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신규 전장 ‘파리’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매니아 소식 2019.01.31 17:06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 의 신규 전장 ‘파리(Paris)’ 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돼 오늘부터 플레이 가능하다고 31일(목) 밝혔다.


신규 전장 ‘파리’ 는 예술과 낭만의 도시인 파리를 배경으로 한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아누비스 신전’, ‘호라이즌 달 기지’ 등에 이은 5번째 점령 전장이다. 대한민국 부산을 바탕으로 제작된 ‘부산’, ‘네팔’ 등과 같이 실제 국가나 도시명을 사용했다.


점령 전장에는 두 거점이 있다. 공격팀은 제한 시간 내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팀 플레이를 펼치며, 수비팀은 철저한 방어를 구축해 거점을 뺏기지 않는 것이 목표다.




‘파리’ 전장 속 플레이어는 부드러운 알토의 미성으로 모두를 매혹시키는 최고의 가수, 루나(Luna) 의 공연장인 카바레 루나(Cabaret Luna)를 방문하거나, 골목과 회랑을 지나 세느강 변에서 전투를 펼친다. 메종 마라(Maison Marat) 에 입성하고 승리의 팡파레를 울릴 수 있다.


파리 신규 전장은 추후 공식 적용된다. 공개 테스트 기간 중 서버 접속을 위해서는 '오버워치' 게임 라이선스가 있는 유효한 Battle.net 계정이 필요하며, 블리자드 앱이 PC 에 설치돼 있어야 한다.



  




한편, ‘홍길동 트레이서’, ‘산예 오리사’, ‘장군 브리기테’ 등 역사상 가장 많은 한국형 스킨으로 호평 받고 있는 ‘황금 돼지의 해’ 이벤트는 2월 19일(화)까지 계속된다. 오버워치를 플레이 할 때마다 자동 적립되는 눈송이(포인트) 를 사용해 경품에 응모하는 ‘오버워치 전리품 교환소’ 도 시작했다. 경품 응모는 3월 13일 오전 9시 30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오버워치' 는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 그리고 Xbox One 으로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k Mania의 LOVE 레이싱모델 

네이버TV 채널 구독부탁드립니다.

https://tv.naver.com/racingmodellove


웹젠 게임, “기해년 새해에도 웹젠 게임과 함께!” 풍성한 설 이벤트

매니아 소식 2019.01.31 15:55

웹젠(대표 김태영) 이 기해년(己亥年) 설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회원들과 만난다. 자사의 모바일게임(뮤 온라인H5,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과 PC온라인게임(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 뮤 템페스트, R2, 샷 온라인) 에서 설 연휴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모바일게임 ‘뮤 온라인H5’ 에서는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월드채팅 덕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채팅에서 덕담 후 화면을 갈무리해 인증하면, 20명을 추첨해 ‘중급 공격/생명 원석’, ‘2배 경험치 물약’ 등의 아이템을 준다. 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은 ‘설날 복주머니 푸시 이벤트’ 도 진행된다.


또 다른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 에서는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수집/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회원들은 몬스터를 사냥해 ‘떡국 떡’, ‘떡국’, ‘복주머니’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교환을 통해 ‘황금돼지 선물상자’, ‘각종 강화 선물상자’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뮤 오리진’ 회원들에게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의 이벤트 기간에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한복 코스튬’ 을 5개 제공한다.


한편, 웹젠은 PC온라인게임(웹게임 포함)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뮤 온라인’ 회원들은 1월 31일부터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웹젠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면 ‘상승의 부적’, ‘선악의 날개’, ‘스켈레톤 변신반지/펫’ 등의 유용한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특별한 선물상자’ 를 받을 수 있다.


‘R2’ 에서는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설 맞이 대축제’ 가 열린다. 해당 기간 게임 아이템과 ‘황금 복돼지’ 가 들어있는 ‘황금 복돼지 패키지’를 매일 ‘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회원들은 ‘황금 복돼지’ 를 수집해 ‘이벤트 베라카 NPC’ 에게 변신 아이템 ‘이벤트 설빔’ 으로 교환하거나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 오픈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샷 온라인’ 에서는 2월 1일부터 8일까지 매일 미션을 통해 ‘떡국’과 ‘한과’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경험치 상자’ 나 ‘레전드 변경 망치’, ‘최상급 18홀 패키지’ 등 특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2월 5일에는 ‘이벤트 한복 코스튬’ 3종도 선물로 준다.


