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툰 ‘아이’, 영화 판권 계약 체결

by 잭스틸(B.k Mania) 2016. 10. 14.
반응형

콘텐츠 전문기업 디콘이앤엠(대표 이형근) 이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진행된 ‘LINK OF CINE-ASIA 비즈매칭’ 행사 현장에서 웹툰 ‘아이(I)’ 의 영화화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웹툰 아이가 영화화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디콘이앤엠 이형근 대표, 남정훈 작가, 코비엔터테인먼트 박병철 대표


영화 ‘아이(I)’는 ㈜디콘이앤엠과 ㈜코비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사로 참여한다. 또한 4월 일본에서 개봉하여 약 200억원의 수익을 거두며 흥행에 성공한 좀비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의 한국 측 제작 프로듀서를 맡은 코비엔터테인먼트의 박병철 대표가 총괄 제작 PD 를 맡는다. 영화 ‘아이(I)’는 2017년 하반기 개봉될 예정이다. 


남정훈 작가의 웹툰 ‘아이(I)’ 는 인정받지 못한 삶을 사는 주인공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아이(I)’ 를 통해 과거로 돌아가게 되고, 과거의 주인공과 현재의 주인공이 동시에 바뀌는 시간 여행을 하는 이야기이다. 


  


▲ 남정훈 작가


한편 디콘이앤엠은 웹툰 ‘아이’뿐만 아니라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부산 공동관’에 참가하여 웹툰 ‘딥’의 영화화 판권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으며, 2018년 하반기 개봉 예정으로 현재 제작 중이다. 


▲ 웹툰 '아이' 표지


디콘이앤엠 이형근 대표는 “지난해부터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부산 공동관’ 을 준비해 주고 부산으로 본사 이전을 권유해 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님께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