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포텐 70화 너네덕질은-10대 시절 즐겼던 애니메이션

매니아 UCC 2017.11.08 15:58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lTHRwzpKpGc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oAz8cX8bJe0


1부 : 오프닝, 오덕포텐에게 말해봐 & 10대 시절 즐겼던 애니메이션(1)

2부 : 10대 시절 즐겼던 애니메이션(2) &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Reina

게스트 : 코스어 BONG 님 & 다굿스튜디오 대표 '키쿤' 님

촬영, 편집 : B.k Mania


최근 오덕계에서도 덕질에 대한 세대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저희 오덕포텐 방송에서도 종종 발견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오덕포텐의 또 다른 야심찬 특별기획 덕질 세대차이 프로젝트 ‘너네덕질은.’ 입니다.

주제 : 10대 시절 즐겼던 애니메이션

특수, 방송용, 코스프레 소품, 시제품 제작문의

'다굿스튜디오' 이메일 dagood920@gmail.com


‘너네덕질은.’ 토크 주제 : 10대 시절 즐겼던 애니메이션


1. 10대 시절 맨 처음으로 봤던 일본 애니메이션?

2. 10대 시절 맨 처음으로 봤던 한국 애니메이션?

3. 10대 시절 맨 처음으로 봤던 미국 애니메이션? 

4. 10대에 봤던 제일 좋아했던 애니메이션 작품 하나?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5P, archer, BEN10, cafe, cm, EDM, KBS, naver, ova, Rap, romance, series, The Animated, twitter, Virtual, 가정교사, 강달구, 강동수, 강철의연금술사, 건그레이브, 게스트, 게임, 고쿠데라하야토, 괴도, 구조대, 그렌라간, 기획, 꾸러기수비대, 날개, 날아라슈퍼보드, 네이버, 녹색전차, 누나, 뉴스, 니콜라스, 대표작, 덕질, 덱스터, 덱스터의실험실, 도전, 동인, 디디, 라디오, 란마, 레스톨, 레이디버그, 리본, 마시마로, 만화, 만화가, 몬타나존스, 뮤지컬, 미국, 미라큘러스, 미아, 바보걸, 박수, 밧슈, 방송, 밴드, 베르단디, 벤텐, 보컬로이드, 블랙캣, 뿌까, 샴푸, 설명서, 세대차이, 세일러문, 쉬라, 스쿨드, 스파이더맨, 신세기, 신풍괴도잔느, 아처, 애니, 애니메이션, 어드벤티드칠드런, 에반게리온, 엔젤암, 여신님작다는건편리해, 여왕, 여주인공, 연예인, 엽기토끼, 옛날옛적에, 오나의여신님, 오덕포텐, 오인용, 왕자, 왕좌의게임, 우경, 우주, 우쿄, 울드, 울프우드, 웹툰, 유년기, 유튜브, 은비까비, 의견, 이유, 이태원, 일본, 입덕, 제작, 주인공, 주제, 중년, 지스타, 진행, 천원돌파, 출장, 친목, 카툰네트워크, 카페, 커뮤니티, 코너, 코믹월드, 코스어, 코스프레, 쿠노타테와키, 키드, 탐정, 토이스토리, 트라이건, 트위터, 특별, 특수, 파란, 파워퍼프걸, 파이널판타지7, 팟캐스트, 플래시, 하이라이트, 하츠네미쿠, 한국, 해모수, 해외, 허영만, 화백, 환호, 활동, 효과음, 휴식, 히맨, 히바리쿄야, 히트맨

오덕포텐 57화 하이라이트 영상 '됸쥬의 토크폭주'

매니아 UCC 2017.05.25 23:33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57화 풀버전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오디오편집 : Rodic a.k.a Sound Holic

영상촬영, 영상편집 : B.k Mania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풀영상] 오덕포텐 57화 게스트데이트-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매니아 UCC 2017.05.24 14:43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Q0MSkz1HcQ8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1BO-vPLMgcs


1부 : 오프닝 & 게스트 팀 프로필 토크

2부 : 게스트 멤버 프로필 토크 & 질문 타임, 엔딩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오디오편집 : Rodic a.k.a Sound Holic

