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게임으로 경험하는 한국의 치열한 독립운동사...CFK, 'MazM: 페치카' 닌텐도 스위치로 2024년 2월 8일 발매 결정!

by 잭스틸(B.k Mania) 2024. 1. 26.
728x90
반응형

[지료제공 : CFK]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 은 오늘(26일),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 ‘MazM: 페치카’ 를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2월 8일(목) 에 글로벌 발매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MazM: 페치카’ 는 국내 게임사 자라나는 씨앗이 개발한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주인공 ‘표트르’ 와 ‘아샤’ 를 통해 20세기 초 극동 러시아에서 이민자로 살아가던 디아스포라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19세기 말~20세기 초(개화기 ~ 일제강점기 초반) 러시아 연해주의 사회 사업가였던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을 스토리 소재로 사용했다.

 



횡스크롤 형태의 2D 어드벤처 장르를 표방하는 ‘MazM: 페치카’ 는 최재형 선생의 삶을 추적하는 역사 다큐멘터리가 아닌 오리지널 캐릭터를 등장시켜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되, 당시 시대와 인물들을 조명하는 사극 형태의 게임이다. 모바일, PC(스팀) 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를 결정하며 플랫폼 확장과 유저 접근성을 넓혀가고 있다.

유저는 조선인으로서 러시아에서 살아야 했던 청년 ‘표트르’ 와 ‘아샤’ 의 고뇌와 선택을 통해 ‘만약 내가 그 시대를 살았다면 어땠을까?’ 라는 게임 속 질문을 통해 항일운동은 당시 영웅이나 위인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격변의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우리들의 이야기에도 해당된다는 메시지를 경험할 수 있다.

 

사실관계를 최대한 담아내기 위해 역사 전문가 그룹과 협업하기도 했다.

 

 

반응형



이와 같은 의미 있는 메시지를 통해, ‘MazM: 페치카’ 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굿게임상', 2020 KOCCA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기능성 부문을, 그리고 2020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에서 '소셜 임팩트’ 부문, 2023 IGDGF(국제 인디게임 개발자 길드 페스티벌) 에서 베스트 네러티브를 수상했다.

CFK는 ‘MazM: 페치카’ 의 닌텐도 스위치 글로벌 발매를 기념해 발매 예정일인 오는 2월 8일부터 3월 6일까지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보다 많은 유저가 ‘MazM: 페치카’ 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 ‘MazM: 페치카’ 는 오는 2월 8일 닌텐도 스위치로 글로벌 발매될 예정이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