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한국e스포츠협회, 소속 프로게이머 연봉 자료 공개

by 잭스틸(B.k Mania) 2015. 12. 24.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한국e스포츠협회]


24일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체부와 한콘진이 발표한 ‘2015 e스포츠 실태조사 및 경제효과’ 분석 중 프로게이머 연봉에 대한 한국e스포츠협회 입장'이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분석자료에서는 한국 프로게이머의 평균 연봉이 2,487만원으로 발표됐다. 이 결과에 국내외 팬들조차 한국 프로게이머들의 연봉이 너무나도 낮다는 논란이 되었고, 협회는 이를 바로잡기 위해 이례적으로 선수들의 연봉을 부분 공개했다.


협회 입장발표 공지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평균연봉은 6,700만원 정도,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 평균연봉은 4,500만원 정도이고, 이중 1억원 이상 연봉 프로게이머는 10명이 있다고 밝혔다.


아래 내용은 협회 입장발표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한국e스포츠협회입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15년 e스포츠 실태조사 및 경제효과 분석” 자료 내용 중 프로게이머 평균 연봉 자료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밝힙니다.


먼저 협회 소속 프로선수 연봉은 협회 소속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Ⅱ 프로팀들이 선수들과 정식 계약을 마치고 협회에 제출한 자료를 근거로 발표되었어야 하지만, 이번 자료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Ⅱ 일부 프로선수들과 그 외 정식 연봉을 받기 어려운 다수 종목 선수들의 수입이 혼재되어 있었습니다. 


더불어 해당 자료와 언론보도 내용이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한국 프로e스포츠 선수들의 처우와 관련한 부적절한 논란으로 확대되었기에 이를 바로잡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식 자료를 공개합니다.


본 자료는 협회 소속 기업창단 프로팀 중 2015년 12월 현재 정식계약을 확정한 리그 오브 레전드 8개팀(KT, 삼성, SKT, CJ, 진에어, 나진, 롱주, 타이거즈) 선수 40명, 스타크래프트Ⅱ 5개팀(KT, 삼성, SKT, CJ, 진에어) 25명 선수들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공개된 자료는 선수들의 개인 스트리밍 방송 수입, 성적 인센티브, 상금 등이 제외된 수치이며, 2016년 시즌 개막 전 미계약 선수들의 계약이 완료되면 일부 수치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순수 연봉 평균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6,772만원, 스타크래프트Ⅱ 종목 4,588만원 이며, 연봉 1억원 이상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10명입니다. 더불어 2015년 지급된 선수별 스트리밍 방송 수입, 성적 인센티브, 상금 등을 감안하면 협회 소속 기업 창단팀 프로e스포츠 선수들의 평균연봉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평균 약 8,000만원, 스타크래프트Ⅱ 종목은 약 5,000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 합니다.




협회는 협회 소속팀의 프로 e스포츠 선수들이 안정적인 계약을 체결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할 뿐만 아니라, 2016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Ⅱ 프로 & 아마추어 시스템을 확고히 하여 더 많은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