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포텐 65화 덕질유람회 - 서울 코믹콘, 2017 부천국제만화축제

매니아 UCC 2017.08.30 16:06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SQc9-50-Nz8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6l3ixssqND8


1부 : 오덕포텐에게 말해봐, BK 생일 선물 & 서울 코믹콘

2부 : 2017 부천국제만화축제 &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게임외주회사 '레드클로버' 이창용 대표 & 그의 지인 고혜원 님

촬영, 편집 : B.k Mania


‘덕질유람회’는 매니아 문화계에 관련된 이벤트나 행사 그리고 장소를 방문하고, 그에 대한 후기에 개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는 코너입니다.

참고로 저희 ‘덕질유람회’는 관련된 행사, 이벤트 주최측이나 장소 관계자의 초청을 얼마든지 환영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2번째 덕질유람 방문대상 : 서울 코믹콘, 2017 부천국제만화축제



- 서울 코믹콘 -


코믹콘 서울은 글로벌 이벤트 주최사 'ReedPOP'이 한국에서 선보이는 첫 행사


ReedPOP은 2006년에 처음 설립되어 ‘뉴욕 코믹콘’과 시카고 코믹&엔터테인먼트 엑스포(C2E2), 스타워즈 셀러브레이션, UFC 팬 엑스포 등 다양한 팝 컬쳐 페스티벌을 개최해온 기업이다.


특히 2016년 뉴욕 코믹콘은 개최된 4일 간 약 180,000명의 참가자를 끌어 모은 바 있다.



-2017 부천국제만화축제-


경기도 부천시에서 매년 여름철에 열리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최,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회 주관의 만화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경기도 공인지정으로 경기도 10대 축제에 선정. 1997년 경기도 부천시 일원에서 부천만화축제라는 이름으로 개최하였다가 2004년 행사부터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하였다.


원래는 한국만화를 중심주제로 열렸던 만화 이벤트 행사였다가 나중에 코믹북페어, 출판만화 견본시가 신설되었고, 이후에 코스프레가 추가되면서 코믹월드에서 참가했던 코스프레팀 일부가 이 곳에도 참가를 하였고, 코믹월드와 마찬가지로 개인 코스프레도 볼 수 있는 행사.


코믹월드와는 달리 부천시민과 같이 꾸미는 행사로 가족 위주의 방문객 다수. 


이번 2017년에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라는 코너로 코스프레에 대한 이벤트의 비중을 강하게 만들었다.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1인, 1인미디어, ASMR, BICOF, BJ, C2E2, Cosplay, DeadorAlive, Korea, Live, mc, mcn, news, parade, PD, PlayX4, ReedPOP, Sounce, ufc, Unionz, VLOG, VR, WCS, Xtream, Yonhapnews TV, 가족, 가족관계등록부, 개념, 건담, 게스트, 게임, 경기,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경기도, 고혜원, 공유, 관객, 관심, 광고, 구독, 구성원, 국제, 귤피차, 글로벌, 김진, 꿀보이스, 날개, 남자, 네덜란드, 뉴스, 뉴욕, 대한민국, 덕질, 덕후, 데이트, 데일리, 도봉구, 도전, 동인, 둘리, 디지털, 라디오, 레드클로버, 로봇, 마무리, 만화, 만화가, 매너, 매니아, 매력, 매즈 미켈슨, 먹방, 메탈기어솔리드V, 명찰, 모델, 모델링, 몬스터볼, 문화, 뮤지엄, 뮤직, 바람의나라, 바리스타, 박순찬, 방문객, 방송, 보도자료, 보이는 라디오, 부만축, 부족, 부천,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만화축제, 부천시, 블리자드, 빨래, 사인, 사진, 사회, 사회자, 상황, 생방송, 생일, 서울, 성우, 세계, 세상, 세일러문, 세키토모카즈, 셀러브레이션, , 스무살, 스타워즈, 스테파니, 스티븐 연, 시그널, 시민, 시장, 시청, 시카고, 실시간, 안녕, 엑스포, 엔터테인먼트, 여름, 여자, 예능, 오덕, 오덕포텐, 외국인, 외주, 요스텐, 운영위원회, 월드코스프레서밋, 유니온즈, 유튜버, 유튜브, 육지, 음악, 의견, 이벤트, 이슈, 이승국, 이승국쇼, 이창용, 이해, 인간, 인기, 인터넷방송, 일기, 일본, 일부, 일원, 입담, 자존심, 자취, 작가, 장도리, 좀비, 주제, 준비, 중심, 진행, 진행자, 참가자, 참여, 참여자, 챌린지, 천재, 천재이승국, 청소, 체험, 추천, 축제, 출처, 취재, 취지, 카메라, 카페, 캐릭터, 커뮤니티, 컨텐츠, 코너, 코믹, 코믹월드, 코믹콘, 코스어, 코스프레, 코스프레팀, 코지마히데오, 콰이어트, 테마, 토니니콜슨, 토크, 토크쇼, 트위터, 파란, 팻배글리, 퍼레이드, 페스티벌, 페이스북, 펜텀페인, 폭염, 프로젝트, 피아노, 한국, 한국만화박물관, 한국박물관협회, 한미호, 해외, 행사, 헐리우드, 헬스트레이너, 회사, 후기, 후원, 힐링