웹게임 ‘뮤 이그니션’ 과 ‘뮤 템페스트’ 도 회원들을 위한 설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 이그니션’ 회원들은 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가벼운 걸음’, ‘설날 보너스 봉투’, ‘행복한 하루’ 등 매일 다른 이벤트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뮤 템페스트’ 에서도 2월 1일부터 7일까지 설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을 통해 ‘행/복/설/되/세/요’ 6종의 글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이를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보너스 봉투 뺏기’ 를 포함한 다양한 설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웹젠 게임에서 진행되는 풍성한 설 이벤트 내용은 웹젠 게임포털(http://www.webzen.co.kr) 또는 각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k Mania의 LOVE 레이싱모델 

네이버TV 채널 구독부탁드립니다.

https://tv.naver.com/racingmodellove


환생신화 RPG '신세계 저승차사전' 설날맞이 콘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벤트 진행

매니아 소식 2019.01.31 15:14

모바일 RPG '신세계: 저승차사전' 의 2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는 환생신화 RPG '신세계: 저승차사전' 이 각종 영웅과 함께 이들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콘텐츠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제천대성, 염라대왕, 마오공으로 SS급을 포함해, 곤령, 공작의 S급 캐릭터가 업데이트 되었다. 이들 캐릭터는 초월과 윤회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들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조합으로 전투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지난 22일 진행된 웹툰 '신과함께' 캐릭터와 함께 게임 내 인기 캐릭터 조합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대표 캐릭터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들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 콘텐츠도 업데이트 되었다. 먼저 전투를 도와주는 수호령과 관련하여 이들을 별도로 육성할 수 있는 육성 시스템이 오픈되었다. 수호령은 계정레벨 37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환령소환이나 조각을  모아 획득할 수 있으며. PVE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다.


수호령 육성 시스템 외 그룹 배틀도 새로이 오픈되었다. 3 VS 3 으로 진행되는 PVP 시스템으로 유저는 3명 그룹을 각 속성에 맞게 편성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신세계는 설날을 맞이하여 다이아 페이백, 승급가속 할인, 주간 충전 보상 등 다양한 설날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저승차사전' 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B.k Mania의 LOVE 레이싱모델 네이버TV 채널

구독자 300명이 필요합니다. 구독부탁드립니다.

https://tv.naver.com/racingmodellove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지역 등 업데이트 실시

매니아 소식 2019.01.31 15:06

넷마블(대표 권영식) 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에 최상위 지역, 수호령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신규 지역 ‘원한의 폐허’ 는 220레벨 몬스터가 출현하는 최고 난이도 전쟁 지역으로 퀘스트 지역과 분쟁지역으로 나뉜다. 각 지역 완료 보상으로는 최대 빛나는 영웅 장신구 도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아이템 획득률을 높여주는 ‘복순이’, 공격에 특화된 ‘깨미’, 높은 대인 추가 공격력 및 방어력을 지닌 ‘가면천왕’ 등 신규 수호령 3종과 수호령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수호령 성장 시스템은 수호석을 재료로 이용해 30레벨까지 수호령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기본 능력치가 상승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최고 영웅 장비 도안 상자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지급하는 영웅 성장 이벤트와 수호령 소환 횟수에 따라 신규 수호령, 상급 수호석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해도 무기, 장신구, 도안, 경험치/은화/아이템 획득 버프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설날 선물 꾸러미를 선물한다. 또 1월 30일부터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영웅장비도안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 관통 버프 효과를 지닌 떡국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떡국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지난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 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 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http://bns.netmarble.com),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etmarbleBnS), 공식 커뮤니티앱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World’(http://mar.by/v2/4C9G), 공식 커뮤니티 ‘포럼’ (http://forum.netmarble.com/bns)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k Mania의 LOVE 레이싱모델 네이버TV 채널

구독자 300명이 필요합니다. 구독부탁드립니다.

https://tv.naver.com/racingmodellove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제 1회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개최

매니아 소식 2019.01.31 13:51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 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김종흔) 이 개발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최강자를 가리는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약 한달 간의 일정을 거쳐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최고의 1인을 뽑는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가 오픈된다. 조별로 다음 라운드 진출자를 가리는 순위전을 시작으로, 총 16명이 선발된 이후부터는 토너먼트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뽑는다.


