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식스타 게이트 X 포코톤 신곡 콜라보 프로젝트, 펀딩 1일만에 100% 달성

by 잭스틸(B.k Mania) 2022. 12. 5.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CFK]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 은 오늘(5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서비스 중인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이 버추얼 유튜버 크루 ‘포코톤’ 과 진행하는 프로젝트 펀딩을 하루만에 100%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식스타 게이트 X 포코톤 신곡 콜라보 프로젝트‘ 는 포코톤과 함께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내 신곡을 추가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포코톤 주최로 11월 30일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팬딩’ 에서 열렸다.

포코톤은 아프리카TV 에서 활동 중인 버추얼 BJ 크루로, ‘BJ 오리꿍’, ‘BJ 얌’, ‘BJ 히요코’ 로 구성되어 있다. 각자 다양한 목소리와 개성으로 게임과 노래, 보이는 라디오 콘텐츠 기반의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다.

 

포코톤 멤버. 왼쪽부터 BJ 오리꿍, BJ 얌, BJ 히요코

서브컬처향 커뮤니티를 응원하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은 최근 인기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 아이돌’ 의 메인 보컬 ‘릴파’ 와 프로모션을 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고 있으며, 여러 외부 업체와 협업해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에 양질의 곡을 선보이고자 하는 니즈 하에 포코톤과 협업하게 됐다.

‘식스타 게이트 X 포코톤 신곡 콜라보 프로젝트‘ 펀딩 목표액은 500만 원으로 모금 기간은 2023년 1월 1일이었으나 빠른 시간에 조기달성했으며 현재는 초과달성율을 놓고 목표액을 경신 중이다. 

 

펀딩 목표액이 달성됨에 따라 포코톤 멤버가 부른 오리지널 신곡 10곡이 제작되며, 6월 중 DLC 로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에 업데이트된다. 이후 초과달성에 따라 추가 리워드가 진행된다.

 

12월 5일 기준, 팬딩 펀딩 현황

프로젝트 세부 스케줄로는, 펀딩 마감 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음원이 제작되며, 이때 팬딩 후원자 전용 포스트를 통해 음원이 선공개된다. 4월 1일에 리워드 상품 배송되며 5월 중 후원자 이메일을 통해 DLC 를 선행 플레이 할 수 있는 리딤 코드가 전달된다.

CFK 구창식 대표는 “포코톤과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빠른 시간에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라며, “리듬게임 부문에서 독보적 위치를 굳히며 ‘서브컬처향 커뮤니티’ 를 위해 여러 업체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라고 말했다.

 

●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게임 스크린샷

 

반응형

 

한편,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최근 얼리 액세스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다. 여러 아티스트들의 오리지널 곡과 동방 프로젝트 등 유명 인기 악곡을 선보임과 동시에 커스터마이즈 기능 추가, 편의성 개선 등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점차 높여가고 있다. 내년 3월 16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출시도 앞두고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