오덕포텐 62화 하이라이트 영상 '여러분~ 사랑해요~'

매니아 UCC 2017.07.26 11:35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62화 풀버전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Reina

게스트 :  '다굿스튜디오' 대표 겸 코스어 KEYKOON 님

촬영, 편집 : B.k Mania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오덕포텐 62화 게스트데이트-다굿스튜디오 대표 KEYKOON 님

매니아 UCC 2017.07.19 12:26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xDfGcsfAPR0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4Qj1KEXm_Hc


1부 : 오프닝 & 게스트 프로필토크

2부 : 게스트 포토토크 &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Reina

촬영, 편집 : B.k Mania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게스트 :  '다굿스튜디오' 대표 겸 코스어 KEYKOON 님

포인트 1) 인생을 바꾼 고등학교 만화부 회장누나의 권유
포인트 2) 소품, 시제품 제작업체 'DAGOOD 스튜디오'
포인트 3) 노가다로 시작해서 노가다로 끝나는 코스프레 제작기
포인트 4) 나는 아직 배고프다!

특수, 방송용, 코스프레 소품, 시제품 제작문의

'다굿스튜디오' 이메일 dagood920@gmail.com

트위터 https://twitter.com/dagood920

블로그 http://blog.naver.com/thehand6



키쿤님 프로필


1. 닉네임 : KEYKOON 키쿤

(전 닉네임 화이트힐)


2. 나이: 26 (2017년 기준)

로딕보다 한살 많으십니다.


3. 소속 : 다굿스튜디오

다굿스튜디오는 3D 프린터를 이용한 시제품 및 특수, 방송용, 코스프레 소품 제작 전문

* 시제품 : 대량생산 전에 원형으로 먼저 제작한 제품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3D, aza, BONG, DM, EVA폼, JTBC, MDART, rt, TERA, ZONE 00, 가위손, 갑주, 개인, 게스트, 게임, 겟앰프드, 격주, 고퀄리티, 공대생, 관심, 교류, 군대, 군입대, 그리피스, 금전, 깅코, 까미유, 남자, 네이버, 누나, 다굿스튜디오, 대문, 대세, 대전, 덕후, 덧글, 데이트, 도색, 돗토리현, 동아리, 디자인, 로드오브다이스, 만화, 매지컬 고삼즈, 목감기, 발언, 방송, 방송용, 배경, 배틀물, 베르세르크, 벨져, 봉쿠레, 비샤몬, 사업, 사이퍼즈, 사진, 샘플, 생물샘, 성인, 소각포, 소년물, 소품, 시간, 시계, 시리즈, 시제품, 심야, 심장, 아벨나이트로드, 아이덴티티, 아자, 애니, 액션, 앨리스, 에드워드, 여자친구, 영화, 예능, 오덕포텐, 온라인, 원펀맨, 원피스, 웹툰, 유연성, 유튜브, 이메일, 이벤트, 일본, 자신감, 작업, 작품, 전문, 제노스, 제작, 조선, 죠죠의기묘한모험, 주소, 중학교, 중화아시아, 창업, 체크메이트, 초청, 추리, 충격, 충사, 취미, 치마, 치트, 친구, 카인 나이트로드, 카카시, 카페, 캐릭터, 커뮤니티, 컬쳐쇼크적, 코믹, 코사모, 코스어, 코스튬플레이어, 코스프레, 크라임씬, 테이저건, 토끼, 토크, 투니버스, 투표, 트리니티블러드, 트위터, 특수, 파이브스타스토리, 펫숍오브호러즈, 포토, 프로그램, 프린세스 프린세스, 프린터, 프린팅, 하드보드지, 합성수지, 헬싱, 회장, 흑역사, 히카르도

