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에서 ‘짱구페스티벌-짱구야 놀자(이하 짱구페스티벌)’ 를 5월 4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4월 10일부터 짱구와 짱아, 흰둥이 등 ‘짱구는 못말려’ 의 인기 캐릭터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짱구페스티벌’ 의 티켓 판매를 개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5월 4일부터 9월 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한 팝콘D스퀘어의 대원 뮤지엄에서 열린다. 


‘짱구페스티벌’ 은 애니메이션 속 짱구네 집을 재현하여 짱구의 좌충우돌 일상을 함께할 수 있는 ‘짱구네 집 투어 ZONE’등원길에 오른 짱구를 기다리고 있는 ‘유치원 버스 ZONE’짱구와 친구들의 유치원 일상을 만날 수 있는 ‘떡잎 유치원 ZONE’짱구페스티벌의 상징적인 공간이자 마치 만화 속 또다른 세상으로 들어가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짱구 석조동굴 ZONE’짱구의 우상인 액션가면을 3D 맵핑 영상으로 보여주는 ‘액션 가면 ZONE’6종의 게임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짱구스러운 놀이 공간 ‘짱구 플레이 ZONE’전시의 피날레이자 거대 액션 가면을 비롯한 짱구와 친구들의 조형물을 만날 수 있는 ‘떡잎 파크 ZONE’ 등 크게 7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짱구페스티벌’ 은 총 300여평의 규모로 구성된 전문전시 공간인 대원 뮤지엄을 주무대로 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다. 어린이 친구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전 연령층에게 재미와 감성 그리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다양한 테마 구성으로 커플들에게는 이색 데이트 장소로, 짱구 팬들에게는 인증샷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가 개최되는 팝콘D스퀘어에서는 ‘짱구페스티벌’ 을 맞이해 짱구 카페와 짱구 상품 매장 등이 마련돼 다양한 종류의 ‘짱구는 못말려’ 관련 신상품과 캐릭터 식음료를 만나볼 수 있어 짱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한편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 위치한 팝콘D스퀘어는 도심속 실내 복합문화공간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으며, 인기 캐릭터들과 팬들을 이어주는 구심점이자 소통의 장으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짱구페스티벌’ 이 개최되는 전시공간인 ‘대원 뮤지엄’ 을 비롯하여 가족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공연장인 ‘대원 콘텐츠 라이브’, 만화 캐릭터와 식음료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접할 수 있는 ‘팝퍼블’,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인기 IP 인 ‘짱구는 못말려’와 ‘도라에몽’, ‘원피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캐릭터샵 ‘애니랜드’ 등은 관련 상품 및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 및 커플 단위의 방문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40-999 아이파크몰 테마파크 6층 | 팝콘D스퀘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다가오는 2018년 12월 22일 용산전자센터 랜드홀에서 12시부터 '2019 팝컬쳐 히로시마 코스프레 한국대표 선발전' 이 진행됩니다. 


'팝컬쳐 히로시마'는 일본 히로시마에서 매년 개최하는 서브컬처 이벤트로 코스프레, 동인지 판매, 일본 성우 토크쇼, 일러스트 전시, 애니송 가라오케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팝컬쳐 히로시마 공식 홈페이지 http://www.pophi.jp

팝컬쳐 히로시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goo.gl/amekR1





이번에 진행되는 '2019 팝컬쳐 히로시마 코스프레 한국대표 선발전'은 내년(2019년) 4월 13~14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2019 팝컬쳐 히로시마' 의 코스프레 퍼포먼스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이벤트입니다.


  


총 2명이 선별될 예정이며, 선별된 코스프레 한국대표에게는 일본 히로시마 왕복항공권과 숙박 호텔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올해 6월에 열린 2018 팝컬쳐 히로시마에서는 본격덕질방송 오덕포텐에 출연했던 게스트 '라토(Rato)' 님과 '밀집모자(Mozza)' 님도 한국 대표로 참여하셨습니다.



