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상] 오덕포텐 콘텐츠 업로드 변경공지

매니아 UCC 2018.08.24 15:00

안녕하세요!

오덕포텐의 B.k Mania입니다.


이번에 공지영상을 찍게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 오덕포텐 콘텐츠 업로드 방식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3882311


기존에 '보이는 라디오'를 기본 콘텐츠로 풀영상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정기적으로 올렸고, 

기획 영상과 정보 영상들을 비정기적으로 올렸습니다.


이번에 변경되는 점은 기본 콘텐츠 지정과 상관없이 매주 1개 이상의 오덕포텐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보이는 라디오, 기획 영상, 정보 영상 등을 정해진 순서 기준없이 매주 1개 이상 업로드.


변경된 사항은 주위에 주신 피드백과 현재 콘텐츠 제작환경에 따라서 정해진 결정입니다.

오덕포텐은 여러분의 많은 사랑이 필요합니다. 오덕포텐 채널 구독과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유튜브에서는 BkmaniaTV로 검색하면 채널을 찾을 수 있고요.

네이버TV(네이버 검색)와 카카오TV(다음 검색)로는 '오덕포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으로도 방송 정보를 올리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그럼 여러분 안녕~~~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오덕포텐 87화 하이라이트 '레전드 넷가수(우타이테) 이내 Enae'

매니아 UCC 2018.08.01 15:28

* 장소후원 : 단팟스튜디오 사당점

(네이버에 '단팟스튜디오' 검색)


Otaku poten 87 episodes highlight "Legend NET singer Enae"

オタクポテンショ 87話 ハイライト'レジェンド 歌い手 Enae'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3716681


영상 즐겁게 감상해주시고~ 추천 및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DJ : B.k Mania & Luna K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2018 제2회 하나제 출연진 청백&이하초


네이버 카페 '한국 우타이테 양성 프로젝트(한우양프)'

https://cafe.naver.com/korutaite


오덕포텐 87화 풀버전

게스트데이트-2018 제2회 하나제 (출연진 청백&이하초)

네이버TV http://tv.naver.com/v/3679247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오덕포텐 83화 하이라이트 'e스포츠 카리스마 여신, 김수현 아나운서'

매니아 UCC 2018.06.07 12:35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3353847


영상 즐겁게 감상해주시고~ 추천 및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DJ : B.k Mania, Rodic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게임캐스터 박동민, 용산의빵테온, 코스제작자 센틸


오덕포텐 83화 풀버전

덕질유람회-2018 PlayX4 썰풀이 특집


네이버TV 1부 http://tv.naver.com/v/3309554

네이버TV 2부 http://tv.naver.com/v/3309928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 바랍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코스플레이어 '햇냥' 님의 코스프레 포토 '키즈나 아이'

매니아 스토리 2018.03.19 18:08

안녕하세요! B.k Mania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특별하게 제목에서 나와있듯이 코스플레이어의 코스프레 사진 포스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예전 2015년에 일본 코믹마켓에서 일본의 코스플레이어 '이츠키 아키라' 님의 LoL 케이틀린 코스프레 사진을 

본인과 트위터로 허가 받아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15 일본 C89 LOL 케이틀린 코스프레(이츠키 아키라) http://kbk518.tistory.com/469


아직까지도 검색유입이 되는 콘텐츠라서 차기 포스팅으로 안될까 고민하던 차에 드디어 성사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네코제4 코스플레이어 영상에서 촬영되신적이 있으신 코스플레이어 '햇냥' 님이십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2371446


트위터 DM으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크으으~~ 쿨하신 허가 감사합니다'TTcle(티티클)' 홍보 열심히 하겠습니다.


워낙 많은 사진을 주셨기에 포스트를 나눠서 개재를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몇개 더 개재할 예정이오니 기대하세요~~


시작하기전 사진촬영을 해주신 라쿤 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햇냥' 님의 코스프레 사진 스타뜨~~~


먼저 AI유튜버 '키즈나 아이' 입니다.

일본에서는 가상 AI 유튜버 캐릭터가 이슈가 되었는데요~



바로 이 아이입니다. 많이들 보셨죠?

그럼 '햇냥' 님의 '키즈나 아이' 코스프레 사진입니다.


