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712

직장인 게이머 모여라, 전남 직장인 e스포츠대회 개최 [보도자료 :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JCIA원장배 전남 직장인 e-스포츠대회’ 가 8월 21일 개최된다. 진흥원은 건전한 e스포츠 여가문화 정착과 코로나19 로 휴가철에도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슬기로운 회사 생활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2인 단체), 카트라이더(개인전) 총 2개 종목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참가자 확대를 위해 전면 온라인 대회로 운영된다. 대회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목은 상위 3개 팀에게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상금과 함께 진흥원장상이 수여되며, 카트라이더 종목은 30만원, 20만원.. 2021. 7. 30.
XD, 플랫폼 대전 액션 게임 ‘플래시파티’ 한국 얼리 액세스 진행 [자료제공 : XD 엔터테인먼트] XD ENTERTAINMENT(이하 XD) 는 자사에서 개발한 플랫폼 대전 액션 게임 ‘플래시파티’(Flash Party) 를 탭탭(TapTap) 앱을 통해 공개한다고 오늘(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플래시파티는 최대 4인이 동시에 대결하는 플랫폼 대전 액션 게임으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고 빠르게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한 편리한 조작과 4개 방향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 독특한 캐릭터들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대전 액션 게임이지만 특이하게 '행복' 이 키워드인 플래시파티는 게임을 좋아하는 신이 '플래시파티' 를 만들었고, 캐릭터들은 이 파티에서 승리하여 별 조각을 모아 소원을 이루는 것을 꿈꾸며 참석한다는 설정이다. 개성 강한 히어로 캐릭터들과 4인 난투 매치, 2대2 .. 2021. 7. 30.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에 미니 LED를 적용한 ‘오디세이 Neo G9’ 출시 [보도자료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에 미니 LED를 적용한 ‘오디세이 Neo(Odyssey Neo) G9’ 을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세이 Neo G9(모델명 S49AG950) 은 49형 크기에 1000R 곡률, 32:9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 듀얼 QHD(5120x1440) 해상도를 갖춘 제품이다. 이 제품은 Neo QLED TV 와 동일하게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높이 기준) 크기로 작아진 ‘퀀텀 미니 LED’ 를 광원으로 적용하고, 삼성의 독자적 화질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 와 ‘퀀텀 HDR 2000’ 을 탑재해 현존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퀀텀 매트릭스는 화면의 밝기를 4096단계(12비트) 로.. 2021. 7. 27.
아르카나 택틱스 : 리볼버스,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신규 보스 5성 영웅 ‘그랜드마스터’와 ‘데미갓’ 등장 [보도자료 : 게임빌] 게임빌(대표 이용국) 은 ‘아르카나 택틱스 : 리볼버스’ 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침공’ 콘텐츠의 신규 보스로 5성 영웅 ‘그랜드마스터’ 와 ‘데미갓’ 이 등장한다. ‘그랜드마스터’ 는 위저드 계열 영웅으로 강력한 기본 공격과 마법 스킬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클레릭 계열 영웅인 ‘데미갓’ 은 회복과 방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신규 보스로 등장하는 두 영웅은 침공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얻을 수 있는 ‘침공 상자’에서 영혼석을 획득하면 보유 및 활용이 가능해 진다. 핵심 컨텐츠인 '길드레이드' 는 격주로 진행되며, 길드원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 ‘고블린의 왕’ 을 처치하면 길드 랭킹과 피해량에 따라 게임 내 각종 재화.. 2021. 7. 22.