▲ 2019 팝컬처 히로시마 홍보영상(2018 팝컬처 히로시마 이벤트 장면)


현장에는 스페셜게스트로 일본 코스플레이어이자 일본 코스프레 사진 협회 이사를 맡고 있는 kirin 님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발전 진행 MC는 코스플레이어이자 인터넷 방송인 MAKA 님, 그리고 오프닝 공연으로 코스플레이어이자 동인밴드팀 'Virtual Romance' 의 멤버 '클로에로에' 님께서 수고해주신다고 합니다



▲ 선발전 MC MAKA(왼쪽) 님과 오프닝 공연 '클로에로에(오른쪽)' 님


선발전 심사위원으로 일본 코스플레이어 kirin 님과 팝컬쳐 히로시마 한국 담당이신 yoof 님 그리고 코스프레 의상제작으로 유명한 '야코샵' 에서 심사하신다고 합니다.


오시는 분들을 위한 상품도 준비중입니다^^ 많은 관람 및 참여 바랍니다.


* 행사명 : 2019 히로시마 팝컬쳐 코스프레 한국대표 선발전

* 행사 일시, 장소 : 2018.12.22 (토) 12시부터 용산전자센터 랜드홀

랜드홀 관련 정보 https://www.i-etland.co.kr/landhall/introduction.html

* 후원 : 세컨드샵 / 코스스타트 / 야코샵 / RZ COS / 모펀

* 선발전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hiroshimapopkr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16-9 | 용산전자랜드신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Otaku poten 90 episodes Otaku Issue Talk - Cosplay Integrated Exhibition 3STEPⅡ


'오덕 이슈 토크'는 최근 이슈가 되었던 오덕 문화계 소식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알아보고, 허심탄회하게 이 소식에 대한 썰을 풀어보는 본격 덕질방송 프로젝트 '오덕포텐'의 코너입니다.


이번 이슈) 화제를 모았던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이 2회로 돌아온다!



모바일 독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접속하셔서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4080887


DJ,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주최자 WhaWha 님,

전시 참가팀 : '미믹팩토리' 소속 코스어 '벅찌' 님 & 코스어 겸 제작자 '빙유카' 님


3STEP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cosplay_3step

3STEP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cosplay.com


* 일부 미공개된 내용은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오덕포텐 콘텐츠에 대해 좋게 생각해주시고 후원해주신 J K 님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8년 7월 28일 토요일 서울 종로 EMU 팡타개라지에서 여름 시작을 알리는 뜨거운 서브 컬쳐 음악공연이 열립니다.

2년만에 돌아온 오덕포텐의 로딕이 주최하는 사운드홀릭4!!



'공연장 가는 길' 영상 촬영편집 : 서휘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apeCIgewerM



공연 날짜 : 2018.07.28.(토)

공연 장소 : EMU 팡타개라지

(서울 종로구 경희궁1가길 7 복합문화공간 에무 지하1층)



입장 시간 : 13:45~ 공연 시작 시간 : 14:00~

예매 시간 : 2018.06.01.(금) ~ 2018.07.25(수)

예매 10,000원 / 현장구매 15,000원

예매주소 (네이버폼) http://naver.me/GTmPuqbe


A.L.(에이엘) , 천마신군 , 月下Ria & GUA (월하리아 & 구아), DARAM (다람) , SERENTIUM (세렌티움) , 소보루 , 여은, 

그리고 Rodic a.k.a Sound Holic (로딕 a.k.a 사운드홀릭)


다양한 매력들의 공연을 선보이는 동인 음악 축제를 예매 10,000원, 현장구매 15,000원으로 즐겨보세요~~


2년만에 돌아온 사운드 홀릭 4!!

로딕이 여러분의 즐거움을 책임져 드리겠습니다.


- 라인업 소개-


1st Line-Up A.L.




안녕하세요!

라인업 공개의 스타트를 끊은 에이엘입니다.

줄곧 타 공연에서 사진스탭으로만 활동해왔는데 이렇게 처음으로 무대에 오르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네요!

모두 함께 즐겨주실 수 있는 무대를 준비하고 있으니 부디 함께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PS.공연 이후엔 사이드에서 사진 촬영하는 에이엘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친한척 해주시면 넘모넘모 감사할 것 같아요~


Twitter : http://twitter.com/AllLuck_8130


-SETLIST-

1. Leave  - Akagami (feat. GUMI)

2. <SECRET>


2nd Line-Up Serentium



안녕하세요 세렌티움입니다


이번엔 여름에 라이브를 하게 되었습니다!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즐거운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조금 색다른 시도를 많이 해보려고 하는데요, 

조금 미숙해 보일지라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놀러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다 가셔요~!!


