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8월 11일부터 총 3회 차에 걸쳐 1박 2일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 를 개최한다. 


‘게임문화 가족캠프’ 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형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가족 소통 프로그램으로, 매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평 속에 진행되어왔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게임체험을 위주로 개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게임체험 교육과 가족대항전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체험’ 은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함께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아이와 부모가 게임에 대한 생각을 교류하는 ‘나만의 게임 인벤토리’, 게임 산업 종사자·전문가와의 토크콘서트 ‘게임공감 TALK’ 등 가족 간의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2018 게임문화 가족캠프’ 는 초·중학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8월 11~12일 수도권 캠프는 화성 청호인재개발원에서, 18~19일 호남권 캠프는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25~26일 영남권 캠프는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12월과 내년 1월 중에는 동계 캠프가 계획되어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강경석 본부장은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게임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번 캠프가 많은 가족에게 게임에서 비롯되는 갈등 해소와 더불어 게임을 통해 좋은 추억을 심어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며,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모든 이가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2018 게임문화 가족캠프’ 는 온라인 신청 페이지(http://bit.ly/2018gamecamp) 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 관련 세부 사항은 2018 게임문화가족캠프 운영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