영상촬영, 영상편집 : B.k Mania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VR팀 멤버 Ste님의 지각 방송출연
포인트 2) VR팀의 토크는 시공의 폭풍 저너머로...
포인트 3) 쵸키포키 웅앵웅
포인트 4) 됸쥬 님의 기묘한 덕질 모험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awsome, BL, CD, Cocco, DJ, DyoN Joo, EDM, facebook, FADE, MV, out, Re제로, romance, scandal, SF, Ste, tv, Virtual, VJ, VR, 가디언즈오브갤럭시2, 가로, 가면라이더, 가오가이거, 개인, 게임, 경력, 고등학교, 고퀄, 공연, 공유, 과거, 과금, 광고, 극장판, 기타리스트, 나이, 노래, 녹음, 녹화, 니시노야, 닉네임, 대전, 대통령, 더빙, 덕질, 덕후, 동인, 드라마, 드래곤볼z, 라이브, 러브라이브, 로맨스, 로봇, 록밴드, 루미아, 마유시, 마크로스, 만우절, 멤버, 모델, 모자, 목표, 뮤지션, 미니카, 바람의검심, 박스, 반지, 방송, 밴드, 뱅드림, 버츄얼, 베지터, 변마금, 병행, 보컬, 봉신연의, 브로리, 블로그, 사무소, 사진, 서점, 선거, 선샤인, 선인장대습격, 설화, 성인, 소드아트온라인, 소속, 솔로, 슈타인게이트, 슈퍼, 스쿨럼블, 스타트, 시그널, 시청, 신년회, 실시간, 싱어송라이터, 아노쨩, 아레나마스터즈, 아스나, 아이돌그룹, 애니메이션, 애니사운드, 애니송, 야쿠모, 에반게리온, 엔딩, 연기, 연출, 영화, 오덕포텐, 오르페우스, 오리지널, 오타쿠, 온라인, 왕좌의게임, 외모지상주의, 요리, 용자, 용자왕, 우리은행, 우투리, 월급, 웹툰, 유루메루모, 유튜브, 음악, 음원, 이름, 이재헌, 일본, 자르바, 자비탄, 작가, 잔혹한천사의테제, 장르, 전문, 전인권, 조작, 주최, 중고, 중학교, 지각, 진중권, 짱구는못말려, 채널, 천재, 청취, 최종병기그녀, 추천, 출연, 취재, 치세, 카부토, 칸나, 커뮤니티, 컨트롤, 코미카, 코믹월드, 코스프레, 코토리, 탐정, 토크, 팟빵, 팟캐스트, 페스티발, 페스티벌,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프린세스메이커, 피규어, 하이큐, 한가인, 혼란, 홍보, 활동, 회사, 후원

팟캐스트 오덕포텐 57화 게스트데이트-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매니아 스토리 2017.05.23 11:34


모바일 독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팟빵이나 아이튠즈로 접속하셔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https://goo.gl/85JlnR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게스트 :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게스트데이트 -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오덕계의 게스트와 본격 덕질토크하는 ‘게스트데이트’ 시간입니다!

포인트 1) VR팀 멤버 Ste님의 지각 방송출연
포인트 2) VR팀의 토크는 시공의 폭풍 저너머로...
포인트 3) 쵸키포키 웅앵웅
포인트 4) 됸쥬 님의 기묘한 덕질 모험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버츄얼 로맨스)'  프로필


1. 팀명 : Virtual Romance (버츄얼 로맨스)

 

2. 팀을 창단하게된 계기 : 


 ‘박스 베지터’, ‘늦게와서 정말 죄송합니다 오르페우스님’ 등의 영상을 찍으며 친분을 쌓은 됸쥬, 로에, 스테. 

어느 날 됸쥬에게 ‘애니메이션 노래로 VR 라이브 영상을 찍자’는 한 영상팀의 제의가 들어오게되고,

이에 됸쥬는 로에&스테에 더하여 자비탄님까지 섭외하여 프로젝트 팀을 꾸렸다. 


VR의 앞글자에서 따온 “VR = Virtual Romance (눈물) ;ㅂ;” 이라는 팀명을 지어 많은 이들에게 혼란을 주다가, 밴드 활동이 점점 일이 커져서(!!)

