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지스타 2016’, 트위치와 함께 국내외 게이머 만난다

by 잭스틸(B.k Mania) 2016. 11. 16.
728x90
반응형

- 지스타 · 트위치 공동 기획 특별 방송 프로그램 편성

- 트위치, 부스 내 ‘콘텐츠 스테이지’ 제작 및 운영

- 지스타 참가사 및 국내 인디게임 해외 홍보 지원

- 트위치 글로벌 채널 통해 신작 게임․트렌드 소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에 참가하는 화제의 게임 기업과 기대작들을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더 가깝게 만난다. 지스타조직위원회(위원장 최관호, 이하 지스타조직위) 와 트위치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6’ 의 ‘트위치 콘텐츠 스테이지’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트위치 콘텐츠 스테이지’ 는 지스타조직위와 ‘지스타 2016’ 의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인 트위치가 공동으로 기획․편성한 특별 방송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직접적인 방송 제작 등 운영 관련 제반사항은 트위치의 관리 하에 추진된다.

 

 

각 프로그램은 사회자가 게임 개발자 및 기획자와 함께 직접 게임을 시연하거나 관련 영상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특정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숨겨진 의미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게이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지스타’ 에 참가하는 넷마블게임즈, 넥슨, 웹젠과 같은 BTC 대형 부스 기업과 더불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더한 인디게임사들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50만 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트위치 글로벌 채널(http://www.twitch.tv/twitch) 을 통해 영어로 스트리밍된다.

 

 

지스타조직위와 트위치는 해외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는 국내 개발사와 인디개발자 등의 효율적인 홍보를 지원하고, ‘지스타’ 에서 발표되는 신작 게임 소식과 최신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들을 해외 게임팬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트위치는 이외에도 ‘메인 스테이지’ 를 통해 직접 진행하는 다양한 e스포츠 대회들을 현장에서 선보이는 등 해외 팬들 뿐만 아니라 현장에 방문한 많은 팬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치 콘텐츠 스테이지’ 와 ‘메인 스테이지’ 는 트위치 채널(콘텐츠 스테이지: http://www.twitch.tv/twitch, 메인 스테이지:  http://www.twitch.tv/twitchkr) 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http://www.gstar.or.kr)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지스타조직위 최관호 위원장은 “트위치와의 협력을 통해 ‘지스타 2016’ 참가사들에게 실제적이고 실용적인 해외 홍보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며, “국제게임전시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국내외 게임 팬들과도 소통하고 ‘지스타’ 현장에서 소개되는 신규 게임들과 트렌드를 알릴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트위치 코리아 알버트 김 GM은 “트위치가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서 작년보다 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며, “전세계 게임 팬들이 모여 있는 트위치는 한국 게임 관계자, 팬들이 세계 시장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공간이기 때문에 이번 ‘지스타’ 를 계기로 트위치가 한국과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