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8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서울 VRAR EXPO 2020에 다녀왔습니다.




그 전시회의 UNITY부스에서 한국 인디게임 3작품이 전시되었다는 소리를 듣고,  서울 VRAR EXPO 2020을 둘러보면서 인디게임 체험을 로딕과 같이 했습니다.


영상 끝까지 봐주시고, 좋아요와 공유 부탁드려요~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지팡이게임즈 TurnTack 스팀 페이지

* 플레이메피스토 왈츠 DOOR 스팀 페이지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9 본관 3층 | 코엑스 C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보도자료 : 다산북스]


또 하나의 인기 웹소설을 드라마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종합 콘텐츠 기업 다산북스(대표 김선식) 는 SH미디어그룹 산하 드라마 제작사 헬로콘텐츠(대표 최진호) 와 ‘시간의 계단’ 의 드라마화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시간의 계단’(작가 주영하) 은 미스터리로맨스 장르를 표방한 작품으로 모교의 계단을 통해 시간 여행을 하게 된 여주인공이 상처로 남은 과거의 화재 사건을 해결하면서 죽은 남자친구를 구하려는 긴장감 넘치는 고군분투를 다룬다.


다산북스가 주최한 웹소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시간의 계단’은 네이버 시리즈와 리디북스 등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웹툰으로도 제작되어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리디북스에서 연재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2020년 상반기에는 프랑스 현지 웹툰 플랫폼인 델리툰에 수출되었고 하반기에는 일본어판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현재 중국어판과 영어판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드라마 기획은 스토리 전문기업 로맨틱 팬더씨(대표 장준영) 가 맡았다. 제작사인 헬로콘텐츠는 ‘시간의 계단’ 은 읽자마자 드라마화를 강력하게 희망한 작품이라며 현재 대본 집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 상반기 방영을 목표로 곧 배우 캐스팅 작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많은 방송 관계자의 주목을 받으며 다수의 국내외 방송사업자로부터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다산북스는 최근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등 한국 드라마가 국내외 넷플릭스 시청 순위를 석권하며 K콘텐츠 열풍이 불고 있다며 이 같은 현상 속에서 ‘시간의 계단’이 새로운 히트작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다산북스는 디지털 기반의 지식재산권(IP) 사업을 본격화한다. 기존의 종합출판 사업 이외에도 웹소설, 웹툰, 유튜브 등의 콘텐츠 제작·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확보한다. 


이를 위해 2020년 하반기에 자사의 디지털 사업 부문을 분사할 계획이다.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추겠다는 포부다.


서대진 다산북스 디지털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시간의 계단’ 을 인생 로맨스 소설로 꼽으며 드라마화되면 좋겠다고 평가했던 독자들이 많았던 만큼 이번 판권 계약은 매우 의미가 크다.” 며, “이 작품이 글로벌 IP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잘 협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보도자료 : 넷이즈 코리아]


'메카시티:ZERO’ 가 업데이트를 통해 새 메카 ‘브론티아’ 를 공개했다. 제작사인 넷이즈는 8월 13일 브론티아가 새 메카로 추가됐다고 18일 밝혔다.


브론티어는 천둥 번개를 제압하는 능력을 갖췄으며 사이파이(SCI-FI) 느낌이 나는 외형이 특징이다. 중거리 전투 능력이 장점이며 메인 무기로 뇌전 구슬, 서브 무기로 순간 데미지를 입히는 번개 빔을 써 절대 얕잡아 볼 수 없는 상대다.


천둥 번개가 적이나, 적 부근 지면에 명중했을 때 콤보가 발동돼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 또 일시적인 고속 돌진 상태에 접어들면 무적이 될 뿐만 아니라 적의 메카를 피해서 빠져나갈 수 있다.


적에게 뇌전 구슬을 명중시키면 마크 1개, 빔을 명중시키면 마크 2개 부여된다. 돌진 중 적의 메카와 접촉했을 때는 마크가 1개 추가되고, 마크가 5개 부여된 적에게는 자동으로 뇌격을 날려 피해를 입힌다.




이 때문에 파일럿은 전투 중 항상 본인에게 마크가 부여되지 않았는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전투 환경과 전술을 다채롭게 활용해야 한다.


넷이즈는 새로운 메카에 탑승해 메카시티의 고층 빌딩들을 질주하며 날렵한 컨트롤과 탁월한 전략으로 적을 제압하는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며 브론티아가 뿜어내는 에너지가 어떤 스파크를 일으킬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넷이즈는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이벤트, 콘텐츠, 신 메카, 신 캐릭터, 신 스킨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메카시티:ZERO 는 출시 이후 앱 스토어에서 인기를 끌며 Google 의 연간 최우수 크리에이티브 상을 받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