[풀영상] 오덕포텐 59화 게스트데이트-코스어 레이나(前 호시노이노리) 님

매니아 UCC 2017.06.14 15:50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r4HyIA1UsYk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mJd20hmMeuY


1부 : 오프닝 & 게스트 팀 프로필 토크

2부 : 게스트 포토 토크 & 질문 타임,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코스플레이어 레이나 Reina(前 호시노이노리) 님

오디오편집 : Rodic a.k.a Sound Holic

영상촬영, 영상편집 : B.k Mania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이번화는 유튜브로 보시는게...
포인트 2) 레이나 님은 쉬운 여자?
포인트 3) 코스프레 추억속으로 GOGO
포인트 4) 문빠들이여! 단결하라!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Cooku, doa, FAZZ, flap, lol, on, TheA, WCF, 가람과달, 개패드시, 게스트, 고양이, 관심, 광고, 굼벵이, 기본, 길티크라운, 냥란제리, 냥제리, 네로, 넵튠, 노력, 노출, 누님, 닉네임, 단비, 대한민국, 덕질, 덕후, 덧글, 데드오아얼라이브5, 라그나로크, 란기쿠, 란제리, 러브라이브, 러블유키, 로리, 르블랑, 리그오브레전드, 릴리, 릿카, 마리아, 마이, 마지막, 매너, 모드, 모바일게임, 목표, 무군, 무대, 문화, 물품, 미각, 방송, 블리치, 사진, 사진사, 사쿠라대전, 세이버, 세일러문, 섹시, 쉘미, 시그널, 시크, 아레나마스터즈, 악세사리, 안녕, 앙헬, 애니, 애니메이션, 야옹이, 에버랜드, 엔딩, 여우이야기, 여의도, 오덕, 오덕포텐, 오라버, 우라노스, 우리혁, 우미, 원작, 유튜브, 의견, 의상, 이노리, 이미지, 이상혁, 이슈, 인물, 인스타그램, 작가, 적화, 전시장, 조성준, 조작, 준비, 중2병, 중소기업, 차이나, 채널, 청강문화산업대학, 청천, 충실, 취미, 카타리나, 캐릭터, 코믹월드,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코스, 코스프레, 코스플레이어, 코토리, 쿄토, 쿨교신자, 크리스탈, 킹오브파이터즈, 킹오파, 타치바나, 토오사카린, 토크, 팟빵, 팟캐스트, 퍼포먼스, 페이커, 페이트스테이나이트, 포토, 프로필, 프리스트, 프리즈마 이리야, 행복잡기, 화제, 활동, 흑화

팟캐스트 오덕포텐 59화 게스트데이트-코스어 레이나(前 호시노이노리) 님

매니아 스토리 2017.06.13 15:18


모바일 독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팟빵이나 아이튠즈로 접속하셔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https://goo.gl/85JlnR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코스플레이어 레이나 Reina(前 호시노이노리) 님



게스트데이트 - 코스플레이어 레이나 Reina(前 호시노이노리) 님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이번화는 유튜브로 보시는게...
포인트 2) 레이나 님은 쉬운 여자?
포인트 3) 코스프레 추억속으로 GOGO
포인트 4) 문빠들이여! 단결하라!

코스플레이어 레이나 Reina 프로필



1. 닉네임(이름) : Reina (레이나) / 나은진


2. 나이 : 87년생


3. 소속 : 여우이야기 / The A 


4. 덕질 경력 :


여의도 굼벵이시절... 중학교 2학년 부터 시작. (지금까지 경력 16년차)


킹오파 전문 퍼포먼스팀 (코스프레 랜드)


개.패.드.시 라는 이름의 코스 무대 퍼포먼스팀 이었었고, 

코믹월드에서 많은 수상을 받았으며, 라그나로크 행사에서 대상. 청강대 무대에서도 수상 받음.


지금은 현재 여우이야기 / The A 에서 코스프레 및 무대를 활약 중입니다. 

 

5. 좋아하는 것?


주로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세이버, 토오사카 린)을 많이 좋아하고 


러브라이브, 세일러문, 롤, 아노하나,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싶어!, 길티크라운, 그리고 고전물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6. 앞으로의 목표!


