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는 20일 오후 8시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 2층에서 ‘대한곽방학회–춘계학술대회’ 를 개최하고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대한곽방학회’는 아프리카TV 대표 과학 방송인 ‘곽방TV’ 100회를 맞아 젊은 연구자들과 함께하는 학회방송으로 기획됐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쉽게 설명하는 신개념 학회이자, 국내 최초로 학회를 생중계한다. 진행은 2년 동안 ‘곽방TV’ 를 이끌어온 BJ 궤도, 약, 경영이 맡아 2시간 동안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지난 달 14일 100회를 맞은 ‘곽방TV’ 는 시청자가 궁금해하는 과학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푸는 과학방송으로 2년 동안 매주 월요일 저녁 시청자를 찾아왔다. 그간 누적 시청자 1만명 이상 기록했던 특집으로는 이세돌과 알파고 대결을 과학으로 분석했던 알파고 특집, 이윤열이 게스트로 나왔던 게임의 과학 특집, 지카 바이러스 특집 등이 있으며 시의성 있는 주제들로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대한곽방학회’ 는 ‘곽방TV’ 100회를 기념해 과학 이야기 외에도 BJ 토크, 마술쇼, OX 퀴즈, 곽방TV BJ 를 이겨라 등 풍성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꾸며졌다. 게스트는 그 동안 ‘곽방TV’ 에 출연했던 BJ 까루, 토익킹김대균, 라임양과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이사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가장 흥미로운 콘텐츠는 인공지능(AI) 를 이용한 ‘알파고 소개팅’ 이다.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나이, 성별, 사는 지역 등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인공지능(AI) 가 가장 이상적인 조합으로 남녀를 연결시켜 주는 것. 과학적인 데이터가 사랑도 완벽하게 이어줄 수 있을 지 신개념 맞선에 기대가 쏠리면서 참가 신청자는 당초 예상했던 100명을 훌쩍 넘어섰다.



  


 

과학에 관심이 없는 문과생을 겨냥한 온라인 이벤트도 곽방TV 페이스북(http://facebook.com/scienceOMG/posts/804207706421217) 에서 진행한다. 게시글 링크를 통해 사전등록한 참석자 중 선착순 60명에게는 영화관람권(1인 2매) 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곽방TV BJ 애장품 및 경품을 걸고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프리카TV 앱에서 ‘곽방TV’ 방송국 즐겨찾기를 누르거나, 인스타그램에 현장사진을 올리거나, 페이스북 ‘곽방TV’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과학도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과학용품 관련 사은품과 함께 음료와 다과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한곽방학회–춘계학술대회’ 는 아프리카TV 곽방TV 방송국(http://afreecatv.com/nasabolt) 에서 PC 및 모바일을 통해 20일(토) 오후 8시에 시청 가능하다. 한편, BJ 궤도, 약, 경영이 진행하는 ‘곽방TV’ 는 매주 월요일 밤 9시부터 11시까지 진행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