선수모집기간인 오는 3일(일) 오후 5시까지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입장 티켓으로 선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해당 티켓이 없는 경우에도 이번 제 1회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에 한해 3,000 크리스탈로도 참여할 수 있다.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에서는 쿠키. 펫, 보물을 제한하거나 특정 상황에 점수가 추가되는 등 규칙들이 라운드마다 다르게 적용돼, 경기가 진행될수록 숨은 실력자들의 화려한 플레이와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각 순위전 혹은 토너먼트전이 종료된 이후에는 별도의 정산 시간을 거쳐 플레이 결과에 따라 다량의 크리스탈, 신규 캐릭터 ‘무화과맛 쿠키’, 마법사탕 고급 축복 티켓, 특별 한정 스킨 등 엄청난 보상이 주어진다. 더불어 토너먼트전에 진출한 16명의 유저들의 경우 ‘그랜드 전당’ 에 이름도 등록된다.


선수로 참여하지 않는 경우에도 응원 유저로서 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선수들의 플레이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응원캔디를 활용해 선수들에게 응원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내가 응원한 선수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거나 대결에서 우승할 경우 푸짐한 보상까지 증정한다.




그리스로마신화 속 켄타우로스를 연상시키는 신성한 이미지의 신규 캐릭터 ‘무화과맛 쿠키’ 가 등장했다.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뿔피리 젤리를 획득하면 뿔피리를 불어 장애물을 파괴시키는 능력의 소유자로, 해당 능력이 다섯번 누적되면 빠르게 질주하는 추가 스킬도 발휘한다.


이와 함께, 무화과 조각 젤리를 10개 모으고 나면 쿠키를 부활시켜주는 ‘열매사슴’ 펫과 거대 생명 물약을 무화과 물약으로 변신시켜 장애물 파괴 점수가 추가되는 ‘퐁당 무화과 에이드’ 보물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월 22일까지 ‘퐁당 무화과 에이드’ 보물을 장착하고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무화과맛 쿠키’ 및 ‘열매사슴’ 펫, 크리스탈, 마법가루, 코인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가 매월 자동 결제되는 구독형 신상품 ‘쿠키런 로얄클럽’ 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첫 가입 시 3,000 크리스탈과 로얄 회원 전용 젤리 스킨 세트가 즉시 지급되며, 가입 기간 동안에는 코인 획득량 증가, 쿠키 호감도 부스트, 트로피 경기 보상으로 골드 상자를 열 수 있는 골드티켓 획득 2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매달 다른 선물이 증정되는 이달의 스페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지난달 유저 투표를 통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베스트 오브 2018 어워즈’ 최고의 쿠키에 선정된 '디제이맛 쿠키' 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3월 28일까지 제공되는 다양한 이벤트 미션에 참여하면, 보상만으로도 '디제이맛 쿠키'는 물론 '젤리패드' 펫과 마법사탕까지 최고 레벨을 보다 손쉽게 달성시킬 수 있는 것. 이미 최고 레벨에 도달한 유저에게는 코인으로 대체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복돼지 호그러스 탈 것 선보여

매니아 소식 2019.01.31 13:08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는 자사의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 에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신규 날아다니는 탈것인 ‘복돼지 호그러스’ 를 선보인다. 


돼지의 모습을 하고 있는 신규 탈 것 ‘복돼지 호그러스’ 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 모두에게 2019년 한 해에도 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고 있다.


‘복돼지 호그러스’ 는 오늘 1월 31일부터 3월1일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80일 이용권을 구매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선물로 증정된다. 1월 31일을 기준으로 최근 30일 내에 180일 이용권을 구매한 플레이어들 역시 ‘복돼지 호그러스’ 를 받을 수 있다.