Virtual Romance 로 정리하여 활동중이다.




VR팀 기타리스트 Ste 님 제작의 VR툰 : 

http://blog.naver.com/virtualromance/220903832948


3. 팀 활동 경력

- 온라인 활동


*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 Stay Alive (에밀리아 테마곡) // 코스프레 라이브 MV




* 에반게리온 - 잔혹한 천사의 테제  // 코스프레 라이브 VR 영상




오프라인 활동 

- 19회 애니 사운드 페스티벌 밴드 팀 참여




- 오타쿠 뮤지션 신년회 주최 및 공연




- 오타쿠 뮤지션 만우절 주최 및 공연




4. 앞으로 팀 활동 목표가 있다면? 

오리지널곡 제작, 게임/애니 음악 제작 참여, 대형 DJ페스티벌 진출


5. 팀 홍보 타임!


DyoN Joo. 여러분에게 ‘꿈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키미노 유메, 카나에테아게루!


Ste. 우리은행 228-122421-02-102 서진우


멤버별 프로필

1. 이름(아니면 닉네임) :  


Vo. DyoN Joo 됸쥬 (돈쥬 아닙니다!!!!)

Gt. Ste (스테)

Ba. Chloe Loe/클로에_로에 ( 짧게는 '로에'라고 불러주시면 되어요~*)

DJ. Zavitan (자비탄)


2. 나이 :


DyoN. 요테까지 그레와코, 아페로도 케속 19살!

Ste. 32

Loe. 20대

Zavitan. 30대


3. 소속 :

 

DyoN. 날,,,소속시킬 수 있는 곳은 아무데도 없어! 프리덤!!! …… 

Virtual Romance와 더불어, 러브라이브 뮤즈 카피밴드 오토노키자카 록밴드부에서 댄스보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te. Virtual Romance 기타 / 솔로활동 병행


Loe. 버츄얼 로맨스 베이시스트


Zavitan. 버츄얼 로맨스


4. 덕질 및 활동 경력 :


DyoN. 어릴 때 만화책 대여점이 1권에 200원, 1000원에 6권이어서 매일 6권씩 빌려보았어요. 고등학교 때 애니메이션, 드라마CD, 성우에 깊이 빠졌다가 대학교 때는 밴드 활동 + 프린세스메이커 & 롤러코스터 타이쿤 하느라 조금 쉬었다가, 인생이 힘들어지면서 다시 애니메이션에 심취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한 지 2년 정도 되었습니다. 음원 발표도 몇 곡 했고 홍대에서 공연도 자주 하고 있으니 찾아와주세요 :) 

+ 2년전부터 SCANDAL 카피밴드 BKY~바람을 가르는 영웅~ 으로 활동했었습니다. (현재 휴업중)


Ste. 어렸을 때부터 만화를 많이 좋아하긴 했지만 덕후라고 할만큼 다양하게 파거나 활동을 하진 않았습니다. 요즘 덕후분들은 활동력이 정말 대단하셔서 덕후 축에도 못 낀다고 생각합니다…만, 2년 전에 작업만 반복되는 생활이 너무 힘들어서 어릴적 만들던 ‘미니카’나 사볼까 하던 게 결국 건프라와 피규어까지 넘어왔습니다 하하..  

블로그와 기타 커뮤니티, 페이스북 페이지에 'Ste의 취미생활' 이란 이름으로 제작기 겸 리뷰, 그리고 그것들을 이용한 상황극을 몇 개 연재하고 있습니다.


Ste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stpn704/220699891578


Loe. 중학교 때 코믹월드 놀러다니고 뉴타입 보다가, 밴드 좋아하기 시작하며  탈덕한 줄 알았으나, 2년전 취미로 애니송 밴드를 시작! 

휴덕이였음ㅠ ….그리하여 밴드+덕후 가 되었습니다. 코스프레는 중학교 때 1번 해봤었는데, '소드아트온라인 - 아스나' 로 다시 시작해서 

잠시 전문 코스프레팀 소속 모델로 활동하였었습니다. 


