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베스트·파트너 BJ 혜택 확대 개선한다

by 잭스틸(B.k Mania) 2017. 7. 17.
728x90
반응형

* 아프리카TV BJ A 씨는 방송진행에 재미를 붙인 요즘 한 가지 고민이 생겼다. 자신을 아껴주는 팬들을 위해 만족도 높은 콘텐츠와 방송장비에 재투자하고 싶은데 마땅한 수익모델이 떠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 시청자 B씨는 A 씨의 방송을 즐기며 팬이 됐다. BJ 와 이야기를 나눈 시간도 어느새 1년째다. 방송 만족에 따른 시청료와 콘텐츠 지원을 위해 종종 유료아이템 별풍선으로 후원하면서 한 가지 바람이 생겼다. 오직 A씨만을 위한 별풍선이 나오면 어떨까.

 

두 사람의 고민은 아프리카TV 베스트·파트너 BJ 새 혜택 확대로 해결될 수 있다. BJ 는 즐겁게 방송만 하면 되고, 시청자는 즐겁게 시청만 하면 된다.


 

아프리카TV 의 베스트·파트너 BJ 혜택이 확대 개선된다. 17일부터 구독모델, 시그니처 별풍선, 유료아이템 퀵뷰 지원, 동영상관리 도움 등 새 혜택이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먼저 구독모델은 시청자가 응원하는 BJ 에게 월 3000원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시청자는 BJ 방송 시청시 다양한 혜택을 받는 제도다. 구독자에게는 BJ 본방송 입장, 채팅 글자색 변경, 전용 퍼스나콘 등이 제공된다.

 

BJ 가 정한 수량의 별풍선을 받을 때마다 재미 있는 BJ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그니처 별풍선에는 스토리텔링 기능이 담긴다. BJ 1인당 3개의 시그니처 별풍선을 등록해 보다 자신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BJ 가 시청자에게 선물할 수 있는 유료아이템 퀵뷰도 추가 지원되고, 동영상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BJ를 위해 저작권 가이드·편집 팁·정산 지원 등도 적용된다.



  


 

홍승호 아프리카TV 미디어커뮤니티사업본부장은 “개선된 베스트·파트너 BJ 혜택은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BJ 가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확보하고, BJ 와 시청자가 함께 더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 이라며, “소통을 위한 구독, 공감을 위한 시그니처, 보답을 위한 퀵뷰, 도움을 위한 동영상 관리 등을 활발하게 이용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앞으로도 아프리카TV 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광고수익 분배, 방송화질 개선, 새 방송스튜디오 프릭샷, 다시 보기 영구저장 등 유저 지원 개선책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BJ 와 시청자의 공감과 소통을 돕는 혜택 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