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루마불 보드게임 전문 기업 아이피플스(대표 김장수) 는 2월 20일(화) '부루마불M' 을 정식 출시했다. '부루마불M' 은 35년 전통의 한국 대표 보드게임인 ㈜씨앗사의 ‘부루마불’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국내 유일의 모바일 게임이다. 


대전, 도전, 스토리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하였으며 영웅을 활용한 주사위 컨트롤 및 고유 스킬, 공성병기 등 독특한 아이템을 통해 전략적 요소를 강화하여 모바일의 특성에 맞게 ‘부루마불’의 재미를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루마불M' 은 출시 전부터 다양한 화제로 주목을 받아왔다. 2017년 11월 와디즈에서 진행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최단 기간 최고 금액(하루, 2억 5천만원) 모집을 달성하고 추가 모집을 통해 약 7억 5천만원 모집과 역대 최다 투자자를 기록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선인터넷산업협회(MOIBA),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 원스토어가 주관한 ‘모바일게임 스타어워즈 2017’ 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피플스는 이번 '부루마불M' 출시를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BC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4명의 대표 연예인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으며 7일 출석 특별 이벤트를 통하여 접속만으로도 무한도전 캐릭터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인기 만화인 열혈강호의 캐릭터도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튜토리얼만 완료해도 100% 주사위 컨트롤과 고유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 영웅 2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거나 초대를 수락하는 유저에게도 풍부한 보상이 지급된다. 


조준호 부사장은 “부루마불M 은 약 2개월간의 프리 오픈을 통해 최종 담금질을 마쳤다. 이제 국민보드게임 부루마불의 명성을 이어 부루마불M 이 국내 최고의 모바일 보드게임으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부루마불M' 은 1982년 5월 5일 ㈜씨앗사에서 출시한 보드게임 '부루마불' 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전 세계 국가와 관광지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땅따먹기 방식의 보드게임이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각 지역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즐길 수 있다.


'부루마불' 은 현재까지 2,300만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부루마불 트레이드' 리뉴얼판, 복각판 등을 통해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 씨앗사는 ‘어린이의 친구’ 를 기업정신으로 삼고 가족, 친구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 개발에 힘쓰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잭스틸(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