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조이시티, ‘워쉽배틀’ 360과 바이두 통해 중국 시장 진출

by 잭스틸(B.k Mania) 2015. 8. 20.
728x90
반응형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50759








조이시티(대표 조성원) 는 더원게임즈(대표 김문규) 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3D 전함 액션 게임 ‘워쉽배틀’ 이 360과 바이두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달 13일,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된 ‘워쉽배틀’ 은 서비스 일주일 만에 360의 일일 상승 랭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초반 흥행 기세를 보이고 있다.


‘워쉽배틀’ 은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쉽배틀’ 의 정식 후속작으로, 출시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킨 타이틀이다. 전투의 배경을 공상에서 해상으로 옮겨 전작과는 또 다른 재미를 구현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의 유명 전투들을 에피소드로 활용해 실제 전쟁에 참전한 것과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뛰어난 그래픽과 콘텐츠, 조작감 등 완성도 높은 게임성에도 불구하고 설치 용량이 낮은 편에 속해 용량이 중요한 성공 요소 중 하나인 중국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이시티는 중국 최대 안드로이드 마켓인 360과 바이두와 협력해 ‘워쉽배틀’ 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그 동안 ‘건쉽배틀’ 을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현지 노하우와 경험을 적극 활용해 ‘워쉽배틀’ 을 성공시키겠다는 포부다.


한편, ‘워쉽배틀’ 은 글로벌 출시된 이후 한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도 미국과 일본, 독일 등 여러 국가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