일반적인 많은 사람들에게 코스프레 라는 취미가 음지에 있는 취미가 아닌, 양지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취미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제 사진을 딱 봤을 때 어울리지 않거나 이상한 느낌을 받지 않도록 원작 충실을 목표로 코스프레를 준비하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의 취미처럼 코스프레가 인정 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레이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ina_cosplay

레이나 월드코스프레 https://worldcosplay.net/member/Hosino_Inori

레이나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eina.cos

레이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fT8e6Oi4rZ4K-vQ4b4zt2w



* G-STAR2015에서 헝그리앱이 주최한 게임 코스프레 대회에서 레이나 님이 소속된 '누나갱간다' 팀의 우승장면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풀영상] 오덕포텐 58화 입덕설명서 - 애니음악

매니아 UCC 2017.06.07 10:57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TeLTJHAO_Qk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y9KXCyisZnQ


1부 : 오프닝, 오덕포텐에게 말해봐 & 애니음악(1)

2부 : 애니음악(2) &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오디오편집 : Rodic a.k.a Sound Holic

영상촬영, 영상편집 : B.k Mania



‘입덕설명서’는 덕질을 시작하려는 모든 분들을 위해 오덕계의 상식에 대해서 
저희 오덕포텐 나름대로 요점 정리해서 설명해주는 아주 친절한 코너입니다.

입덕 주제 : 애니 음악

파트 1. 애니음악?
파트 2. 미국의 애니음악
파트 3. 일본의 애니음악
파트 4. 한국의 애니음악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10cm, BAAD, bgm, Catch You Catch Me, CM송, curio, GUNLOCK, GUYZ, JUDYANDMARY, MBC, N.EXT, op, PD, Ready steady go, RELOAD, SBS, TULA, tv, VR, 君が好きだと叫びたい, , 가사, 가수, 간섭, 감사, 강철의 연금술사, 강태풍, 건담, 게스트, 계약, 고스트 메신저, 고쿠센, 공중파, 관심, 광고, 괴리감, 구슬대전, 그랑죠, 극장판, 기어파이터, 김국환, 김수철, 김승준, 김종서, 너를좋아한다고외치고싶어, 너에게 닿기를, 노래, 노래방, 니시카와타카노리, 다이노포스, 대교어린이TV, 대세, 대학내일, 더빙, 더빙왕, 덕후, 데이트, 도전자, 도키메키 메모리얼, 드래곤볼, 드림웍스, 디어보이즈, 디즈니, 디지몬어드벤처, 디지몬테이머즈, 디지몬프론티어, 또봇, 라르크앙시엘, 란마, 로보텍스, 루로우니켄신, 리액션, 리우이, 마동왕, 마법전사, 마술사, 마징카이저, 마크로스7, 메탈 파이트, 모험자, 무지개, 무지개 요정 통통, 미국, 바람의검심, 박상민, 박완서, 방대식, 방송, 방송국, 배틀 비드맨, 밴드, 버즈, 번안곡, 베이블레이드, 본인, 본좌, 부메랑 파이터, 빌드파이터즈, 사사키이사오, 사실 나는, 샤이닝, 선두주자, 설명서, 성우, 세룰리안, 소개, 소방차, 소설, 소찬휘, 수호요정 미셸, 슈팅 바쿠간, 스크라이드, 스페릭스, 슬램덩크, 시간탐험대, 심정희, 싸움, 싸커보이, 아내, 아스타를 향해 차구차구, 아장닷컴, 애니, 애니메이션, 애니메이티드, 애니송, 애니원, 야마토, 에반게리온, 여성, 역사, 오구로마키, 오덕포텐, 오디션, 오지은, 오펜, 올림픽, 요괴워치, 요구, 우주인 타로, 우주전함, 원곡, 웹툰, 위원회, 유튜브, 유희왕, 육가네 6쌍둥이, 윤도현, 음악, 음원, 이누야샤, 이미지, 이선희, 이용신, 일본, 입덕, 작가, 재능TV, 저작권, 전성기, 정여진, 제도, 제작, 제작사, 주근깨, 주제곡, 중계, 창작곡, 천하통일, 최유기, 출처, 친목도모, 카드캡처 체리, 카툰 네트워크, 캐릭터, 케모노프렌즈, 케이블, 케이온, 코믹월드, 콩순이, 타이업, 타임콘체르토, 태권왕, 탱구와 울라숑, 토리코, 토토, 투니버스, 트라이, 트랜스포머, 파란날개, 파워레인저, 파이어 비드맨, 팟빵, 팟캐스트, 픽사, 하이라이트, 한국, 허리케인, 헌터×헌터, 홍보, 황금기, 히트가이 J

팟캐스트 오덕포텐 58화 입덕설명서 - 애니음악

매니아 스토리 2017.06.06 16:40


모바일 독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팟빵이나 아이튠즈로 접속하셔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팟빵 http://www.podbbang.com/ch/8569?e=22292718
아이튠즈 https://goo.gl/85JlnR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입덕설명서’는 덕질을 시작하려는 모든 분들을 위해 오덕계의 상식에 대해서 저희 오덕포텐 나름대로 요점 정리해서 설명해주는 아주 친절한 코너입니다.

