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진에어 SSL 클래식 2017 시즌1' 마지막 라운드, 포스트 시즌 진출의 향방은?

by 잭스틸(B.k Mania) 2017. 5. 25.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StarCraft®: Brood War™)' 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 의 '진에어 SSL 클래식 2017 시즌1(이하 SSL 클래식)' 의 마지막 라운드를 25일(목) 19시에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규 시즌 마지막 라운드만 남겨둔 'SSL 클래식' 은 저그 'effort' 김정우와 테란 'Mind' 박성균, 저그 'Soulkey' 김민철이 포스트 시즌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아직 세부 순위가 확정되지 않아 결승전으로 직행할 1위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또한, 포스트 시즌 진출 티켓이 한 장 남은 상황에서 탈락이 확정된 조일장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의 재경기가 발생할 가능성도 열려있어 더욱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SSL 클래식' 마지막 라운드 1경기에서는 같은 2승 4패를 기록 중이지만 포스트 시즌 진출의 가능성이 열려있는 테란 'Light' 이재호와 탈락이 확정된 저그 'herO' 조일장의 대결이 진행된다. 이재호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정윤종과 윤용태가 모두 패배할 경우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게 되며, 정윤종이 승리를 거두고 윤용태가 패배할 경우 이재호와 정윤종, 윤용태의 4위 결정 재경기가 해당일 4경기 종료 직후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내내 하위권에 머물던 이재호가 막판 대반전을 일으키며 포스트 시즌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어지는 2경기에서는 포스트 시즌 자력 진출은 불가능한 프로토스 'Rain' 정윤종과 테란 'sSak' 최호선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정윤종은 이재호와 김민철이 승리를 거둔다는 전제를 가지고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4위 결정 재경기가 가능한 상황이며, 최호선은 앞선 경기에서 조일장이 승리하고 뒷 경기에서 윤용태가 패배할 시 포스트 시즌 진출이 가능하나 이 외에는 진출이 불가능하다. 두 선수 모두 시즌 초반 승승장구 했지만 후반 부진으로 탈락 위기에 놓인 두 선수 중 포스트 시즌 진출에 대한 희망을 이어갈 선수가 누가 될지 관건.


계속해서 'SSL 클래식' 7라운드의 메인 매치이자, 이미 탈락이 확정된 조일장을 제외한 7명의 운명이 결정될 이번 시즌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인 저그 'Soulkey' 김민철과 프로토스 'Free' 윤용태의 3경기가 이어진다. 김민철은 이미 포스트 시즌 진출을 확정 지은 상황이나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게 되면 결과에 따라 2위로 플레이 오프 2라운드에 직행할 수 있어 총력을 다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용태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게 되면 이어지는 경기 결과에 따라 2위도 가능하지만 패배 시 재경기 혹은 탈락도 가능한 절체절명의 상황에 몰렸다. 이번 경기의 결과에 따라 7명의 선수가 천국과 지옥을 오고 갈 수 있는 경기인 만큼 가장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SL 클래식'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는 현재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는 테란 'Mind' 박성균과 저그 'effort' 김정우가 포스트 시즌 결승 직행을 확정하기 위한 대결을 펼친다. 박성균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할 경우 윤용태와 김민철의 승자승으로 인해 3위까지 추락할 수 있는 상황이며, 김정우는 2위를 확정 지은 상황에서 이번 경기 승리 시 최종 1위로 결승 직행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이번 경기는 'SSL 클래식' 시즌1 마지막 경기이자 정규 시즌 1위를 결정 짓는 경기인 만큼 최고의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SSL 클래식'의 정규 시즌 마지막 라운드 경기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를 통해 시청가능 하다.


'SSL 클래식' 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티켓링크 예매처(http://www.ticketlink.co.kr)를 통해 장당 3천 원(A석) 과 2천 원(B석), 1천 원(C석) 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SSL 시리즈' 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