‘복돼지 호그러스’ 는 3월1일 이후에는 더 이상 받을 수 없게 되지만, 2020년에 Battle.net 샵에 추가, 판매될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80일 이용권은 Battle.net 샵에서 현재 8만8천원에 판매 중이다. ‘복돼지 호그러스’에 대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 2부가 지난 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 공식 적용됐다. 복수의 파도 2부는 신규 공격대인 다자알로 전투, 새로운 신화 쐐기돌 던전과 PvP 시즌, 아제라이트 방어구 업데이트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공격대의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사상 처음으로 선보이는, 양 진영의 대립을 서로 다른 시점으로 보여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복수의 파도 2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B.k Mania의 LOVE 레이싱모델 네이버TV 채널

구독자 300명이 필요합니다. 구독부탁드립니다.

https://tv.naver.com/racingmodellove


전국민의 50%가 봐야할 애니? 건담 제MS08소대 (오덕포텐 93화 미공개 클립)

매니아 UCC 2019.01.30 15:49

Anime that 50% of the people should watch 'Gundam 08th MS Team'? 

(Otaku poten 93 episodes Unpublished CLIP)


본 콘텐츠의 자세한 에피소드는 밑의 오덕포텐 풀버전 영상을 시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93화 풀버전

게스트데이트-코스프레 전문팀 KoHACOS 코하코스

네이버TV http://tv.naver.com/v/5145329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5211572


DJ,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KoHACOS 팀 멤버 76, 방울랑이, 체샤톱


* KoHACOS 팀 네이버 포스트 

https://m.post.naver.com/my.nhn?memberNo=37267348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매니아 소식 2019.01.30 15:21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 가 30일(수),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앙상블 스타즈’ 는 아이돌의 성지 ‘유메노사키 학원’ 에서 개성 넘치는 9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33명의 남자 아이돌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한국 출시 이후 국내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그 동안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에게 보답하고자 ‘유메노사키 소극장’ 에 ‘데코 시스템’ 과 ‘데코 점수’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기존 소극장 무대에 의상, 배경화면, 배경 음악 등을 추가로 선택해 무대를 꾸밀 수 있으며, 공연을 열 경우 점수를 받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년간의 추억을 볼 수 있는 ‘1주년 기념 앨범’ 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새로 업데이트한 ‘1주년 기념 앨범’ 을 통해 지난 1년간 함께한 자신이 선택한 아이돌 캐릭터를 비롯해 사용 아이템, 플레이 횟수, 대전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0일(수)부터 한 달 여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로그인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동안 7일 연속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재화와 ‘고급 스카우트 티켓’ 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1주년 기념 특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 를 진행해 미션 성공 시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6일(토),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팬미팅 행사에는 ‘앙상블 스타즈’ 의 주요 캐릭터인 ‘레오’, ‘코가’, ‘리츠’ 목소리를 연기한 인기 성우 아사누마 신타로와 오노 유우키, 야마시타 다이키가 내한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다채로운 게임을 진행하는 등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했다.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와 출시 1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덕포텐 네이버TV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http://tv.naver.com/5dukpoten


웹젠,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뮤(MU)’ IP 웹툰 제작 계약 체결

매니아 소식 2019.01.30 15:14

웹젠(대표 김태영) 이 자사의 대표 게임 IP 인 ‘뮤(MU)’ 를 활용한 웹툰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웹젠은 화이브라더스코리아(대표 지승범) 와 '뮤(MU)'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를 소재로 제작해 국내외에 연재되는 웹툰의 합작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체결일 등의 상세한 계약정보는 양사 합의에 따라 별도로 공개하지 않는다.


이번 웹젠의 '뮤(MU)' IP 를 기반으로 하는 웹툰의 제작에는 '싸우자 귀신아', '용의 아들 최창식' 등으로 국내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 '임인스' 와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 가 참여한다.