입덕 주제 : 애니 음악

파트 1. 애니음악?

애니음악은 애니메이션 속에 삽입된는 노래와 음악을 통틀어서 ‘애니메이션 음악(줄여서 애니음악)’이라고 부릅니다. 


흔히 알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노래 뿐만 아니라 미국의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OST와 한국에서 따로 제작된 애니송까지 포함해서 모두 애니음악이라 부릅니다.


이번 애니음악은 미국, 일본, 한국 순서대로 이 이야기를 진행하겠습니다.


파트 2. 미국의 애니음악



초기 미국의 애니음악은 BGM이 대부분이었습니다. OP/ED이란 개념은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한 편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미국 애니속 노래가 생겨난 것도 디즈니가 1939년 선보인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가 최초였습니다. 이후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OST들은 대부분 좋은 평가를 받는 음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도 일본 애니 번안해서 방영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 번안된 애니송을 한국인 입장에서 들으면 디즈니의 애니송과 비교해서 큰 괴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트 3. 일본의 애니음악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가 오래된 만큼 일본 애니음악의 역사도 오래 되었다고 볼 정도로 일본 애니음악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1980년대 이전에는 우주전함 야마토의 사사키 이사오, 마징가 Z의 미즈키 이치로, 캔디 캔디의 호리에 미츠코 같은 애니송 전문 가수가 애니송의 대표주자로 애니메이션의 주제와 걸맞는 노래들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1980년대 이후 ‘타이업’이라는 제도로 인하여, 일본의 대중가요가 삽입이 되어, 흔히 J-PoP과 J-Rock이 애니음악의 큰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타이업’은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와 계약을 맺은 소속사나 음반사에서 곡을 홍보하기 위해 다른 매체에 곡을 삽입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TV 방송과 타이업을 많이 하는다. 드라마 주제가는 물론이고, 뉴스, 교양, 오락, 심지어는 올림픽 중계 방송에 까지 타이업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올림픽 중계 방송 주제가로 일본 대중가요로 나옵니다.


당연히 애니메이션도 타이업의 대상이 되는 것이지요. 이 타이업의 효과를 톡톡히 보기 시작했던 결정적인 작품이 바로 90년대 중반 나온 애니메이션 루로우니 켄신(바람의 검심)과 슬램덩크입니다.



루로우니 켄신

 

1기(1화~38화) OP - 주근깨(JUDY AND MARY)

2기(39화~82화) OP - 1/2(카와모토 마코토)

3기(83화~95화) OP - 너에게 닿은 것만으로(curio)

1기(1화~12화) ED - Tactics(THE YELLOW MONKEY)

2기(13화~27화) ED - 눈물은 알고있어(스즈카제 마요)

3기(28화~38화, 43화~49화) ED - Heart of Sword(니시카와 타카노리)

4기(39화~42화) ED - The Fourth Avenue Cafe(라르크 앙 시엘)

5기(50화~66화) ED - It's gonna rain(bonnie pink)

6기(67화~82화) ED - 1/3의 순수한 감정(SIAM SHADE)

7기(83화~95화) ED - 안돼!(이즈미 요)


슬램덩크


1기 (1화~61화) OP 君が好きだと叫びたい 너를 좋아한다고 외치고 싶어(BAAD)

2기 (62화~101화) OP ぜったいに 誰も 절대 누구도(ZYYG)

1기 (1화~24화) ED あなただけ見つめてる 당신만 바라보고 있어(오구로 마키)

2기 (25화~49화) ED 世界が終るまでは…세상이 끝날때까지는...(WANDS)

3기 (50화~81화) ED 煌めく瞬間に捕われて 반짝이는 순간에 사로잡혀(MANISH)

4기 (82화~101화) ED マイ フレンド 마이 프렌드(ZARD)



