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리듬액션 RPG '리듬몬' 무료 체험판 게임 선보여

by 잭스틸(B.k Mania) 2018. 3. 5.
728x90
반응형

최근 2017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20위 안에 선정된 리듬액션 RPG '리듬몬' 이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 체험판 게임(https://goo.gl/8dppFr) 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인디 개발사 'hope to show(대표 이현석)' 에서 제작된 '리듬몬' 은 고전 RPG 들이 가지는 뛰어난 스토리 텔링을 기반으로, 적들과의 대결 방식을 리듬 액션 게임 타입의 독특한 컨셉의 게임이다.

 

 

 

리듬몬의 총 제작자인 이현석 대표는 "파이널 판타지, 창세기전 등 어렸을 적 즐겼던 고전 RPG 게임이 가졌었던 감동을 유저들에게 선사하고 싶어, 총 4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공을 들여 제작하였다." 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2807290

 

[인디게임 소개] 리듬액션 RPG '리듬몬' 체험판 출시(Rythme Mon)

오덕포텐 OtakuPoten | Rhythm Action RPG 'Rythme Mon' 최근 2017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20위 안에 선정된 리듬액션 RPG '리듬몬'이 체험판 게임으로 출시되었다. '리듬몬'은 고전 RPG들이 가진 뛰어난 스토리

tv.naver.com

 

1. 리듬몬의 스토리

 

게임 스토리는 "강제로 빼앗긴 평화에 대한 복수" 로 시작됩니다. 평화로운 일상을 살아가던 세 주인공 (이프리트, 포세이돈, 제피로스) 의 이스트 마을이란 곳에 의문의 대제국이 습격을 해온다. 그로 인해 마을의 장로가 죽임을 당하고, 마을은 불타버리고 맙니다. 

 

주인공들은 마을에 대한 복수와 제국에 대한 대항을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 이스트 마을에 살고 있던 세 주인공(좌)과 괴한의 습격으로 인한 장로의 죽음(우)>

 

 

 

< 세계를 지배하는 룬 파우스트 대제국(좌)과  룬 파우스트 4장군과 최종 보스인 벨브로제의 실루엣(우)>

 

거대 제국이 주인공들의 마을을 습격한 이유들과 주인공들이 가진 비밀들에 대한 스토리들이 게임 진행에 따라 하나씩 차근차근 밝혀집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룬 파우스트를 다스리는 4장군과의 피할 수 없는 숙명적 대결을 겪으면서 결국 "복수" 라는 감정에 대한 진정한 해답은 과연 무엇인가라는 다소 무겁고 철학적인 물음까지 던져줍니다.

 

2. 리듬몬의 게임성

 

리듬몬은 노트 터치, 드래그, 회전 같이 간단한 동작으로 RPG 의 전투를 리듬액션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단계. 노트 터치, 2단계. 공격 게이지 모으기>

 

 

< 3단계. 모은 게이지의 양에 따라 공격하기 >

 

위의 설명과 같이 노트들을 터치함으로 공격할 수 있는 기회를 모으고, 적들을 공격함으로써 리듬 액션의 경쾌함과 RPG의 전략적인 전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스토리를 진행함으로 얻게 되는 동료들은 전투 중에 사용 가능한 각자의 스킬을 가지고 있어, 가진 스킬들을 조합하며 전투하는 재미가 꽤 쏠쏠합니다.

 

 

< 게임 스토리에서 '로고스'라는 동료가 아군으로 영입되는 과정 > 

 

또한, 전투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챕터를 클리어할 때마다 봉인석의 힘을 이어받은 스킬 포션이라는 설정의 아이템들을 구매하여

전투 중에 캐릭터들의 스킬로 사용할 수 있는 점 역시 재미요소로 작용합니다.

 

 

< 챕터1 클리어 후 얻게 되는 스킬들 >

 

마지막으로 RPG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강화 시스템 역시 잘 구현되어 있어, 성장에 대한 유저의 욕구를 충족시켜 줍니다.

 

 

< 무기 강화 장면의 예 >

 

3. 캐릭터 디자인과 그래픽 

 

리듬몬은 소규모로 이루어진 인디 게임팀이라고 보기 힘든 수준의 그래픽과 인간과 수인이 공존하는 세계관 속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아기자기한 주인공들의 그래픽 뿐 아니라 각자 뚜렷한 개성을 지닌 악역들의 설정, 그리고 마치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한 스토리 전개와 맵 구성은 이 게임이 과거 명작 RPG 에 대한 현대적 재구성을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세 주인공 >

 

 

< 악역 캐릭터 '룬 카인' 과  리듬몬의 전체 배경>

 

4. 서비스 컷

 

마지막으로 hope to show에서 제공하는 등장 캐릭터들의 유저 서비스컷들을 공개하며, 리듬몬의 소개를 마칩니다.

 

 

< 서비스씬 1.  리듬몬에 등장하는 남성 캐릭터들의 정장씬 >

 

 

< 서비스씬 2. 리듬몬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들의 목욕 장면 >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Toonation

 

toon.at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덕후의 취미들을 총망라한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otaku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taku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BKManiatv?sub_confirmation=1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