Twitter : http://twitter.com/serentium_

Youtube : http://youtube.com/c/serentium


-SETLIST-


1. 그것이 당신의 행복이라 할지라도 - Heavenz P

2. Shooting star  - 天月

3. Bluestar - 八王子P

4. 증표  – LISA


3rd Line-Up Y-eun



Illustrator : 바룽(@Bsyunny103)


안녕하세요! 이번 사운드홀릭 공연에서 춤으로 만나뵙게될 여은입니다!! 

항상 팀으로만 공연하다가 솔로로 공연하는건 처음인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찾아와서 공연을하게됬어요  

다같이 신나게 즐길수있는 무대 준비중이니까 공연오셔서 같이 놀아요!!!! 

그럼 공연날 뵙겠습니다❗❤


Twitter : https://twitter.com/Y_eunLey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ZQGHH7NstdflU1rCvi2sw

Ateli : https://y-eun.ateli.com


-SETLIST-


1. Hand in Hand - 初音ミク

2. 君色に染まる(너의 색으로 물들어) - GUMI

3. 金曜日のおはよう(금요일의 아침인사) - HoneyWorks (feat.GUMI)

4. 夜もすがら君想ふ(밤새도록 널 생각해) - GUMI


4th Line-Up Rodic a.k.a Sound Holic



안녕하세요. 공연주최자 겸 라인업인 Rodic (로딕)입니다.


벌써 4번째 공연이 열렸습니다.

생각지도못한 5년이란 시간동안 4번째라는 말에 감격스러울 뿐입니다.

이번에도 여러분들이 즐기실수있는 무대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항상 최선을 다하고있는가? 아니면 자만에 빠졌는가?

실은 그런것보다 일하면서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빨리 공연을열어 관객분들과 놀생각만 머릿속에 가득합니다.

더운 여름 발생한 짜증 저희 공연에서 신나게 즐기면서 해소시켜보세요~


Twitter : http://twitter.com/Kiricse

Youtube : http://youtube.com/user/Kricse


-SETLIST-


1. <SECRET>

2. 망상감상대상연맹 - DECO*27

3. 카모밀레 – 파란

4. Stand up – Lead


5th Line-Up SOBORU



안녕하세요!

이번에 사운드홀릭4 에서 공연을 같이 하게 될 보컬라인업 소보루입니다!

이번에도 좋은 공연, 좋은 라이브를 하게 될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거두절미하고 저는 이 공연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라인업분들과 스탭분들이 다들 잘하시는 분들이라 그런 것도 있습니다만,

라인업분들과 스탭분들이 다 놀 줄 아시는 분들이야....((네?

는..어찌됬건 이번 공연 매우 즐길 수 있는 그런 공연일 것이라 저는 확신합니다!

그러니 즐겨주실 분들! 

저희 공연에서 저의 환상의 똥꼬ㅆ...

아니 노래들과...라인업분들의 라이브 

잘 듣고 즐기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Twitter : http://twitter.com/xhdlwmzk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VVlwft2Q2owxB6s8wixQZQ


-SETLIST-


1. Orion  – Yonezu Kenshi

2. It's the right time - Daichi Miura 

3. 하늘에 노래하면  - Amazarashi

4. 사무라이하트 (Some like hot!) - SPYAIR


6th Line-Up DARAM(다람)



안녕하세요, 다람입니다!

태어나서 처음 동인계 라이브 공연을 해봅니다 ㅜㅜ 너무 설레고 떨려요! 하지만 실수하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할게요! 요즘 많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항상 몸 조심 하시고 7월 28일에 봐요! 감사합니다~!



Twitter : http://twitter.com/DARAM_y


-SETLIST-


1. 丸の内サディスティック - Sheena Ringo

2. My soul, your beats  – LISA

3. チュルリラ・チュルリラ・ダッダッダ!  - くらげP 

4. <SECRET>


7th Line-Up 천마신군



안녕하세요 여러분!!

Sound Horic4에 참가하게 된 라인업!! 천마신군이라고 합니다!!


