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POST

아이리스의 늅늅한 경험으로 써보는 '하이퍼유니버스' 소개

by 잭스틸(B.k Mania) 2016. 12.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B.k Mania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특별하게 제 후배 지인이자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리스' 의 간단한 게임 설명 포스팅을 다루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넥슨의 신작 게임인 '하이퍼 유니버스' 를 여러번에 걸쳐서 구독하시는 분들에게 친밀하게 접근을 도와드리고자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읽어보시고 즐겁게 '하이퍼 유니버스' 를 즐겨보세요.

 

그리고 본 포스팅은 넥슨에게 전혀 돈을 받지 않은 포스팅 입니다.

 

 

안녕하세요~ 방금 소개받은 '아이리스' 라고 합니다.

 

요즘 하고 있는 게임인 하이퍼 유니버스 라는 게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릴텐데.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aos 장르라 생각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후 LoL) 비교해서 설명 해드리고자 합니다 :)

 

 

1. 맵 구조

 

전체적인 게임 진행 자체는 LoL과 흡사합니다.

1-2 차로 구성되 있는 포탑을 부수고 적 본진을 파괴 하면 승리합니다.

 

단 LoL과는 다르게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며 LoL의 탑, 미드, 바텀과 같은 역활을 하는건 2개의 라인

그리고 중립 몹이 있는 구간들을 합쳐서 총 7개의 층이 존재 합니다.

 

 

 

본진이 있는 1층을 기준으로 2층과 지하1층에는 미니언이 생성되서 돌격하는 탑, 바텀 라인이 있고, 4층과 지하 2층의 보라색 중립몹의 경우 LoL의 블루나 레드의 역활을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하 2층의 중앙의 빨간색 중립몹의 경우 롤의 드래곤? 바론? 과 유사한 역활을 합니다.

 

소형을 제외한 중립몹을 잡게 되면 큐브를 드랍하게 되는데 버프나 아이템의 경우 해당 큐브를 먹은 사람이 습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2차 포탑을 파괴하게 되면 해당 라인에 강화된 미니언이 생성되게 되는데, LoL과는 달리 억제기가 존재 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 2차 포탑이 부서지게 되면 게임 종료시까지 해당라인에는 계속 강화된 미니언이 생성됩니다.

 

-----------------------------------------------------------------------------------------------

 

2. 특수한 이동 방법

 

단순히 영웅이 이동하는것 외에도 좀 특수한 이동 방법이 존재하는 데 첫번째로는 사다리 입니다. 사다리는 기본적인 이동 수단으로 각층간 이동에 사용 됩니다.

 

두번째는 투명발판입니다. 투명발판은 미니맵상에서 각 층 바닥중에 좀 얇은 파란색 구간에 존재 하는데, 해당 위치에서 아래 방향으로 점프를 하게 되면 아래층으로 신속히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점프대 입니다. 점프대는 미니맵에서 노란색 모루 비슷하게 생긴 곳에 존재 하는데, 점프대를 사용 할 경우 투명발판과는 반대의 효과인 위층으로 신속히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프대의 경우 앞선 두가지 수단과는 달리 사용 횟수 제한이 존재하며, 시간이 지나면 충전 됩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는 포탈입니다. 포탈은 각 본진과 4층, 지하3층에 존재하고 있으며, 사용시 4층과 지하 3층의 중립포탈, 그리고 본진 포탈과 자신 진영의 포탑위치로 순간이동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탈도 점프대와 마찬가지로 횟수 제한이 존재 합니다.

 

 

 

3. 영웅

 

하이퍼 유니버스의 경우 총 4명이 한팀을 이루어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탱커, 브루저, 테크니션, 스트라이커, 서포터, 스토커의 역활로 구분 됩니다.

 

템 셋팅 등에 따라 색다르게 플레이 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탱커는 아군을 보호하고 적군 사이로 난입하여 지속적으로 방해를 하거나 이니시를 거는 역할. 브루저의 경우 이니시를 걸거나 적군 주요 딜러를 무는 역할을 테크니션은 광범위한 지속적인 딜링을 스트라이커서포터는 LoL과 역활이 유사하고 스토커의 경우 적군 주요 딜러나 서포터를 암살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보통 조합의 경우

탱커/브루저, 스트라이커, 서포터/테크니션, 스토커 이런식으로 구성 되게 되는데 더티 파밍(LoL에서 라인근처에있는 정글 몬스터를 정글러가 아닌 라이너가 먹는것)도 하지만 보통 정글링(정글을 도는 행위. 즉, 맵을 돌아다니며 활보하는 행위)은 스토커나 브루저 등이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각 역할군별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능력이 있는데 스트라이커의 경우 방어력무시 10%, 테크니션의 경우 다수타격 패널티 완화 등이 있습니다. (통상 2인 타격시 80%, 3인시 60%, 4인시 40% 이런식으로 20%씩 피해량이 감소 하지만 테크니션의 경우 10%씩만 감소. 2인시 90%, 3인시 80%, 4인시 70%..)

 

-------------------------------------------------------

 

4. 아이템

 

아이템의 경우 총 6개의 템을 착용 가능하지만 LoL과는 다르게 소모성 템은 존재하지 않으며, 게임에서 상황을 보고 필요한 템을 구매하는게 아니라 게임 시작전 미리 세팅해둔 아이템 세트를 게임 시작 후 1세트를 선택하여 게임에서 버는 골드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단지 업그레이드는 세팅 해둔 템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템을 올릴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순서를 다르게 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골드와 경험치의 경우 기본적으로 히오스(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처럼 아군 전체가 같이 성장하는데, 아이템이나 스킬 효과로 얻는 경우는 혼자만 오르게 되며, 적 영웅 처치시 습득하는 경험치의 경우 주변 영웅들만 습득합니다. (처치 골드의 경우 처치한 영웅과 도움을 준 영웅)

 

----------------------------------------------------------

 

개인적인 플레이 소감은 생각보다 꽤 괜찮다는 느낌?

 

룬 같은걸 따로 살필요가 없고, 기본적인 아이템들은 다 구비가 되있다 보니 게임상의 재화를 벌어서 사용하게 되는 용도는 영웅구매, 영웅별 전용템 구매 정도 입니다.

 

영웅 가격은 현재로선 15000 골드로 동일하며 꽤 비싸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판당 한 300골드 정도 벌었던걸로 기억하고, 이야기라고 표시되있는 간단한 퀘스트 등을 통해서 추가로 수급 되는 골드도 있다보니 1~2명 정도까지는 빠르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여담으로 혹시 새롭게 시작해 보실분들은 꼭 ai전을 먼저 몇판 해보고 일반대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오픈 전에 파이널 테스트 때도 플레이를 해봤었는데 그때 자신만만하게 중급 ai 에 도전했다가 처참히 패한 기억이 OTL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B.k Mania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소액이라도 제작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kbk518.tistory.com/2513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영상제작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