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신규 스트리머 위한 가이드 ‘트위치 스트리머 캠프’ 오픈

by 잭스틸(B.k Mania) 2018. 8. 22.
728x90
반응형

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는 스트리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스트리밍과 채널 성장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스트리머 캠프’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트리머 캠프’ 는 방송의 기본과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매우 쉽게 소개하고, 향후 자신의 채널 최적화는 물론 시청자 수 늘리기 등 발전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단순한 설명을 넘어 성공한 크리에이터의 모범 사례를 제시, 주제별 노하우를 공유하고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생생한 팁과 조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방송을 시작하는 초보 스트리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트리머 캠프는 크게 네 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시작할 때 알아야하는 항목들을 배우고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것들(Learn to Basics)’ 에서는 성공적인 파트너 회원이 되기 위해 채널 페이지를 설정할 때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이 다뤄진다. 트위치 에티켓, 커뮤니티 가이드 라인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송 통계 활용 및 확장 기능 사용법과 관련된 ‘레벨업(Level up)’ 은 소셜 미디어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이모티콘이나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등으로 채널을 키워가는 것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특히, 채널 분석을 통해 자신의 방송을 찾는 시청자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커뮤니티 또는 다른 스트리머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 ‘연결 및 참여(Connect and Engage)’ 는 시청자와 친해지기 위한 다양한 방법, 채팅창 관리 방법, 다른 스트리머들과의 관계 형성과 이와 관련된 호스팅 또는 레이드 기능 등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트위치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보상받기(Get Rewarded)’ 섹션이 준비되어 있다. 이 곳에서는 비트, 정기구독, 광고 재생 등 트위치 시스템을 활용한 수익 활동부터 다른 기업들의 협찬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법들에 대한 설명과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제시카(Jessica) 크리에이터 육성 마케팅 매니저는 “양질의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많은 제작자들로부터 효과적인 도구 및 기능과 방송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고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기 위한 기술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며, “스트리머 캠프는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스트리머의 성공에 집중시켜 작업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트위치와 많은 성공한 파트너들이 조언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파트너들이 성공 할 수 있도록 도움주기를 원하고 있으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트위치 ‘스트리머 캠프’ 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포스팅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