매번 참가해오던 사운드홀릭 공연이 드디어 4번째 공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참가하게 되어서 너무 좋습니댜:)


여러분과 어떻게 재미있게 놀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

공연곡을 고르느라 나름 신경을 썼었답니다~하핳하핳하

매번 그랬지만 이번에도 저를 제외한 나머지 대단한 라인업분들도 공연에 참여하시니까

많이들 보러 와주시고 같이 즐겁게 놀아보아요!!>_<

그럼 공연 날 뵈어요~!!


Twitter : http://twitter.com/hyuntlsrns


-SETLIST-


1. 안녕 – 류성필

2. We are! & We go! - Kitadani Hiroshi

3.  スポットライト- PENGUIN RESEARCH 

& HANDS UP! - Shinzato Kota

4. <SECRET>


8th Line-Up GuaRia (구아리아)



안녕하세요 구아리아 입니다! (구아X월하리아 라는 뜻ㅎ ^^) 

이렇게 멋진 라인업분들, 스텝분들과 함께 공연 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올 여름 여러분들과 함께 재밌는 라이브 같이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Twitter

-GUA : http://twitter.com/official_GUA

-月下RIA : http://twitter.com/utagaski8282


GUA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0qub7Zp6LHWFLUEx1zhLdA?view_as=subscriber

月下RIA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0yGzNScmKE5WTR8dXZ3oA


-SETLIST-


1. New Future - 이용신

2. 남의 일 - 僕 

3. Imagination  - SPYAIR

4. <SECRET>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 1-181 | 팡타개라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3336439


영상촬영, 편집 : B.k Mania

MMD 영상제공 : 생선(@fkfkfkfkfk45454)

일러스트 : 솥가마(솥がま) https://twitter.com/gamathx



무라사키 야코는 2017년 3월에 디자인되어서 현재진행형으로 꾸준히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솥가마(@gamathx)의 창작 캐릭터 입니다. 2018년 3월에는 '무라사키 야코'의 작은 론리전 행사가 주최된 적이 있고, 서브컬처 매거진 MODO의 흑백 스케치북에도 수록되어 현재 판매되고 있습니다.


*론리전(혼자서 여는 동인판매전)


무라사키 야코는 보라색 나팔꽃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이며, 말린 머리카락과 의상, 보라색의 투톤이 특징. 

현재 생선 님의 커미션으로 MMD모델링이 제작되어, 올해 후반부에는 니코동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참조)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 바랍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v.naver.com/v/3214646


[2018 PlayX4] Spiral Cats, TTcle with FINCON game 'Hello Hero'


장비지원 :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썸네일 사진 제공 : 디프 님



사진 제공 : 너구리 님


안녕하세요~ B.k Mania입니다.


지난 2018.5.10~13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게임쇼 2018 PlayX4에 다녀왔습니다.


작년보다 더 큰 규모로 진행된 PlayX4는 1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게임 체험과 e스포츠, 코스프레, IT기기, 이벤트들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게임쇼였습니다.


그 중 국내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캣츠(Spiral Cats)와 TTcle(티티클)이 대표 모델로 나온 게임사 FINCON 부스 현장을 영상에 담아봤으니, 못가신 분들은 이 영상으로 간접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 바랍니다.


후원 방법 https://goo.gl/cZnCtT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919583208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난달 31일 개봉한 VR 영화 '기억을 만나다'(감독 구범석, 제작 바른손이앤에이) 가 관객들에게 신선한 관람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360도 시야각의 입체 영상을 구현하는 VR 기술과 오감 효과를 제공하는 모션체어 상영시스템이 결합된 세계 최초의 영화이다. 국내의 높은 CG 기술력도 제작에 힘을 보탰다. 


로커스(대표 김형순)는 영화 '기억을 만나다'의 CG를 맡아 VR 과 4D 효과를 결합한 VFX 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 VISUAL EFFECTS(VFX)-시각 효과, 영상을 합성하거나 변형하는 시각적 특수 효과를 말한다. 약어로 VFX로도 표현 



로커스는 2009년 설립된 이후 현재 광고시장에서 후반작업 스튜디오로 넷마블, 슈퍼셀, 텐센트, 넷이즈 등 국내외 주요 게임사들의 시네마틱, 이벤트 영상, 대형 포스터 제작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시네마틱 : 게임의 세계관 또는 스토리, 캐릭터를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진 영상 


로커스가 이번 영화에서 담당한 작업은 360도의 VR 영상을 더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한 후반작업, 특히 CG를 활용한 VFX와 편집 및 DI(색보정) 등이다. 



