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첫 번째 스핀오프 ‘대한민국’ 최초 공개

by 잭스틸(B.k Mania) 2023. 5. 23.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 의 첫 번째 스핀오프 ‘대한민국’ 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 는 기존 뉴욕 버팔로 지역에서의 생존 스토리를 전 세계로 확장한 스핀오프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첫 번째 스핀오프 ‘대한민국’ 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의 한국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이는 생존자들의 투쟁기다.

 

서울의 한 지하철역 캠프에서 워커(좀비) 의 위협에 맞서는 한국인 생존자들의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국 배경의 스핀오프는 새롭게 추가되는 ‘챕터 41’ 과 ‘생존기록’ <대륙 건너의 희망> 부터 적용된다.

 



한국인 생존자도 최초로 등장한다. ‘준혁’ 은 중학교 교사 출신의 지능 캐릭터로서 공격력이 뛰어나다. 지하철역 캠프에서 생존자 무리를 이끌며, 유탄을 발사해 모든 적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필살기도 갖고 있다. 준혁은 여타 생존자들과 달리 선, 악, 중립 등 일반 성향에 속하지 않는 ‘불명’ 성향이다. 

 

불명 성향은 다른 생존자와 ‘결속’ 하여 동일한 등급과 레벨을 공유하기 때문에 별도의 육성 과정 없이 기존의 강한 생존자와 결속해 전투에 출전시킬 수 있다.

새로운 생존기록도 오픈된다. 생존기록 ‘탐험 일지’ 에 <공동체의 일원> 이 공개되며, 최상의 난이도 ‘도전 모드’ 에는 <도시 외곽의 사람들> 이 추가되어 약탈자를 처치하고 유용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준혁’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다. 다음달 4일까지는 ‘창고 정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동일한 아이템 카드의 짝을 맞추면 ‘개인 장비 강화 재료함’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빙고 1줄을 완성할 때마다 ‘생존자 모집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타운 점검’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된다. 

 

이 외에도 ‘7일 접속’과 ‘성장 지원 14일’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만으로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 는 컴투스홀딩스와 펀플로(대표 손경현) 의 시너지가 돋보이는 수집형 RPG 다.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 IP 를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특유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인기 원작 캐릭터들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창작 캐릭터들도 등장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