Dyon Joo님과 Awsome TV '쓸데없이 고퀄' 출연도 했어요. *지금은 모델, 무대의상 제작, 록꾸 아이돌을 하고 있습니다!


Zavitan. 고등학생 때 부터 애니를 즐겨봤음. 바람의 검심 마크로스 봉신연의로 스타트!


 

5. 좋아하는 것? 


DyoN. 최근 작품중에서는 러브라이브와 하이큐를 좋아합니다. 최애캐는 러브라이브 코토리쨩 외길!!! 

선샤인에서는 요하네와 다이야를 가장 좋아해요. 하이큐에서는 무조건 ‘머리내린’ 니시노야 입니다. 머리 올리면 의미 없어요!!! 

도쿄구울도 좋아합니다. 주인공이 고뇌하는 암울한 분위기!!  제일 좋아하는 장르는 요리만화라서 좋아해서 관련 애니는 다 보았어요.


기본적으로 BL물을 좋아합니다. 후지야마 효우타와 야마다 유기를 좋아해서 작품들을 거의 다 모았어요. 일본 여행가서 중고서점을 돌며 다 사들였습니다. 인생 작품은 호모 음악객 만화 그래비테이션,  최애캐는 여기에 등장하는 초천재 슈퍼 카리스마 보컬 사쿠마 류이치! 이거 보고 음악을 시작했다는 전설 (과연!!)

 

약간 다른 장르로는 왕좌의 게임도 많이 빠져서 관련 컨텐츠는 다 찾아보고 약식 논문 정도는 쓸 수 있을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당)


그리고 뮤지션들도 좋아해요! 직업상 공연을 많이보려고 하는 편이긴 하지만, 특히 좋아하는 뮤지션들 공연은 열심히 쫒아다닌답니다. 

중학교 때부터 서울로 공연보러 다녔어요. (원래 대전 사람) 음반도 좋아하는 가수들 것은 다 모으죠. 후훗… 

Cocco라는 일본 싱어송라이터를 가장 좋아해서 이 것 역시 일본을 돌아다니며 열심히 사모았습니다.


Ste. 로봇물(주로 슈퍼계 용자계), 드래곤볼(Z까지), 다크나이트 시리즈(비긴즈,다크나이트 까지), 사이버포뮬러, 기타 히어로물 등등


Loe. 짱구는 못말려 더빙판! 성우분들 연기 너무 잘하고 자막 안 읽어도 재밌으니까, 틀어놓고 편하게 보기도 좋고, 더 와닿는 면도 있어요. TV판도 거의 다 챙겨보고 있고, 극장판 전부 다 봤어요!! ‘선인장 대습격'은 극장에서 혼자 봤고, '꿈꾸는 세계 대격돌'은 주제에  맞춰서 잠옷 입고 봤어요!! //ㅅ//



Zavitan. 주로 SF물 봄. 치유계 단발 미소녀가 나오는 애니는 꾸준히 봄. 

(스쿨럼블 야쿠모, 슈타게 마유시, 리제로 레무링 등, 최근엔 변마금 루미아가 이쁨) 

특촬물은 가면라이더랑 가로 씨리즈 가끔 봄. 한 때 인생의 롤모델이 가면라이더 카부토 씨리즈의 ‘킥호퍼 야구르마’였음. 


가로는 지금도 자르바 반지를 끼고댕길 정도…요즘 방영중인 가면라이더 아마존즈도 초 명작인듯 


6. 앞으로의 목표! 


DyoN. 제가 좋아하는 애니 캐릭터들을 많이 코스프레하고 싶고, 좋아하는 곡들도 다 커버하고 싶고, 뱅드림 전문 코스프레 카피밴드도 만들고싶어요! 팀에 VJ도 영입해서 더 엄청난 공연을 보여드리고싶습니다. 서울 뿐 아니라 지방, 그리고 미국과 일본에서도 공연하고 싶어요. (버츄얼로맨스 & 제 개인 활동 다)


Ste. 덕질을 하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월급 올려주세요. 음원 들어주세요. 음원 수익분배 구조 엎어주세요.



Loe. 이런 활동들을 계속 이어나가고 싶어요. 좀더 구체적인 목표라면 당장은 큰 DJ 페스티발에 나가보고 싶어요!


