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 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지역의 어린이/청소년 20명의 심리검사 및 치료를 돕는다. 지난 4월부터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회사의 소재지인 성남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심층심리검사' 를 실시해 11명의 치료 대상자를 선정하고, 심리치료 비용 일체를 지원하는 ‘토닥토닥 마음교실’ 을 운영하고 있다.

 

‘토닥토닥 마음교실’ 에서는 각 분야의 심리치료 전문가 9명이 대상자의 검사 결과에 따라 언어/놀이/미술/인지치료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해당 부모(보호자) 를 대상으로 육아상담도 실시해 근본적인 해결방법도 함께 찾는다. 상담 전문가들은 보호자에게 자녀의 정확한 심리상태를 전달하는 한편, 올바른 양육 방식을 조언해 가정에서 자녀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육아 환경 개선을 제안한다.


 

웹젠과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총 10개월의 프로그램 기간 중 절반의 치료프로그램을 마무리한 지난 9월 초, ‘토닥토닥 마음교실’ 의 진행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측은 사회, 정서, 인지 발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치료사와의 치료적 관계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회복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후 개개인에 더 나은 치료방법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현재 ‘토닥토닥 마음교실’ 참가자들은 개인에 따른 편차는 있지만, 대부분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자기 탐색의 회기를 갖는 등 크게 개선된 성향을 보이고 있다.

 

'토닥토닥 마음교실' 에 참여한 8세 어린이의 보호자는 “놀이치료를 받으면서 엘리베이터 타는 것을 무서워하던 자녀가 용기내 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면서, “아이들이 용기내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심리치료의 기회를 준 웹젠과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웹젠은 ‘함께 나누는 기업’을  모토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웹젠은 성남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IT/소프트웨어 교육 사업을 위한 교육 교실을 마련하고 있으며, 해당 교실에서 올해(2017년) 내로 다양한 IT/소프트웨어 및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다.

 

‘함께 나누는 기업' 을 모토로 하는 웹젠의 사회공헌 활동들은 웹젠 기업 홈페이지(http://company.webzen.com/PressCenter/LoveNew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