물론 이런 타이업 곡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주제에 부합되는 세일러문이나 에반게리온 같은 걸출한 퀄리티의 애니음악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2010년도에 들어 일본 애니메이션의 부진에 따라서 이런 일본 대중 가요의 타이업은 줄어들고, 성우들이나 니코동에서 활약하는 인터넷 가수들의 곡이 대부분이고, 심지어 성우들도 오디션을 통해서 애니메이션 배역과 동시에 애니음악까지 도맡는 경우가 더 맡아졌다고 합니다. (최근 일본 애니의 신인 성우들이 많아진 이유)


파트 4. 한국의 애니음악




한국 애니음악도 일본 애니음악 못지 않게 격동의 세월이 존재합니다. 그나마 한국 애니메이션 황금기라고 이끌었던 1980~90년대에는 기성 대중가수들이 애니음악에 참여를 많이 하였습니다. 한국 애니송의 선두주자 김국환씨를 비롯하여 김수철, 이선희, 윤도현, 박상민, 소찬휘, 김종서, 소방차, N.EX.T 등등


이 시절 한국 애니 음악의 경향은 크게 3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창작곡인 경우, 일본 원곡에 가사를 그대로 번안해 가져온 경우와 완전 동요적 분위기로 만들어진 경우입니다.


2000년대 초반 공중파에서 케이블로 애니메이션의 패권이 넘어가면서, 지상파 3사가 주로 창작곡을 사용했던 것과는 달리 일본곡의 번안곡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이는 비용적 측면도 있지만, 일본측의 요구가 큽니다. 당시 애니메이션 방송국인 투니버스, 애니원, 재능TV, 대교어린이TV..



하지만 이 당시 오히려 지상파에서 쓰여진 애니송 창작곡이 명곡이 많았습니다.

(예: 카드캡처 체리 Catch You Catch Me-> 제목만 일본판만 같음)

* 대학내일 선정 '봄'하면 떠오르는 노래 베스트3에 벚꽃엔딩과 함께 당당히 선정


2004년 일본문화 완전개방이 이루어지자 일본 측의 음원저작권 관리가 강화되었고, 이로 인해 창작곡을 쓰고 싶어도 쓸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일본 제작사의 간섭이 심화되어 일본 원곡 자체를 자막 처리하여 방영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2010년 이후 다시 한국 애니송의 붐의 시작이 카툰 네트워크에서 2012년 3월 방영을 시작한 토리코였습니다.  


당시 침체되어가던 더빙과 더불어 애니송은 꿈도 못꾸게 되었고, 투니버스가 매니아 애니를 포기하고 울며 겨자먹기로 어린이 채널로 변환하여 양질의 애니송에 대해서는 이미 국내 팬들도 한수 접고 포기하던 시절, CiC의 더빙왕 심정희PD(성우 김승준 아내)가 토리코를 맡으면서 TULA에게 토리코의 OP를 전담하게 한다.


TULA는 현재 한국 애니송계의 황태자, 한국의 카게야마 히로노부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하고 한국 애니송계의 본좌인 정여진(카드캡처 체리, 포카리스웨트)의 남동생입니다.



그리고 2010년대 들어서는 ‘너에게 닿기를’의 10cm, 오지은, 루빈, 랄라스윗, ‘전설의 용자의 전설’의 국카스텐, ‘유희왕 5D's’ 의 타임콘체르토, ‘헌터×헌터’의 브로큰 발렌타인과 같이 방송계 전반에서 인디 가수들을 섭외해서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후에 다시 한국 애니송의 제2의 전성기가 도래했다고 평가받기도 합니다.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풀영상] 오덕포텐 57화 게스트데이트-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매니아 UCC 2017.05.24 14:43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Q0MSkz1HcQ8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1BO-vPLMgcs


1부 : 오프닝 & 게스트 팀 프로필 토크

2부 : 게스트 멤버 프로필 토크 & 질문 타임,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오디오편집 : Rodic a.k.a Sound Holic