Zavitan. vr을 덕질할 만한 밴드로!!! 부자되서 탐정사무소 차릴거야!!! 건물주 되서 탐정 카페도 차릴거 야!!!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신고

[오덕포텐 α] 오타쿠 뮤지션 신년회 공연현장 취재(2017.1.8)

매니아 UCC 2017.01.10 17:23


모바일 독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접속하셔서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KMW9JPa6r1M


안녕하세요~ B.k Mania 입니다. 

지난 1월 8일 서울  서교동의  한 라이브 클럽에서 
'오타쿠 뮤지션 신년회'라는 특별한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저 B.k Mania는 공연 주최자 님의 허가를 받고 
공연 현장의 모습을 이렇게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오타쿠 뮤지션 트위터 https://twitter.com/Otaku_musician 
촬영, 편집 B.k Mania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Alabama football, Brad Pitt, calculator, canvas, Drive, EDM, Follow the money, Golden Globes, Horecava, Ilse De Lange, Ivanka Trump, J'st, Jared Kushner, Jessica Biel, KAYAM, Kim Kardashian, kisa, Kristen Wiig, la la land, LinkedIn, Lori Harvey, Mandy moore, Mark Tuitert, Masterbuilder, Meryl Streep, ONE OK ROCK, Orlando Shooting, ost, Peter Jan Rens, Peter Sarstedt, PRODIGY, RADWIMPS, Renegade, romance, ronaldo, Simone Kleinsma, Sofia Vergara, TiMER, tom ford, Trailer, U2, Virtual, VR, Yahoo Finance, はじめてのおつかい, パヨク, 北川景子, 古畑星夏, 振袖, 日高のり子, 松山英樹, 松田龍平, 生駒里奈, 田中萌, 窪塚洋介, 藤田ニコル, 銀魂, 高梨沙羅, 가게, 가로수그늘아래서면, 가희, 걱정말아요 그대, 경위, 경주, 경찰관, 계열사, 공승연, 공화당, 관람객, 구순성, 구스다운, 국회방송, 굿즈, 금고형, 기독교, 김동선, 김미나, 김성은, 김승연, 김예림, 김지수, 김현주, 김형은, 나란놈이란, 너의 이름은, 노조미, 눈물, 늘품체조, 다크메이드, 대우조선해양, 대통령, 덕력, 도도맘, 동영상, 두산, 듀엣가요제, 디제잉, 러브라이버, 러브라이브, 록밴드, 류청, 리테일, 마리텔, 마스터페스, 마키, 매각, 매니아, 물산, 뮤지션, 미나, 박근령, 박보람, 박성수, 박소현, 박수홍, 박시환, 박용철, 박재정, 박진현, 박혜수, 배윤정, 밴드, 법무법인, 베이스, 변호사, 변호인단, 비밀낙원, 사운드, 삼성중공업, 상선, 새해, 서기관, 서석구, 소노다 우미, 소주한잔, 소한, 수주, 슈퍼스타K, 스와프, 신년회, 신동욱, 신현우, 싱어송라이터, 씨앗, 아이돌마스터, 애프터스쿨, 양심고백, 어쿠스틱, 엔지니어링, 엠마스톤, 여명숙, 영남, 오준, 오타쿠, 오토노키자카, 왕여, 우태운, 원장, 위택스, 유닛, 윤소하, 이랜드, 이상용, 이수현, 이순재, 이용주, 이월드, 이젠벅, 일베, 임슬옹, 임용시험, 임창정, 자몽, 장비, 장시호, 장재인, 전병관, 전인권, 전전전세, 정송주, 정아름, 정윤회, 정준희, 정청래, 제롬, 제이스트, 조영환, 조윤선, 존리, 주가전망, 주승용, 주식, 주최자, 주호영, 지진, 청문회, 청와대, 초저가, 총재, 최민용, 최우식, 최유정, 코스프레, 코토리, 타코야끼, 토니앤가이, 통일교, 통화, 특전사, 판사, 하이닉스, 하이라이트, 하태경, 한진, 한화, 해운, 헬기, 현대, 협찬, 호란, 환청, 황성욱, 희귀병, 희망퇴직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