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POST

언리얼 비행 MMORPG ‘뮤오리진3’ 프리뷰

by 잭스틸(B.k Mania) 2022. 2. 11.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웹젠]

 

1. 게임 소개
 
'뮤오리진3' 는 ‘뮤(MU)’ IP 모바일게임 '뮤오리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원작의 게임성과 주요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모바일 MMORPG 다. 최신 게임개발 엔진인 ‘언리얼 엔진4’ 로 제작해 고화질의 그래픽을 갖추고 있다.

 



‘뮤(MU)’ IP 게임 중 최초로 날개를 이용한 비행 시스템도 도입했다. 기존 ‘뮤(MU)’ 의 날개로는 근거리 이동만 가능했다면, '뮤오리진3’에서는 게임 내 오픈월드의 육지와 바다, 하늘을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어 날개가 더욱더 중요해졌다.

전작 ‘뮤오리진2’ 에서 최초로 시도했던 월드 콘텐츠 ‘어비스 전장’ 이 기술적으로 더 발전한 점도 특징이다. 어비스 전장에는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고, 서버별로 전용 영지와 분쟁 지역이 존재해 이권을 둘러싼 서버간 대규모 경쟁을 펼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하는 '파밍' 요소는 크게 늘리고, 확률형 아이템은 줄였다. 파밍으로 다양한 세트 옵션이 존재하는 최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부위별로 장비를 모두 갖추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활성화할 수 있다. 

웹젠은 발전된 그래픽과 최신의 게임성을 갖춘 ‘뮤오리진3’를 출시해 국내 모바일 MMORPG의 대표작인 ‘뮤오리진’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간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MyUJUQs0eYA

 



2. 세계관


루가드력 1년 요정들의 왕국 '노리아' 가 형성되었고, 10년 후 루가드력 10년에는 흑마법사들의 국가 '아르카'가 세워졌다. 2년 후인 루가드력 12년에 검을 숭배하는 기사들의 국가 '로랜시아' 가 세워졌다.

루가드력 855년 암흑신 '세크네움' 이 나타났으나, '마신 진압 작전' 으로 마신은 쿤둔의 몸에 봉인되었다. 4년 만에 암흑신의 지배를 받기 시작한 쿤둔은 뮤 대륙을 자신의 지배 하에 두려고 했지만 각 국가의 수장들에 의해 다시 봉인되었고, 뮤 대륙은 오랜 기간 평화를 맞았다.

하지만 천 년이 지나, 쿤둔을 부활시키려는 '어둠의 숨결'이 존재를 드러내며 쿤둔의 지휘하에 있던 잔인한 몬스터들이 뮤 제국을 침략하기 시작했다. 수많은 선혈과 고통을 예고하는 가운데 뮤 제국을 수호하기 위한 새로운 군대를 모집하고, 곳곳에 숨겨져 있던 진정한 용사들이 나타났다. 

이제, 마왕 쿤둔에게 맞서 뮤 제국을 구원할 진정한 용사들의 여정이 시작된다.

 




3. 게임 특징


1) 뮤 최초 ‘언리얼 엔진4’ 


뮤 IP 게임 중 처음으로 '언리얼 엔진4' 로 제작된 ‘뮤오리진3’ 는 탁월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고화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오픈월드에는 세계적인 유적지를 비롯해 건물과 사물의 질감과 그림자 등이 사실적으로 표현되어 있어, 게임의 몰입감이 한층 더 높아졌다. 


오픈월드에 맞게 기존의 쿼터뷰 방식을 벗어나 자유로운 시점 전환이 가능하며, 캐릭터를 원하는 대로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세밀하게 구현됐다. 원하는 대로 꾸민 캐릭터는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2) 날개의 발전 ‘비행 시스템’


뮤 IP 게임의 독창적인 특징인 날개로 바다, 육지, 하늘을 날 수 있도록 날개 시스템에 비행 기능을 더했다. 
기존에도 날개로 근거리를 이동할 수 있었지만, '뮤오리진3' 에서는 장소의 구분 없는 자유로운 비행과 원하는 위치에서의 활강이 모두 가능하다.


캐릭터를 ‘견습’ 으로 전직해야 비행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 날개를 2티어까지 진화하면 활강 스킬을 습득해 비행할 수 있다. 날개를 높은 등급으로 진화할수록 캐릭터의 비행 속도가 빨라지고, 외형도 더 화려해진다.

 

비행 시스템


 
3) 기술적으로 진화한 ‘어비스 전장’


전 이용자가 모이는 월드 콘텐츠 ‘어비스 전장’은 치열한 PK(Player Killing) 가 펼쳐지는 지역으로, 일반 지역보다 경험치와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더 높다.


이곳에는 각 서버의 전용 영지와 별도의 분쟁 지역이 존재한다. 전용 영지에서는 서버 구성원이 결집해 군단 단위로 ‘어비스 보스’, ‘어비스 공성전’ 을 비롯해 다양한 퀘스트를 즐길 수 있고, 분쟁 지역에서는 다른 서버와 경쟁해 영지를 쟁탈할 수 있다.

 

어비스 맵



4) 함께할수록 더 커지는 재미 ‘길드 콘텐츠’


게이머 간 활발한 교류를 돕는 길드 콘텐츠로 MMORPG 본연의 재미에 집중했다.


길드원의 협력이 필수인 '길드 보스' 와 보스를 처치하고 획득한 보상을 나눠 갖는 '길드 경매장', 함께 즐기며 유대감을 쌓는 '길드 퀴즈', '길드 무도회' 등으로 협동의 재미를 담았다. 여기에 길드원과 파티 시 보너스 경험치와 협동 포인트를 획득하는 '길드 지원 시스템'으로 함께할 때의 이점을 부각했다.


길드 간 대립 콘텐츠로 치열한 경쟁의 묘미도 살렸다. 서버 내 최강의 길드를 가리는 '로랜 공성전' 과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다른 길드와 경쟁하는 '언더캐슬' 등이 대표적이다.

 

길드 보스




4. 캐릭터 소개


1) 흑기사
공격과 방어를 겸비한 근거리 클래스다. 기사 왕국 ‘로랜시아’ 의 후예로서, 강인한 체력과 타고난 육체로 최전선에서 첨병 역할을 수행하고, 적들로부터 동료들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2) 흑마법사
강력한 주문을 시전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마법사 왕국 ‘아르카 ’의 후예로, 강력한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원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전투에 강하다.




3) 요정
활과 석궁을 이용하며, 아군을 지원하는 클래스다. 요정왕국 ‘노리아’ 의 구성원인 요정은 자연 친화적이며 아름다운 외모를 갖추고 있으며, 원거리 공격에 능하다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Toonation

 

toon.at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덕후의 취미들을 총망라한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otaku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taku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BKManiatv?sub_confirmation=1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