예고해 게이머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매달 3만 3천 원 상당의 선물을 지급하고, 게임 플레이 도중 실수로 잘못된 선택을 한 경우 이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월 1회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드래곤삼국지’ 는 론칭을 기념해 공식 카페를 통해 게이머들이 SNS 에 출시 소식을 공유한 후 이를 인증하거나 나만의 게임 공략법을 올리면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래곤삼국지’ 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삼국지 스토리를 배경으로 천하통일을 위해 각 대륙에 흩어진 드래곤 알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더해 이를 코믹하게 풀어낸 게임이다. 


아울러, 진화를 통해 드래곤을 성장시키는 재미와 전투시 장수 배치에 따른 전략적 플레이, 국가 내 관직을 차지하기 위해 펼쳐지는 전투를 비롯해 군단 쟁패, 광산 쟁탈 등 PVP 콘텐츠, 캐릭터 성장에 필수적인 자원을 수급할 수 있는 미니게임까지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한편, ‘드래곤삼국지’ 출시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ragont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오덕포텐 79화 2018.3.23 라이브 방송 다시보기

매니아 UCC 2018.03.28 15:45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2933017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2937309


1부 오프닝 토크 & 오덕포텐에게 말해봐

(파란날개, 한우양프, 네이버TV, 유튜브 덧글)


2부 오덕이슈토크 '세일러문 팬뮤지컬' & 엔딩


DJ,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The A 팀의 단비 & LUNA K


본 방송은 2018.3.23 오후 7시에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
오덕포텐 79화를 다시보기에 알맞게 살짝 편집된 영상입니다.
생방송 못보신 분들은 제미있게 감상하세요~

세일러문 팬 뮤지컬 트위터 https://twitter.com/Stage_The_A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킹스레이드, Anime Japan 2018 참가

매니아 소식 2018.03.28 15:26

모바일 게임사 베스파(대표 김진수) 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 의 일본 정식 서비스에 맞춰 현지 행사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베스파는 지난 3월 24일과 25일, 도쿄 오다이바 빅사이트에서 진행된 애니메 재팬 2018(Anime Japan 2018) 에 참여해 '킹스레이드' 현지 유저들을 위한 깜짝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일본 게임 유저들에게 지난 3월 23일 진행된 '킹스레이드' 의 일본 정식서비스를 알리고, 직접 찾아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장에서는 '킹스레이드' 에 많은 관심을 보인 유저들을 위해 캐릭터 쇼퍼백, 마우스패드, 텀블러 등 특별 제작된 다양한 굿즈 상품들이 선물로 주어졌으며, 게임의 인기 캐릭터 제인과 루나, 아이샤, 에피스로 변신한 한국의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단연 눈길을 끌었다. 




특히, '피온', '노솜', '카므', '너울' 등 한국의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로 구성된 '킹스레이드' 팀의 모습을 담기 위해 긴 줄이 이어졌으며, 니코 니코 뉴스(ニコニコニュース), 네토라보(ねとらぼ) 등 일본 매체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애니메 재팬 2018에 참여한 베스파 이원석 이사는 "킹스레이드의 일본 정식 서비스와 맞춰 오프라인으로 이를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져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며, "킹스레이드는 아직 일본 서비스를 진행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지만, 이번 기회로 현지 유저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흥행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킹스레이드'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3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글로벌 흥행작 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세계 약 150여개국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킹스레이드' 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대삼국지’ 업데이트 실시, 서사 천강장비 추가

매니아 소식 2018.03.28 15:12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 는 28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대삼국지’ 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삼국지: 천하패업’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사 장비 세트 ‘천강장비’ 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신의 장비의 프리 속성 재주조를 통해 팔괘 프리 속성을 지닌 천강 세트를 얻을 수 있다. 



팔괘 속성에는 ‘건천’, ‘곤지’, ‘진뢰’, ‘손목’, ‘감수’, ‘이화’, ‘간산’, ‘태택’ 이 존재하며, 각기 다른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길드 전장 건물과 NPC 체력이 상향되며 일괄 합성 기능이 조정되었다.