  



  



  



  



다음 '햇냥' 님의 코스프레 포토를 기대해주세요~~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오덕포텐 74화 하이라이트 영상 '한우양프 (한국 우타이테 양성 프로젝트)'

매니아 UCC 2018.01.17 15:56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2559788



영상 즐겁게 감상해주시고~ 추천 및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덕포텐 74화 풀버전


DJ, 속기 : Rodic

DJ,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넷가수(인터넷 보컬) 이츠라 님

서브 게스트 : 넷가수(인터넷 보컬) Luna K 님


이츠라 님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tsra92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오덕포텐 74화 게스트데이트-넷가수 '이츠라' 님

매니아 UCC 2018.01.10 16:45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2523951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2527077


1부 : 오프닝 & 게스트 프로필토크

2부 : 게스트 프로필토크, 질문 타임 & 엔딩


DJ : Rodic & B.k Mania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넷가수(인터넷 보컬) 이츠라 님

서브 게스트 : 넷가수(인터넷 보컬) Luna K 님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설명충 '이츠라' 님
포인트 2) 한국 우타이테 양성 프로젝트 '한우양프'
포인트 3) Luna K와 이츠라의 만담토크
포인트 4) 이츠라 님의 무반주 노래




이츠라 님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tsra92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오덕포텐 71화 하이라이트 영상 '덕질의 고수들'

매니아 UCC 2017.12.06 16:22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Kt9JD-oK1Qs


지난 11월 29일 방송되었던 오덕포텐 71화의 미공개 분을 편집하여 만든 영상입니다. 즐감해주시고~ 추천 및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덕포텐 71화 풀버전


DJ,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연말동인 음악파티 H.VA 출연진 '로딕&유우' 님


H.VA 공연 문의 트위터 http://twitter.com/H_vaConcert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오덕포텐 61화 하이라이트 영상 '치명적인 매력의 섹시 콘텐츠'

매니아 UCC 2017.07.12 09:23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61화 풀버전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반고정 게스트 : 코스플레이어 레이나 Reina 님

촬영, 편집 : B.k Mania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진에어 SSL 클래식 2017 시즌1' 2라운드 본격 경쟁 돌입

매니아 소식 2017.04.20 14:20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 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StarCraft®: Brood War™)' 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 의 '진에어 SSL 클래식 2017 시즌1(이하 SSL 클래식)' 의 2라운드를 20일(목) 19시에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주 시작된 'SSL 클래식' 은 젊은 스타크래프트 팬들부터 과거 게임을 즐기던 30대 연령층까지 폭 넓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개막전 방송 내내 네이버 검색 순위 상위권에 랭크된 바 있다. 특히, 저그 'Soulkey' 김민철과 테란 'Mind' 박성균이 대결을 펼친 1경기의 경우 케이블TV 30대 남자 시청률 1위(0.9% 닐슨코리아/전국 기준) 를 기록하는 등 성황리에 개막전을 치렀다.


'SSL 클래식' 2라운드 1경기는 지난 개막전에서 김민철과 이재호를 상대로 1승을 거두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린 테란 'Mind' 박성균과 프로토스 'Rain' 정윤종이 맞붙게 된다. 두 선수가 경기를 치르게 되는 '네오 메두사'는 테란의 수비 동선이 길어 프로토스가 테란을 상대로 운영하기 좋은 맵으로 박성균이 정윤종을 상대로 기세를 잡기 위한 초중반 강수를 띄울 것인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프로토스전의 강자 저그 'herO' 조일장과 전투의 신이라 불리는 프로토스 'Free' 윤용태가 경기를 치르게 된다. 두 선수는 타 리그에서 한 차례 명경기를 보여주며 팬들에게 주목을 받은 바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다시 한번 치열한 명승부를 만들어낼지 기대된다.


계속되는 3경기에서는 테란전 최강자로 평가받는 저그 'effort' 김정우와 지난 1라운드에서 1승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한 테란 'Ssak' 최호선의 대결이 펼쳐진다. 저그가 초반부터 미네랄 멀티의 힘을 받을 수 있는 '네오 메두사'에서 힘 싸움이나 멀티테스킹에 능한 김정우의 초중반 강력한 움직임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저그전에서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이지만 김정우를 상대로는 강한 모습을 보이는 최호선이 어떤 전략으로 맞서게 될지가 관건.


'SSL 클래식' 2라운드 마지막 경기로 예정되어 있던 저그 'Soulkey' 김민철과 테란 'Light' 이재호의 경기는 이재호가 건강상의 이유로 기권 의사를 밝혀 규정에 따라 김민철이 부전승을 거두게 됐다.


'SSL 클래식' 의 2라운드 경기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를 통해 시청가능 하다.


'SSL 클래식' 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티켓링크 예매처(http://www.ticketlink.co.kr)를 통해 장당 3천 원(A석) 과 2천 원(B석), 1천 원(C석) 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SSL 시리즈'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2016 블로그 결산] 잭스틸(B.K.Mania)의 매니아 스토리

FREE 스토리 2017.01.07 13:46


안녕하세요~ B.K.Mania 입니다.