제30회 일본 전국 고교 만화 경연대회 ‘만화 고시엔’ 개최...전세계 고교생을 위한 온라인 대회도 진행 [보도자료 : 망가 킹덤 토사 진흥부(Manga Kingdom Tosa Promotional Committee)] 1992년에 시작된 ’만화 고시엔(Manga Koshien)’ 은 고등학생들이 한 페이지 분량의 창작 만화로 우승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대회다. 이 대회에는 매년 3~5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약 300개 고교 팀이 참가한다. 이 가운데 30팀이 선발돼 8월에 열리는 결승에 진출해 제한 시간 안에 아이디어, 실력 및 팀워크로 승부를 겨룬다. 본선에 참가하는 재능 있는 학생에게는 일본 주요 만화 출판사에 직업 만화가로 데뷔할 기회도 주어진다. 제30회 만화 고시엔 올해는 대회 30주년을 맞아 지난해보다 10개 팀을 추가해 총 40개 팀이 결승에 진출한다. 대회 일정 사이에 전문 만화가들이 주최하는.. 2021. 7. 20.
웹젠, 집단 육성 MMORPG ‘뮤 아크엔젤2’ 티저 영상 공개 [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 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MU Archangel2)’ 의 BI(Brand Identity) 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늘(7월 16일) 집단 육성 MMORPG '뮤 아크엔젤2' 의 주요 특징을 상징하는 내용을 담은 티저 영상을 자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뮤 아크엔젤2' 의 티저 영상에서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녹색과 푸른색, 붉은색의 별이 차례로 등장하며 우주를 밝힌다. 세 개의 별은 ‘뮤(MU)’ 시리즈를 대표하는 3개 캐릭터인 요정, 흑마법사, 흑기사를 표현함과 동시에 '뮤 아크엔젤2' 의 특징적인 콘텐츠인 집단 육성 시스템을 상징한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 2021. 7. 16.
‘카운터사이드’ 스튜디오비사이드, 상반기 매출 300억원 달성 [자료제공 :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 STUDIOSBSIDE) 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액션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를 한국, 대만, 동남아시아에 이어 일본에서도 출시,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오늘(15일) 밝혔다. 국내는 물론 대만, 동남아시아에서 출시된 카운터사이드는 이면 세계가 존재하는 가상의 현대를 배경으로 미지의 생명체인 ‘침식체’와 싸우는 ‘워치 카운터’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어반 판타지 RPG 다. 2D 일러스트 기반의 미소녀, 미소년 캐릭터들과 실시간 유닛 배치를 통한 전략 요소, 화려한 캐릭터들의 스킬과 액션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카운터사이드는 2020년 2월 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 2021. 7. 15.
2021 플레이 엑스포 취소 2021 플레이엑스포(PlayX4)로부터 오프라인 전시회 취소 문자를 받았습니다. 원래계획은 로딕이 플레이엑스포로 받은 VIP자격으로 시간제약없이 2021 플레이엑스포 현장의 모습을 담시위한 영상취재를 할 계획이었으나, 아쉽게도 못하게 되었습니다. 차후 저희 오덕포텐을 통해서 홍보하고 싶은 인디게임이 있다면 해당 관계자 분들은 저희에게 자료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저희가 확인하고, 좋은 인디게임을 선별해서 플레이해보는 방송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코스프레 영상촬영을 방역수칙을 잘 지켜서 할 수 있는 좋은 제안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이런 상황일수록 건강이 중요합니다. 몸관리 잘하셔서 이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시길!! 문의메일 kbk518@naver.com 오덕포.. 2021. 7. 12.
제5인격×명탐정 코난 콜라보레이션, 2021년 가을부터 진행 [보도자료 : 넷이즈 홍콩] 넷이즈 게임즈는 제5인격과 명탐정 코난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2021년 가을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이즈가 서비스하는 최초의 1대 4 비대칭 서바이벌 모바일 게임이자 사소한 단서까지 모조리 모아 진상을 철저히 밝혀내는 완전무결한 추리게임인 ‘제5인격’ 은 앞서 2020년 진행된 COAIV 대회에서 중국 대륙 지구와 ‘명탐정 코난’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것임을 발표한 바 있다. 그 후 1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제5인격’ 은 글로벌 서비스 3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전 세계 서버를 대상으로 ‘명탐정 코난’ 과의 컬래버를 공식 발표했고, 이 컬래버는 2021년 가을부터 정식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3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제5인격×명탐정 코난’ 의 최신 컬래버 PV가 공개됐다. PV에.. 2021. 7.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