▲ 로커스가 제작한 영화 기억을 만나다 VFX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로커스 이민우 PD는 “기억을 만나다 에서 우리가 제작한 VFX 는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실사 촬영된 360도의 화면 위에 이질감이 없도록 2D 및 3D 의 CG 를 만들어 합성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VR 에서만 가능한 깊이 있고 환상적인 360도의 Full CG 구성이다.” 고 밝혔다. 


일반 영화에 비해 VR영화는 훨씬 많은 VFX작업량과 기술력이 요구된다. 360도 환경을 이해하고, 비주얼 효과를 채워 나가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로커스의 10년, 20년 경력의 베테랑 스텝들도 함께 연구해가며 하나씩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고 그렇게 채워진 영화의 많은 장면들이 호평을 받았다. 


  



이 배경에는 중소기업으로는 적지 않은 10여명의 전문 R&D 연구원을 두고 최적화된 파이프라인과 고품질의 FX 효과 등을 연구해온 로커스 기술력의 힘이 있었다. 


특히 FX 팀장으로 이번 영화의 VFX 수퍼바이저를 맡은 황희철 실장은 불과 물의 CG 효과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글로벌 VFX 스튜디오, ‘SCANLINE’ 출신으로 ‘BATMAN VS SUPERMAN’, ‘Independence Day 2’, ‘Iron Man 3’ 등 유명 헐리우드 영화의 VFX에 참여했던 노하우를 로커스에 접목시키는 중이다. 이번 영화에서도 생동감 있게 물을 표현한 수준급의 CG들을 작업했다. 


* CG : ‘컴퓨터로 만든 이미지 애니메이션(computer generated imagery animation)’이라는 뜻으로 통상 ‘3D 애니메이션, CG 애니메이션’과 동의어로 쓰인다 


로커스 VFX 스튜디오 이지윤 본부장은 “기억을 만나다 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VR영화를 시작하게 된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고, 제작 과정도 만만치 않았지만 많은 스텝들의 노력으로 멋진 결과물이 나온 것 같다.” 며, “로커스는 이번 영화 참여를 큰 자산으로 삼아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 시장의 VR 과 영화 VFX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그동안 쌓아온 로커스의 기술력을 다양한 활동으로 보여드릴 것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VR 영화 '기억을 만나다' 는 지난달 31일부터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개봉했으며, 주말 전석 매진되는 등 열띤 호응 속에서 상영 중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넥슨(대표 박지원) 은 16일 자사의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네코랩’ 을 진행했다. 


이번 ‘네코랩’ 은 피규어 제작경력 14년의 김상현 작가와 은공예, 나무젓가락, 비누 등 여러 재료를 활용해 2차 창작물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용산에 위치한 김상현 작가의 실제 작업 공간에 비치된 여러 작품들을 활용한 노하우 전수와 개별 작품 피드백,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현 작가는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진 아티스트들과 한 자리에 모여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피규어 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멘토링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인 ‘네코랩’ 은 지난 9월 이승훈 수퍼바이저의 ‘헐리우드에서 아티스트로 산다는 것은’ 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을 시작으로, 10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권순호) 작가의 ‘캐릭터 콘텐츠 제작 요령’, 11월 신태훈 작가의 ‘창작자가 알아야 할 상식’ 등의 강연이 진행된 바 있다. 


한편, 올해 네 번째로 열린 ‘네코제’는 ‘게임으로 놀 수 있는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지난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2층 ‘크레아(CREA)’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네코제’ 는 사전 등록을 신청한 3500명의 관람객을 포함해 약 1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네코제’는 ‘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 의 줄임말로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의 게임 IP 를 소재로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페스티벌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Kt9JD-oK1Qs


지난 11월 29일 방송되었던 오덕포텐 71화의 미공개 분을 편집하여 만든 영상입니다. 즐감해주시고~ 추천 및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덕포텐 71화 풀버전


DJ, 촬영, 편집 : B.k Mania

게스트 : 연말동인 음악파티 H.VA 출연진 '로딕&유우' 님


H.VA 공연 문의 트위터 http://twitter.com/H_vaConcert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OtakuPoten
오덕포텐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2742864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

- 공성전 프로모션 영상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점령전의 직접 시연 제공

-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 쇼케이스 생중계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가 쇼케이스 ‘Wake Up: 단 하나의 리니지, 깨어나다’ 에서 게임의 세부 콘텐츠를 공개한다.