  


‘대삼국지’ 는 장회체 방식으로 리얼한 삼국지 스토리를 담아낸 것을 특징으로 이용자는 삼국지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수 있다.


‘대삼국지: 천하패업’ 업데이트 정보에 대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gwanwoonjang)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유니드캐릭터, Cactus 캐릭터로 미국 및 글로벌 캐릭터 시장 진출

매니아 소식 2018.03.28 15:07

캐릭터 창작 회사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 가 미국의 글로벌 마케팅 회사 이스트 오라이온(East Orion Inc)사와 ‘Cactus(Prikly Pear Catcus)’ 캐릭터 개발과 미국 및 글로벌 시장에 캐릭터 사업을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미국의 한국어 스타트업 미디어 ‘K스타업 밸리’ 의 지원으로 글로벌 마케팅 회사 이스트 오라이온사와 제휴한 유니드 캐릭터의 송민수 대표는 “이스트 오라이온사는 캐릭터 사업 분야에 많은 경험이 있는 직원 파워와 다수의 거래선을 보유한 마케팅 회사이다.” 며, “Cactus 캐릭터로 첫 번째로 선보일 ‘CACTUS TOWN’ 은 선인장 마을에 사는 여러 모양의 선인장 캐릭터들이 살아가며 일어나는 코믹 에피소드를 담은 캐릭터다." 고 밝혔다. 



또한 송 대표는 "상반기 중 웹툰, 애니메이션,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고 올해 하반기 중 본격적으로 상품화를 전개할 계획이다.” 고 덧붙였다. 


Catcus 는 미남 서부 및 멕시코에서 자생하는 선인장으로 한국에서는 백년초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스트 오라이온사가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Cactus 는 현재 미국에서 기능성 음료, 화장품 및 젤리, 캔디, 의류, 문구류 등 널리 상품화가 되어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일년에 2500% 이상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힌다. 


유니드 캐릭터(http://www.youneedcharacter.com) 는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Cactus 캐릭터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과 콘텐츠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문체부, 한국게임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매니아 소식 2018.03.28 14:48

국내 게임산업의 장기적인 발전과 진흥을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3월 28일(수) 오후 5시 30분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이하 협회)와 함께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게임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확대 △독립적인 자율기구 발족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전개 △청소년 보호 체계 정비 등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협회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강화한다. 그 첫 단계로 협회 임원사를 중심으로 4월부터 자율규제 적용 대상을 플랫폼이나 등급 구분 없이 확률형 아이템을 제공하는 모든 게임물로 확대한다.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확률 공개 방법을 유료 아이템 각각의 개별 확률을 공개하는 방법으로 일원화하며 추후 ‘자율규제 강령’ 을 개정(2018년 7월 중) 해 이를 업계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게임 안에서 유료로만 구매할 수 있는 인챈트(강화 아이템) 에 대해서도 개별 성공 확률을 공개하고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확률형 아이템 구매 화면에 정보를 표기하도록 하는 등 정보 공개 위치도 보다 명확하게 할 예정이다. 


협회는 게임 관련 이슈들을 자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독립적인 자율기구를 올해 10월 안에 발족한다. 소비자, 학계, 전문가, 산업계가 함께 참여하는 이 자율기구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이행 여부에 대한 인증제도 실시, 자율규제 모니터링과 고도화를 위한 업무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협회는 5월부터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 이용 방법 소개, 게임의 긍정적 가치와 순기능 전달 등을 주제로 영상매체, 누리소통망(SNS) 등에서 전개된다. 이를 통해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과몰입(장애) 을 질병코드로 등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등과 같은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보호 체계를 보다 세밀하게 정비한다.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기존 월 결제한도 7만원을 유지하고 객관적인 환불 기준을 공포한다.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청소년 보호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문체부도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게임에 대한 인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업계의 자율규제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게임산업 정책을 수립할 때 업계의 자율규제 이행 상황을 적극 고려할 방침이다. 


문체부는 협회의 자율규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된다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문체부는 게임산업의 중장기적 발전을 위해 협회의 자율규제가 실효성 있게 이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