영상촬영, 영상편집 : B.k Mania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VR팀 멤버 Ste님의 지각 방송출연
포인트 2) VR팀의 토크는 시공의 폭풍 저너머로...
포인트 3) 쵸키포키 웅앵웅
포인트 4) 됸쥬 님의 기묘한 덕질 모험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awsome, BL, CD, Cocco, DJ, DyoN Joo, EDM, facebook, FADE, MV, out, Re제로, romance, scandal, SF, Ste, tv, Virtual, VJ, VR, 가디언즈오브갤럭시2, 가로, 가면라이더, 가오가이거, 개인, 게임, 경력, 고등학교, 고퀄, 공연, 공유, 과거, 과금, 광고, 극장판, 기타리스트, 나이, 노래, 녹음, 녹화, 니시노야, 닉네임, 대전, 대통령, 더빙, 덕질, 덕후, 동인, 드라마, 드래곤볼z, 라이브, 러브라이브, 로맨스, 로봇, 록밴드, 루미아, 마유시, 마크로스, 만우절, 멤버, 모델, 모자, 목표, 뮤지션, 미니카, 바람의검심, 박스, 반지, 방송, 밴드, 뱅드림, 버츄얼, 베지터, 변마금, 병행, 보컬, 봉신연의, 브로리, 블로그, 사무소, 사진, 서점, 선거, 선샤인, 선인장대습격, 설화, 성인, 소드아트온라인, 소속, 솔로, 슈타인게이트, 슈퍼, 스쿨럼블, 스타트, 시그널, 시청, 신년회, 실시간, 싱어송라이터, 아노쨩, 아레나마스터즈, 아스나, 아이돌그룹, 애니메이션, 애니사운드, 애니송, 야쿠모, 에반게리온, 엔딩, 연기, 연출, 영화, 오덕포텐, 오르페우스, 오리지널, 오타쿠, 온라인, 왕좌의게임, 외모지상주의, 요리, 용자, 용자왕, 우리은행, 우투리, 월급, 웹툰, 유루메루모, 유튜브, 음악, 음원, 이름, 이재헌, 일본, 자르바, 자비탄, 작가, 잔혹한천사의테제, 장르, 전문, 전인권, 조작, 주최, 중고, 중학교, 지각, 진중권, 짱구는못말려, 채널, 천재, 청취, 최종병기그녀, 추천, 출연, 취재, 치세, 카부토, 칸나, 커뮤니티, 컨트롤, 코미카, 코믹월드, 코스프레, 코토리, 탐정, 토크, 팟빵, 팟캐스트, 페스티발, 페스티벌,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프린세스메이커, 피규어, 하이큐, 한가인, 혼란, 홍보, 활동, 회사, 후원

[풀영상] 오덕포텐 55화 게스트데이트-게임방송인 '박동민'님

매니아 UCC 2017.05.10 11:16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MMuLxcnKBpY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IV3KrlydI3E


1부 : 오프닝 & 게스트 프로필 토크(1)

2부 : 게스트 프로필 토크(2) & 질문 타임,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게임 캐스터 겸 해설가 '박동민'

오디오편집 : Rodic a.k.a Sound Holic

영상촬영, 영상편집 : B.k Mania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게임 캐스터와 개임 해설가의 차이
포인트 2) 박동민 님도 아이돌마스터 프로듀서?!
포인트 3) 게임방송인 전설의 시작!
포인트 4) 로딕과 BK, 현란한 말솜씨에 압도 당하다.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2K, BJ, ClKing, DTheG, e스포츠, FIFA, lol, Mozza, nba, PD, PlayX4, PS, PS4, SBS, tv, TYPEMOON, WCG, Xrd, 게스트, 게임, 게임기, 게임단, 게임쇼, 격투, 결승전, 고전, 광개토태왕, 그림, 기타, 기타프릭스, 길티기어, 김의중, 까꿍, 나크, 넥슨, 노벨, 닉네임, 단군, 대한민국, 대회, 덕후, 데드오어얼라이브, 데뷔, 데브캣, 락동민, 럼블로즈XX, 레트로, 룬미디어, 리듬게임, 마비노기, 마비노기 듀얼, 만화, 매력, 멀티플레이, 메이, 멜티블러드, 모바일, 문화, 박동민, 방송국, 방송인, 벼룩시장, 비주얼, 사이트, 생일, 섀도우버스, 선수, 설화, 스마일게이트, 스타크래프트, 스토리, 스튜디오, 스트리머, 스트리트파이터, 스포tv, 시리즈, 시스템, 신만이아는세계, 신사, 아기, 아레나, 아버지, 아이돌마스터, 아프리카TV, 애니, 야요이, 양파, 언차티드, 엄재경, 엘펠트, 여성, 여유, 역사, 연재작, 예선전, 오덕, 오덕포텐, 오성균, 온게임넷, 우투리, 월희, 웹툰, 유튜브, 유희낙락, 이미지, 이슈, 이야기, 이재헌, 이충호, 이현우, 익스트림, 인물, 인벤, 인스타그램, 인터넷, 작가, 잔리, 잡초, 장수, 전문가, 전용준, 정보, 중계석, 즐거운세상, 진열장, 진월담월희, 초고수, 출신, 취재, 카드, 캐릭터, 캐스터, 코미카, 콘솔, 콜라보레이션, 크루세이더 퀘스트, 클라우드 템플러, 클래시로얄, 타카츠키, 테일즈 크래프트, 토너먼트, 트위치, 티나, 팟빵, 팟캐스트, 포아너, 프로그램, 프로레슬러, 프리랜서, 플랫폼, 피규어, 함락신, 해설, 해설위원, 화제, 환생, 회사, 휴대용,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히오스, 히토미

