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게임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 돌파

by 잭스틸(B.k Mania) 2024. 8. 9.
반응형

XD Entertainment Pte. Ltd. (이하 XD) 는 자사의 뉴 클래식 SRPG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이하 소오콘)' 가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일 한국, 일본, 글로벌 서버에서 정식 출시한 ‘소오콘’ 은 SRPG 황금시대를 이끈 명작에 대한 경의를 담아 제작한 뉴 클래식 SRPG 다. 메인 디렉터를 비롯해 게임 제작진 대부분이 90년대 SRPG 를 직접 즐긴 세대이자 팬인 만큼 해당 장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SRPG 의 향수를 담아내려고 했다.

 



‘소오콘’ 은 아기자기하면서도 정교하게 완성된 도트 그래픽부터 창의적인 전략 플레이가 가능한 전투 맵 및 전투 시스템, 별도의 과금 없이 콘솔 게임과 같은 재미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멀티 엔딩 시나리오의 ‘운명의 소용돌이’ 콘텐츠 등으로 호평을 받으면서 출시 초기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의 성과를 거뒀다.

 

또한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도 기록하는 등 순항 중이다.

‘소오콘’ 은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을 기념해 매일 로그인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축하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시작했다. 매일 로그인할 때마다 당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연속 7일 접속에 성공하면 뽑기권 10장과 함께 푸짐한 인게임 육성 재화를 받을 수 있다.

반응형


한편 ‘소오콘’ 은 오는 9월 신규 DLC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이국적인 나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운명의 소용돌이’ 신규 에피소드 ‘엘라만 세력’, 영혼까지 팔 수 있는 상인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신규 캐릭터 ‘아캄베’ 를 추가하면서 색다른 재미와 감동이 기다리는 멀티 엔딩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XD 는 소오콘이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했다며, 게임에 관심 갖고 즐겨주시는 모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오랫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이용자 여러분과 함께 SRPG 의 재미와 감동을 느끼면서 때론 추억과 경험을 공유할 수도 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