티스토리에 이런 기능이 있을 줄은 몰랏네요.

2016년 블로그 결산...

나름 정리를 모아 놓은 것 같은데 내용을 보면 살짝 맥이는 건지...원...

프리 스토리로 엮어봤습니다. 보시죠!!

1주도 안 빼먹고 포스팅한 '핵 부지러너' 넘나 비현실적인 것..

#상위1%부지러너 #게임 #3년차블로그 #10만+방문자 #700+포스팅

음....제일 거슬리는 문구가 너거였습니다..'핵 부지러너' 근데 비현실적이라...

도대체 무엇을 바라는 건가요 티스토리!

좀더 유입률 높게 검색반영을 높이시던가...

일해라! 카카오!!



이야...이렇게 보니 참 열심히 했네요.

1년 포스팅이 700개 이상이라...


근데 위의 뱃지에 보면 700개가 별 하나면...별 다섯개는 1년에 몇개 작성하라는 거지?


3,500개 작성하라는 건가?

그럼 1달에 약 300개 포스팅 하라는 거고...

1일 10개 포스팅 하라는 거네..ㄷㄷㄷㄷ


역시 보도자료는 게임 쪽이 갑입니다...주제도 그렇고 태그도 그렇고...

그러니 만화, 캐릭터 산업쪽 관계자 분들은 언제든지 보도자료를 저에게 보내주세요.

제가 안 거르고 왠만하면 작성해드립니다.

이메일 kbk518@naver.com


참고로 맛집 체험 의뢰하면 해드립니다..ㅋㅋㅋ

대신 협찬 좀...

영상까지 찍어드립니다.

이상하게도 2016년 초반에 많이 왔는데...무슨 티스토리에 패치가 적용 되었는지...

8월 이후로 확 줄었습니다. 카카오가 제 앞길을 막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카오 티스토리 관계자 여러분 제 블로그 괜찮은 블로그 입니다.

키워주세요.



2016년 조회수 높은 포스팅 순위 입니다.

아무래도 어떤 내용인지 위의 사진으로 궁금하실 것 같아서 따로 링크를 준비했습니다.



8위. 팟캐스트 오덕포텐 6화 하이라이트 영상 'CLAMP가 죠죠 동인지를?'

http://kbk518.tistory.com/619


7위. 2008 진삼국무쌍온라인 코스프레 페스티벌 진행

http://kbk518.tistory.com/658


6위. 반다이남코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 프로그램 상세 안내

http://kbk518.tistory.com/518


5위. 정통 판타지 RPG ‘드래곤라자’ 구글 플레이 정식 출시

http://kbk518.tistory.com/521


4위. 넥슨 모바일게임, 설 맞이 이벤트 실시

http://kbk518.tistory.com/516


3위. 팟캐스트 오덕포텐 8화 하이라이트 영상 '초코와 커피'

http://kbk518.tistory.com/651


2위. 2016 GSL Season 2 Code S 32강 일정

http://kbk518.tistory.com/742


1위. 팟캐스트 오덕포텐 15화 하이라이트 영상 '기쁘다! 여성 게스트!!'(feat. 비연 님)

http://kbk518.tistory.com/731



댓글은 뭐...워낙 티스토리에 덧글 다시는 분은 거의 없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와는 시스템 자체가 틀려서...

10개면 뭐....선방했네요.

댓글이 많은 글입니다.

참고로 저는 덧글 달아주시면 리플 열심히 달아줍니다.

그럼 혹시 만약에나 저렇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5위. 터닝메카드 윈터리그 테이머 배틀대회, 개최

http://kbk518.tistory.com/1036


4위. 2016 네네치킨 LoL 챌린저스코리아 스프링 결승전 관람기

http://kbk518.tistory.com/627


3위. [인디게임 소개] 리도겐즈의 단순 중독성 아케이드 모바일 게임 '코알라사다리'

http://kbk518.tistory.com/519


2위. 러브페스타 Vol.2 관람후기(러브라이브! 코스프레 콘서트)

http://kbk518.tistory.com/493


1위. 2016.1월 케이크스퀘어에 갔다왔습니다.

http://kbk518.tistory.com/466


이번 2016년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오덕포텐에 관심을 가져주신분들이 많아서 감사합니다.

더욱더 오덕포텐을 아껴주시고, 그리고 제 티스토리 블로그 그리고 유튜브 많이 사람해주시고,

구글 애드 클릭해서 제 포스팅에 힘을 실어주시면 좀더 감사하겠습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