팟캐스트 오덕포텐 55화 게스트데이트-게임방송인 '박동민'님

매니아 스토리 2017.05.09 18:22


모바일 독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팟빵이나 아이튠즈로 접속하셔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https://goo.gl/85JlnR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게임 캐스터 겸 해설가 '박동민'



게스트데이트 - 게임 캐스터 겸 해설가 '박동민'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게임 캐스터와 개임 해설가의 차이
포인트 2) 박동민 님도 아이돌마스터 프로듀서?!
포인트 3) 게임방송인 전설의 시작!
포인트 4) 로딕과 BK, 현란한 말솜씨에 압도 당하다.

박동민 님 프로필


1. 이름 :  박동민 / 함락신TV, 락동민으로불립니다


2. 나이 : 야비한빠른생일.. 하지만나이는어려야하니 30살입니다 ^ㅅ^ 


3. 소속 : 프리랜서


4. 덕질 및 활동경력 : 2005년부터 멜티블러드라는 격투게임에 본격입문해서 SBS '게임쇼 즐거운세상'에 나오고,

온게임넷 '초고수' 프로그램에 출연도 했었어요. 국내에 잘하는 고수분들과 즐겁게 게임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2012년에는 데드오어얼라이브 5의 선수활동을 했지만 약간 아쉽게 빛을 못보고 그만두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게임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이 생겨서 그 이해도를 바탕으로 

격투 게임 공부를 다양하게 즐겨, 2013년에 WCG2013 스트리트파이터 한국예선 해설을 시작으로 방송에 입문했습니다.



현재 게임 캐스터와 해설전문가로 데뷔한지 1년반! 주로 격투게임과 카드게임을 좋아합니다.


최근 모바일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에 입문해서 소소하게 즐기고 있고 해설 경험도 있습니다.


'마비노기 듀얼' 이라는 카드게임에 입문하면서 이해를 좀 빠르게 한 편이라 넥슨과 스포TV의 공식대회의 예선 본선 해설을 맡았었습니다.



2015년 연말에 인벤 방송국의 게임캐스터로 수습기간을 보낸 이후에 프리랜서로 현재까지 활동중입니다.


역시 격투게임이나 여러 콘솔게임을 자주 접하다보니 소니의 게임 행사에 자주 가게됩니다. 



그외에도 룬미디어라는 인터넷 방송국이 있었는데 오버워치 대회와 프로그램 진행자를 맡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SBS 게임정보 프로그램 ‘유희낙락’ 에서 ‘갓 게임 메이커 놈놈놈’ 코너 게스트로 출연했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다양한 게임 경험을 했고, 현재 트위치의 스트리머로도 활동 중입니다.



5. 좋아하는 것 - 최근에는 고전게임 등을 즐기기 시작해서 레트로 게임 수집과 플레이를 좋아합니다. 


특히, 휴대용게임기를 좋아해서 게임보이 시리즈와 팩을 수집하고 있고 다음 목표는 슈퍼패미컴입니다. 

개인방송에서도 레트로 게임의 리뷰로 소소하게 즐깁니다.

 

6. 앞으로의 목표! - 한 방송 작가분께 이야기를 들었는데 게임 전문가라는 포지션을 더 강화시켜봐라! 라는 이야기에 공감해서 

요즘은 '게임을 공부한다!' 라는 기분으로 즐깁니다.


레트로 게임도 여유가 되면 꾸준히 모아서 즐길 예정입니다.


최근에 진열장을 샀는데 몇 개 피규어를 올려두니까 너무 예쁘더라구요.

좋아하는 게임이나 애니 피규어도 살짝 모아볼까요?? ㅎㅎ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