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청소년의 미래를 밝히는 직업체험 활동 ‘청바지 프로젝트’ 동참

by 잭스틸(B.k Mania) 2017. 4. 18.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성남시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 선택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청바지 프로젝트' 의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웹젠은 어제(4월 17일), 판교에 위치한 웹젠 본사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 이 운영하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인 '청바지 프로젝트'에 동참해 청소년들의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 웹젠 인사지원실 이명수 실장(좌측)-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우측)


‘청바지 프로젝트’ 는 ‘청소년의 바른 꿈을 지원하는 우리 지역’ 의 줄임말로 성남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각 업종 및 직업과 관련한 멘토링 활동을 펼치고, 실제 회사의 일터에서 간단한 업무를 체험하는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진로와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각 산업 분야에 속한 종사자들이 진로와 관련된 조언을 제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기업들의 자발적으로 참여로 이루어진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1년 동안 총 4회에 걸쳐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오는 4월 26일에 낙원중학교 1학년생 10여명을 웹젠 본사로 초대해 게임산업에 종사하는 임직원들이 직접 생생한 직업 이야기를 들려주는 ‘청바지 프로젝트’의 1차 활동을 전개한다.



▲ 웹젠-성남시청소년재단, 청바지프로젝트 협약식 진행

 

웹젠은 특히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마케팅 및 게임 퍼블리싱 등 사업의 배경, 게임 개발의 실무 등과 관련된 강연 및 멘토링 활동을 제공해 게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미래 계획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2017년 하반기 중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판교 지역을 포함한 여러 복지 단체들과 협의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 불평등 해소 등을 중점 활동 목표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함께 나누는 기업' 을 모토로 하는 웹젠의 사회공헌 활동들은 웹젠 기업 홈페이지(http://company.webzen.com/PressCenter/LoveNew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