 


웹젠과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이들 작가들과 협력해 올해(2019년) 상반기 중 웹툰 제작을 시작할 계획이다. 웹툰의 프로젝트명은 ‘Slave B’(가제) 로 결정됐으며, 웹툰 ‘Slave B’ 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영상콘텐츠도 이후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


웹젠은 '뮤(MU)' 의 독특한 비주얼과 세계관이 임인스 작가의 위트있는 스토리, 입체적인 캐릭터들과 만나 개성 있고 생동감 넘치는 판타지 웹툰으로 제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임인스 작가 웹툰 '용의 아들 최창식' 다크로드 일러스트


  



▲ '스튜디오 케나즈' 도해 작가 웹툰 '용의 기사들' 일러스트


임인스 작가와 공동으로 웹툰 제작을 맡은 '케나즈' 는 '크리슈나' 의 ‘도해’, '불사무적' 의 ‘펜손’ 작가 등 뛰어난 작화 실력으로 유명한 웹툰 작가를 다수 보유해 연간 100개 이상의 창작 웹툰을 제작하고 있는 웹툰 전문 스튜디오다.


'뮤(MU)' IP 웹툰의 파트너사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는 2005년 설립된 후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OST, 웹툰 등의 제작과 그 외의 부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현재 웹젠은 지난 2017년부터 국내의 유명 미술작가들과 협업해 '뮤(MU)' IP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지난해(2018년) 8월에는 중국 현지에서 웹툰 제작 및 연재에 나서는 등 게임 외 콘텐츠 산업부문에서도 활발히 IP 제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덕포텐 네이버TV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http://tv.naver.com/5dukpoten





트위터, 전 세계 22개국에 Kpop ‘인스트림 비디오광고’ 제공

매니아 소식 2019.01.30 14:58

Kpop 은 지난해 전 세계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가 된 토픽이었다. 글로벌 언급량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BTS) 을 비롯해 엑소(EXO), 갓세븐(GOT7), 트와이스(TWICE) 등 Kpop 그룹들이 각종 글로벌 트윗량 데이터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트위터 플랫폼 내 Kpop 이 갖는 위력을 입증했다. 


이에 트위터는 전 세계 브랜드가 트위터 플랫폼에서 Kpop 팬을 대상으로 프리롤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인스트림 비디오광고’ 서비스를 론칭했다. 10월 트위터 본사가 ‘인스트림 비디오광고' 를 글로벌 단위로 론칭한 후 이번에 케이팝, 케이드라마, 게임, 뉴스, 스포츠 등 한국 콘텐츠도 대상에 포함된 것이다. 


이 광고 상품은 콘텐츠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주목하는 콘텐츠 앞에 프리롤 동영상 광고를 삽입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서, TV 광고의 보조매체 역할을 하며 디지털 동영상 광고 등과 함께 집행 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위터 상에서 비디오 콘텐츠 저작권자의 수익을 늘리는 한편 브랜드 광고주들이 프리미엄 영상을 매개체로 구매력 있는 대중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콘텐츠 제공자의 국가에서만 광고가 노출되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지역적인 제약이 없어, 한국뿐 아니라 미국, 영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프랑스, 스페인, 호주, 일본,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아랍에미레이트, 레바논, 쿠웨이트, 카타르 등 본 광고서비스가 진행되는 22개국 이상의 트위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트위터는 본 서비스의 가능 국가를 계속 늘려갈 계획이다. 


  


트위터코리아 글로벌컨텐츠파트너쉽 김연정 이사는 “인스트림 비디오광고는 글로벌 시장에서 영 타겟을 공략하고자 하는 브랜드 광고주에게 새로운 마케팅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트위터에서 컨텐츠 파워가 막강한 Kpop 과 K드라마 등 프리미엄 비디오 콘텐츠를 전 세계에 공급하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코리아는 론칭 시점에 맞추어 현재까지 아리랑국제방송, 코리아헤럴드(KPOP 헤럴드) 등 영문미디어, SBS 플러스 등 방송사, FNC 엔터테인먼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뮤직, WM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등 엔터테인먼트사, 디스이즈게임 등 게임미디어 등과 콘텐츠 파트너십을 맺고, Kpop 뮤직 및 Kpop 아티스트들의 비디오 콘텐츠, 트위터블루룸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트위터를 통해 공급한다. 


한편 닐슨 브랜드 효과 데이터(2017년 11월~2018년 4월) 에 따르면 트위터에서 ‘인스트림 비디오광고’를 시청한 사람들은 광고에 노출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브랜드의 광고를 60% 더 많이 기억하며 광고주의 브랜드를 30% 더 잘 알고, 5% 더 높은 구매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덕포텐 네이버TV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http://tv.naver.com/5dukpote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