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1', 막바지 치열한 순위싸움

by 잭스틸(B.k Mania) 2017. 5. 8.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 의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1' 8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8일 19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막바지로 치닫는 'SSL 프리미어' 는 5승 2패를 기록하고 있는 'INnoVation' 이신형과 'ByuL' 한지원, 'Solar' 강민수 세 선수의 안갯속 상위권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득실이 좋지 않은 강민수가 가장 불리한 상황이지만 남은 경기의 승패에 따른 변수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또한, 현재까지 나란히 4승 3패를 기록 중인 'Stats' 김대엽과 'Dark' 박령우, 'Patience' 조지현은 플레이오프 진출이 가능한 4위권을 사수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하다. 이제 2경기씩 남은 페넌트레이스 결과에 따라 플레이오프 진출의 향방이 판가름 나기에 선수들의 총력전이 예상된다.


'SSL 프리미어' 8라운드 1경기는 'Stats' 김대엽과 'ByuL' 한지원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라운드에서 김대엽은 상위권 그룹에 합류하기 위해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 하는 상황이며, 한지원 역시 빼앗긴 1위를 탈환하기 위해 승리가 필요해 더욱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Maru' 조성주와 'Patience' 조지현이 맞붙게 된다. 조성주는 자력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프리미어 잔류권인 5위를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며, 조지현은 김대엽과 강민수에게 연패를 당하며 상승세가 꺾여 불안한 상황에 놓여있다. 두 선수 모두 이번 경기에서 패할 경우 승강전을 피하기 어려워져 어떤 선수가 잔류의 희망을 이어갈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계속되는 3경기에는 '2016 SSL 시즌2' 결승전의 리매치 'Solar' 강민수와 'Dark' 박령우가 경기를 치르게 된다. 박령우는 이번 'SSL 프리미어'에서 한지원에게 완패를 당하며 저그전의 약점을 다시 한 번 노출했고, 강민수는 타 리그에서 어윤수에게 패하며 16강 진출에 실패하는 등 두 선수 모두 동족전에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민수는 득실 관리가 좋지 않아 매치 승이 절실한 상황이며, 박령우 역시 4승 그룹에서 김대엽에게 득실이 밀리기 때문에 승리가 필수적인 상황이다.


이어지는 4경기에는 연패는 끊었지만 곧바로 조성주에게 완패한 'Zest' 주성욱과 최근 연패에 빠진 'aLive' 한이석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이석은 남은 경기에서 전패를 할 경우 9위, 10위까지 추락할 수 있어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며, 주성욱은 한이석을 상대로 승리를 거둘 경우 강제 강등은 피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게 될 수 있어 더욱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SSL 프리미어' 8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현재 10위 'sOs' 김유진과 현재 1위 'INnoVation' 이신형의 경기가 이어진다. 두 선수의 상대 전적은 이신형이 천적 급으로 압도하고 있어 연패의 김유진의 입장에서는 더욱 어려운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신형은 이번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두게 되면 페넌트레이스 1위로 결승 직행의 7부 능선을 넘을 수 있어 어떤 기발한 빌드의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SSL 프리미어' 8라운드 경기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를 통해 시청가능 하다.


'SSL 프리미어' 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티켓링크 예매처(http://www.ticketlink.co.kr)를 통해 장당 3천 원(A석) 과 2천 원(B석), 1천 원(C석) 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SSL 시리즈' 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