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2018.7.7~8 '2018 보드게임콘' 코엑스에서 개최

by 잭스틸(B.k Mania) 2018. 7. 2.
728x90
반응형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여름 피서지가 서울 중심에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 은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공동으로 '2018 보드게임콘' 을 오는 7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 회를 거듭할수록 풍부해지는 보드게임콘의 볼거리, 역대 최다 게임사 참가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보드게임콘은 작년 대비 약 800여개의 추가 좌석이 마련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참가사 또한 증가해 총 22개 기업, 국내외 500여종의 유명 보드게임이 전시장을 가득 채운다. 참관객들은 전시된 게임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신작게임 선공개와 특급 현장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참가 업체로는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공간27,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브레인티저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나비타월드, 팝콘에듀,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다즐에듀, 일러스트넷, 이티원, 이너보이스, 미미월드 등이 있다.


  


* 2018 보드게임콘 관전 포인트, 유명 유튜버와 프로 보드게이머가 한자리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부스도 운영된다.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는 보드게임 유튜버 '보드라이브' 와 '로비의 평범한 보드게임' 이 생생한 행사 현장을 구독자들에게 라이브로 전달할 예정이다.


최고의 보드게이머를 가릴 대회도 주요 볼거리다. 참가인원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보드게임 대회'는 올해 맨해튼·스플렌더·아발론을 비롯한 총 14개의 종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발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개인 보드게임 작가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무더운 날씨와 장마가 계속되는 가운데 가족·친구 단위의 나들이객 누구나 어울릴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며, "올해 보드게임콘은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된 만큼 아이들에겐 건전하고 교육적인 놀이의 장이자 키덜트족의 성지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또한, 박승배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더 나아가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 보드게임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2018 보드게임콘' 은 오는 6일까지 홈페이지(http://www.boardgamecon.com) 내 온라인 사전등록 또는 당일 현장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사전등록 후 방문 시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