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삼성 스마트TV에서도 본다

by 잭스틸(B.k Mania) 2017. 9. 6.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가 스마트TV 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을 출시한다. 개성 넘치는 BJ 들의 라이브 방송을 이제는 보다 선명하게 TV 화면으로도 시청할 수 있게 된 것. 삼성 스마트TV 에서 아프리카TV 앱을 다운로드 하면, 지금 방송 중인 BJ 들의 방송 정보, 인기 라이브 영상, 핫이슈 동영상 등이 큐레이션 된다.

 

스마트TV 용 아프리카TV 앱은 2017년 삼성 스마트TV 전 라인업은 물론, 2015년 이후 출시된 모든 삼성 스마트TV 에서 이용 가능하다. 국내 및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5개국, 아시아 7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최동근 아프리카TV 기술연구소장은 “아프리카TV 의 다양한 콘텐츠가 ‘스마트TV’ 라는 새로운 플랫폼과 만나면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며, “특히, 방송을 보면서 ‘소통’ 과 ‘공감’ 을 전 세계인과 할 수 있는 아프리카TV 만의 특별함이 있다.” 고 강조했다.

 

시청자들이 BJ 들의 콘텐츠를 더욱 직관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하나의 화면에서 실시간 방송, VOD, 인기영상 등 카테고리 별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테고리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 시청을 위한 ‘오늘의 아프리카TV’,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VOD 콘텐츠 기반의 ‘인기 동영상’ ASL, GSL 을 포함해 각종 E스포츠 경기와 게임콘텐츠를 볼 수 있는 ‘e-sports’, ‘게임’, 그 외 ‘음악’ , ‘먹방’ 등 총 6가지로 구성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희만 상무는 “스마트 TV 최초로 아프리카 TV 를 바로 즐기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삼성 TV는 집안의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게임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최고의 선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 는 스마트TV 앱에 채팅과 별풍선 선물 기능을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