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엔젤게임즈]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 는 엔파니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실시간 모바일 전략 게임(SLG) '기적의 펜디온' 이 10월 7일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적의 펜디온’ 은 인기 배우 김대명을 모델로 활용하여 사전 예약자 수 5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최근 진행된 Final CBT 를 통해 정식 출시를 위한 최종 점검을 마쳤다.

 

 

엔젤게임즈는 이번 정식 출시일 발표를 기념하여 총상금 1억 2천만 원 규모의 ‘세계수 점령전’을 개최한다.

 

이 이벤트는 각 서버별 최종 세계수 점령전에서 최종 우승한 길드에 상금이 지급되며, 상금은 길드당 최대 1200만원을 지급하고, 길드장에게는 추가로 50만 원이 지급한다.

 

이와 함께, 사전 예약 기간 동안 ‘길드원 사전 모집 이벤트’ 도 진행 중이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폴드 3, 치킨 기프티콘,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한편, 기적의 펜디온은 육각 타일로 된 영토를 넓혀가며 영지를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훈련·연구·건설 등 번거로운 영토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자동 영토 관리 시스템 '보좌관 안젤리아’ 를 통해 지루한 파밍은 최소화하고 '영토 전쟁'·'거점 점령전' 등 전략의 재미에 집중하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사전예약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기적의 펜디온’ 의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pendion )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박영사]

 

출판사 박영사는 e스포츠 입문서인 ‘e스포츠의 이해’(이상호 지음) 를 출간했다. 이 책은 우리가 알아야 할 e스포츠와 관련된 아래의 핵심 질문에 답하는 학문적 내용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 e스포츠란 무엇인가?
· e스포츠의 역사와 본질은?
· e스포츠가 놀이, 게임, 스포츠라고 불리는 이유는?
· e스포츠가 왜 재미가 있고 열광을 할까?
· e스포츠의 교육적 가치는?
· e스포츠는 인지능력에 도움이 되는가?
· e스포츠와 아시안, 올림픽 종목과의 관계는?
· e스포츠의 학제적(interdisciplinary) 연구 방향은?

 

 

한국은 e스포츠의 종주국으로 위상을 갖지만, 그 위상에 맞는 학문적 이해는 부족하다. 이 책은 이러한 간격을 좁히기 위한 학문적 시도의 결과물이다. 이를 통해 e스포츠가 갖는 긍정과 부정의 관점을 넘어, e스포츠를 좀 더 알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한다.

 

e스포츠는 스포츠, 비디오 게임, 디지털 기술, 빅 데이터, 비즈니스, 영상, 미디어, 리터러시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이해가 필요한 학제적(interdisciplinary) 연구이다.

 

어느 한 분야도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e스포츠가 갖는 종주국으로서의 위상과 e스포츠의 선순환적인 발전을 위해 e스포츠에 대한 학문적 이해는 누군가 해야 할 숙제이다.

 

이상호 연구교수는 e스포츠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책의 부족한 실정과 e스포츠 강의를 하면서 학생들이 철학적 내용과 비즈니스에 한정된 내용만으로 e스포츠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경험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교재의 필요성을 느껴 해당 책을 집필했다. 저자는 e스포츠 이해의 학문적 이론 근거를 ‘e스포츠는 스포츠다.’ 와 ‘e스포츠는 경험을 이해해야 한다.’ 의 두 가지 관점에서 e스포츠의 역사, 본질, 현상, 재미, 열광, 학문적 방향성 등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저자는 과거 게임회사에서의 근무 경험과 스포츠 및 무도 관련 인지과학, 현상학의 학문적 근거로 현재는 경성대학교 e스포츠연구소의 연구교수로서 e스포츠 현상학, e스포츠의 인지 행동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역서로는 ‘보이지 않는 e스포츠’, 공저로 ‘e스포츠의 학문적 이해’, ‘게임은 훌륭하다.’, ‘Esports Business Management’ 가 있다.

 

이렇듯 ‘e스포츠의 이해’ 는 저자의 직접적인 경험과 연구 결과에서 전문성과 그 깊이가 보장돼 있음은 물론이고, 집필 의도대로 처음 접하는 누구나 쉽게 e스포츠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이 책이 e스포츠에 대한 전체적 조망의 기회와 저자의 관점에 대한 학문적 비판과 논의가 확대되기를 기대하면서, 이 책이 e스포츠 전공자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e스포츠에 대한 학문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 고 소망을 밝혔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