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 국내에 처음 열린다.

by 잭스틸(B.k Mania) 2017. 12. 12.
728x90
반응형

코스프레가 만들어지고 보여지는 모든 과정을 총 망라한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이하 3STEP)’ 이 다가오는 2018년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서울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이번 3STEP 전시회는 코스프레를 좋아하는 SNS 유저들이 모여 만든 전시회로  ‘단순한 취미생활을 뛰어 넘어 대중문화 컨텐츠로 인정받는 것’ 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3STEP은 코스튬플레이어(이하 코스어), 코스프레 의상 제작 및 소품 제작, 사진 촬영, 영상 촬영, 코스프레 퍼포먼스 팀 등 총 14팀의 부스와 약 20여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며, 게임, 만화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진행과 더불어 한켠에 커뮤니티 세션을 마련하고 코스프레에 대한 정보 및 기술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xCw69QZ7mTU



이번 전시회를 주최하는 하류(닉네임) 는 "최근 코스프레라는 장르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지만 일회성으로 소모되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다. 시간을 두고 관람하는 하나의 작품으로 보여드리고 싶었다." 고 전했다.


또 다른 주최자인 WhaWha(닉네임) 는 "코스프레 안에서도 제작, 촬영, 모델 등 다양한 분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하고 형태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어 이 전시회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들어가 있는지 보여주고 싶었다." 고 말했다.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 의 입장료는 1000원이며, 토요일(1월 13일) 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요일(1월14일) 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전시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cosplay_3step) 와 공식 포스트(https://coplay-3step.postype.com)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