쇼케이스는 10월 27일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다. 쇼케이스 참석자들은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소개하는 다양한 영상을 관람하고,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 모든 내용을 리니지 레드나이츠 공식 홈페이지(https://goo.gl/ScVy7Q) 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LineageRedKnights) 의 실시간 방송으로 볼 수 있다.


이날 쇼케이스 참석자 및 이용자는 게임 전체 소개 외에도 소환수 캐릭터, 점령전, 공성전 등의 세부 콘텐츠로 구성한 영상을 볼 수 있다.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전) 콘텐츠인 ‘점령전’도 살펴볼 수 있다. 쇼케이스 현장에서 인기 BJ(Broadcasting Jockey)와 참석자들이 함께 점령전을 시연한다.


쇼케이스 당일 용산 CGV 를 방문한 사람들은 리니지 레드나이츠 이벤트 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게임 월드(World)를 구현한 공간에서 게임 캐릭터 피규어(Figure) 를 전시한 포토존, 게임 시연존을 체험할 수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쇼케이스를 통해 향후 일정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사전 등록 프로모션에 나선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TAG 4년 중임제, Amber Alert, Azealia Banks, Black Mirror, Bobby Vee, BYU football, Candace Parker, cgv, Denver Broncos, Donna Brazile, Early voting, FastPokeMap, game, Glenn Rhee, hoa, huntsman spider, Isla Fisher, Ivanka Trump, Jack Chick, Josh Brown, Justin Hartley, Karena Virginia, Kathleen Kane, Kellyanne Conway, Kylie Cosmetics, Lamar Miller, Laverne Cox, lineage, Logan, Man City, Pete Burns, PEUGEOT, Philippines, Playing, Project Veritas, qua 20/10, Red Knights, Role, RPG, Scottie Pippen, Shayne Ward, Tim McGraw, Tom Hayden, Trevor Siemian, TT, VietnamAirlines, WAKE UP, Xem Bong Da, 가방, 개리, 개헌, 게임, 경인, 고등학생, 공간, 광주, 교사, 교수, 교원대학교, 국정화, 권유리, 그것이 알고 싶다, 기상캐스터, 기성용, 김종필, 김종훈, 김주희, 나인뮤지스, 내각제, 넷마블, 노무현, 노유정, 노현정, 닌텐도, 닥터 스트레인지, 대구, 대통령, 돗토리현, 두원공과대학교, 레드나이츠, 리니지, 명단시국선언, 모델, 모바일, 목사, 몸무게, 무속인, 문명6, 문재인, 문지애, 뮤직뱅크, 민정수석, 박관천, 박선영, 박영선, 반말, 방향, 부산, 부산교대, 비선, 비선실세, 비키니, 빌로밀로, 사제, 사제단, 서울, 서울신문, 서현진, 선수, 세부, 세종시, 소추, 손석희, 쇼케이스, 수원, 스위치, 스타쇼360, 신경섬유종, 신세계, 신천지, 씨스타, 아나운서, 아는 형님, 안종범, 엔씨소프트, 역할수행게임, 영생교, 예언, 오영실, 옥중화, 용산, 우병우, 울금, 원인, 유혜리, 윤전추, 의결, 이벤트, 이사, 이승만, 이영범, 이용자, 이원집정부제, 이진, 인피니트, 일정, 잘 먹겠습니다, 장예원, 장주희, 전교조, 정의구현, 정족수, 조민희, 조선일보, 조여정, 조응천, 조희성, 주진우, 지지율, 지진, 직선제, 진주, 차예련, 차은택, 차지철, 참석자, 채용, 천주교, 최태민, 춘천, 케이 솔루션스, 콘텐츠, 크레용팝, 탄핵, 테디, 토익, 트와이스, 특검, 펜싱, 포항, 프로골퍼, 프로모션, 필요성, 하나, 하성군, 하야, 하이패스, 한그루, 함영준, 행정관, 효능, 흥선대원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