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LG전자,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8. 10. 10.
728x90
반응형

LG전자가 10일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을 국내 출시했다. 


15.6인치 ‘LG 게이밍 노트북(모델명 15G880)’ 은 화면부터 성능까지 최고급 사양을 갖췄다. 이 제품은 1초에 화면을 144장까지 보여준다. 이는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수준으로, 노트북에서 화면 주사율 144Hz 를 구현한 것은 이례적이다. 주사율이 높으면 화면이 빠르게 변하는 슈팅게임 등에서 화면 전환이 부드럽다. 이용자는 어지럼증을 덜 느끼고 의도한 대로 정교하게 게임을 조작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NVIDIA) 사의 G-싱크(G-Sync) 기술을 적용해 게임 화면이 찢어지거나 깨지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성능도 탁월하다. 이 제품은 인텔 프로세서 최상위 버전인 i7-8750H 를 탑재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빠르다. 



메모리는 기존 DDR4 2400Mhz(메가헤르츠) 보다 뛰어난 DDR4 2666Mhz 다. 용량은 16GB(기가바이트) 다. 엔비디아의 GTX 1060 그래픽카드는 복잡한 게임 화면을 지체 없이 정확하게 표현한다. 


이 제품은 256GB 용량 SSD(Solid State Drive) 저장장치를 갖췄다.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512GB 까지 적용할 수 있고, 최대 1TB(테라바이트)의 HDD(Hard Disk Drive) 를 추가할 수도 있다. 


LG 게이밍노트북은 Gigabit Wi-Fi 로 초고속 무선 인터넷 속도를 낸다. 이론상 16GB 용량의 UHD 화질 영화를 단 1분이면 다운 받는다. 이는 기존 제품의 2배에 달하는 속도다. 사용자는 무선랜 환경에서 실시간 온라인 게임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전송 속도가 빠른 USB 3.1 C-타입, HDMI, 미니 DP 등 단자를 갖췄다. 모든 단자가 4K 게임 화면을 모니터로 전송할 수 있는 속도를 낸다. 사용자는 기호에 맞게 아무 포트나 이용할 수 있다. 81Wh(와트시) 에 달하는 대용량 배터리는 외부에서도 게임, 고성능을 요하는 작업을 하기에 충분하다. 제품 출하가는 289만원이다. 


LG전자 한국HE 마케팅 손대기 담당은 “어떠한 게임도 최고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LG 게이밍노트북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